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MZ세대를 겨낭한 이색 체험 마케팅을 펼친다.

모델들이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LG전자는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힙스터(유행보다는 자신만의 고유한 문화를 추구하는 부류)의 성지로 알려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수피’에 430제곱미터(㎡) 규모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을 연다.

금성오락실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New-tro, New와 Retro의 합성어) 콘셉트의 이색 체험공간이다. 이곳에서 업계 전문가와 고객들로부터 현존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는 올레드 TV와 추억 속 오락실의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금성오락실에서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올레드 게이밍 존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금성오락실 굿즈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 등으로 구성된 복합 문화 체험공간으로 꾸몄다.

스스로 빛나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 픽셀을 형상화한 ‘Self-Lit 터널’을 지나 입장하는 올레드 게이밍 존에서는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추억의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까지 10여 대의 LG 올레드 TV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48형 올레드 TV 3대를 이어 붙여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레이싱 게임존에서는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금성오락실은 방문한 고객들이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 문화 체험공간이다.

LG전자는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다양한 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도 조성했다. 카페 한편에서는 LG전자 전신인 금성사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 머그컵, 텀블러 등 금성오락실 전용 굿즈(goods)도 선보인다.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프라이빗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존을 마련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하도록 했다.

금성오락실은 코로나 방역 기본 수칙(발열체크, 손 소독 등)에 준해 오락실과 카페 등 각 공간 내 수용인원 기준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금성오락실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오락실 입구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체크인 후 금성오락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Follow)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오락실 내 게임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LG 올레드 TV는 ▲1ms 응답속도 ▲지싱크호환(G-SYNC Compatible), 라데온프리싱크(Radeon FreeSync)와 같은 가변주사율 기능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에 맞춰 화질과 음질을 최적화해주는 게임 옵티마이저(Game Optimazer) ▲폭넓은 HDMI 2.1 지원 등을 두루 갖춰 게이밍 성능이 업계 최고 수준이다.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편안한 점도 LG 올레드 TV의 장점이다. LG 올레드 TV는 美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Eyesafe)가 獨 TUV라인란드(Rheinland)와 공동 개발한 아이세이프 디스플레이(Eyesafe® Display) 인증을 받았다. 또 美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화면 깜박임이 없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검증을 받은 패널을 탑재한다.

모델들이 LG 스탠바이미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존에서 제품을 경험하고 있다.

최근 美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LG 올레드 TV를 ‘완벽한 게이밍 TV(The Perfect Gaming TV)’로 선정하며 “차세대 콘솔을 위해 설계된 게이밍 TV들 가운데 왕좌에 가까운 제품”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英 기술 전문지 와이어드(Wired)는 LG 올레드 에보(evo)를 “밝고 생생한 영상과 놀라운 수준의 명암비를 표현하는 올해 최고의 제품”이라고 극찬하며 “특히, 게이밍 측면에서 탁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김선형 한국HE마케팅담당은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게이밍 성능을 앞세워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