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노멀 공간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브랜드 탄생부터 광고 현장까지

2020-11-17 최혜림 책임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사람들은 더 이상 주어진 공간에 만족하지 않고 공간을 보다 새롭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공간에 맞춰 인테리어, 가구나 가전을 바꾸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더 간절해졌죠.

LG 오브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

LG전자는 공간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을 2018년 출시한 LG 오브제부터 시작했습니다.

LG 오브제는 프라이빗한 공간에 스며드는 가구가전으로 컬러를 선택하는 오더메이드 가전의 출발이었습니다.

그러한 오브제가 이제는 가족을 위한 집 전체의 조화로움을 완성하는 ‘공간인테리어 가전’의 콘셉트로 발전했습니다. 키친, 리빙룸, 유틸리티룸까지 집안 전체 공간마다 조화로운 컬렉션이 가능하게 되었죠!

LG 오브제컬렉션
공간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10월 중순 티저광고를 출발로 LG 오브제컬렉션은 많은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넓혀서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만나볼까요?

처음 만나는 공간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티저영상

LG 오브제컬렉션 론칭 1주일전 오픈한 티저 광고는 제품을 공개하지 않은 채 체리, 커튼, 식기, 의류가 보이는 제품 실루엣으로만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인테리어 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가전 컬렉션’의 등장을 알렸습니다. 공식 오픈 전 사전 공개로 기사화되면서 LG전자의 새로운 가전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죠.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와 유연석, 성유리, 김치호
LG 오브제컬렉션 디지털 쇼케이스 현장의 유연석, 성유리, 김치호 디자이너

그리고 드디어 10월 22일, 디지털 쇼케이스를 통해 정식으로 브랜드를 공개했습니다.

온텍트 방식으로 진행된 쇼케이스는 공간디자인 전문가 김치호,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셀럽 유연석, 성유리 씨가 LG 오브제컬렉션으로 꾸며진 집에서 제품에 대해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해주는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영상 초반에 건축가 유현준 교수님의 공간과 가전에 대한 이야기를, 마지막에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노창호 전무가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풀어줬습니다.

모을수록, 더할수록 완성되는 LG 오브제컬렉션

TV 광고는 60초 2편(하모니, 체인지 편)으로 구성되었는데 LG 오브제컬렉션이 집안 공간과 어떻게 멋스럽게 어우러지는지, 제품 하나의 단품이 아닌 컬렉션으로서 전체 공간을 어떻게 꾸밀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인테리어적으로 완성도 높은 비주얼을 만들어 내기 위해 광고촬영 전문가들은 물론,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한 장면 한 장면에 심혈을 기울였죠.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자문도 구해 이국적이면서도 워너비 공간을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공간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요즘, 전에 없던 새로운 가전 광고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TV광고 – 체인지 편

LG전자 광고, 그리고 오브제 하면 배경음악(BGM)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터라 영상미와 비트감을 살리기 위해 이번에도 음악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BGM 정보
하모니 편 winoa oak <lonely hearts club>, 체인지 편 alice merton <no roots>

공간 디자이너 김치호, 건축가 유현준, 공간디렉터 최고요, 인테리어 디자이너 구창민
LG 오브제컬렉션 멤버스 – 김치호, 유현준, 최고요, 구창민

TV 광고와 함께 인지도와 신뢰도 높은 4명의 전문가 공간 디자이너 김치호, 건축가 유현준, 공간디렉터 최고요, 인테리어 디자이너 구창민 씨와 함께 LG 오브제컬렉션 멤버스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전문가의 관점에서 인테리어와 새로운 가전에 대한 기대감을 이야기함으로써, LG 오브제컬렉션에 대한 신뢰와 관심을 한층 올려줬습니다.

공간인테리어 가전의 경험과 확산

요즘은 작은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TV 광고만 보고 사지 않습니다. 나의 상황과 관심사에 따라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죠.

LG 오브제컬렉션 15편의 디지털 영상 타이틀 캡쳐본

LG 오브제컬렉션은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Objet Collection’ 알파벳에 맞춰 15편의 디지털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인테리어, 가전제품, 라이프스타일 등 세분화해 ‘Objet Collection’ 각각의 알파벳에 맞춰서 각각의 소제목을 붙였고 최대한 어떤 공간이든 조화롭고 갖고 싶은 제품으로 다가가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디지털 영상 일부 캡쳐 이미지
LG 오브제컬렉션 디지털캠페인 영상

예를 들어 b는 ‘balance’편으로서 인테리어에는 전체적인 조화와 어울림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J는 ‘joyful’편으로서 신혼부부의 가전과 인테리어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했습니다. 이렇게 세분화된 타깃별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소셜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만날 수 있게 했습니다. 오브제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필요한 제품이니까요.

LG 오브제컬렉션 영상 촬영 현장
LG 오브제컬렉션 광고 및 디지털 쇼케이스 촬영 현장

LG 오브제컬렉션은 더 새롭고 공감 가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실제 구매한 고객을 중심으로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구성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변화, 그리고 고객들의 저마다의 공간에서 펼쳐질 공간인테리어와 함께 LG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