LG전자가 LG 올레드 TV에서 제공중인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앱을 통해 국내 예술 작품의 감동을 알린다.

모델들이 올레드 갤러리 앱을 통해 국내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LG전자는 국내 문화∙예술 콘텐츠 업체 폴스타아트(Polestar Art)와 협업, LG 올레드 TV에 탑재된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앱에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하는 K-파인아트(FineArt) 테마를 추가했다.

올레드 갤러리는 자발광(自發光, Self-Lit)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을 통해 그림, 사진, 영상 등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서비스다. 글로벌 전 국가에서 2017년형 올레드 TV부터 제공되며, LG QNED MiniLED, LG 나노셀 TV(2018년 이후 모델) 등 프리미엄 LCD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고화질 TV로 보다 많은 작품의 감상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갤러리 내에 폴스타아트 앱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한다. 고객은 유료 가입 없이도 올레드 갤러리가 자체 제공하는 작품 80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폴스타아트의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현재 등록돼 있는 국내 작가들의 미술 작품 4천여 점과 매월 업데이트되는 신규 작품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모델들이 올레드 갤러리 앱을 통해 국내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양쪽에서 감상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이 보다 많은 고객에게 TV를 통해 일상에서 예술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내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스타아트는 ▲‘물방울 작가’로 불리며 한국 현대미술에 한 획을 그은 것으로 평가받는 김창열 작가 ▲한국 표현주의 미술의 대가이자 근현대사의 모습을 작품에 담아낸 권순철 작가와 같이 국내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활동중인 국내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대거 제공한다.

올레드 TV에 탑재된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앱에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하는 K-파인아트(FineArt) 테마를 추가했다.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섬세한 화질 표현이 장점이다. 과장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 표현은 고객이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왜곡 없이 감상할 수 있게 도와준다.

얇고 세련된 디자인 또한 LG 올레드 TV만의 장점이다. LG 올레드 에보의 갤러리 디자인은 별도 외부 장치 필요 없이 65형(대각선 길이 약 165센티미터) 기준 20밀리미터(mm)가 채 되지 않는 두께로 벽에 밀착한다. 기존 TV를 벽걸이로 설치하는 경우에 비해 화면 몰입감이 탁월한 것은 물론이고, 집 안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설치된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LG전자 정성현 HE서비스기획운영실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예술 분야와 협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