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뛰어난 세척력, 위생, 편리함에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LG전자가 뛰어난 세척력, 위생,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트루건조'를 갖춘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수냉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으로 최고 수준의 건조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에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모델명: DFB24MS)는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트루건조는 ▲수냉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기술을 빈틈 없이 집약해 최고 수준의 건조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먼저 국내 제품 유일 워터자켓 방식의 강력한 수냉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한다.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의 워터자켓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차에 의해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된다. 응축 건조 후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낸다.

신제품은 특히 자동 문 열림 후 열풍 건조로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보송하게 말려준다. 식기를 건조하며 습기를 머금은 더운 공기는 바로 외부로 배출돼 더욱 쾌적한 건조가 가능하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모델명: DFB22S)의 고온건조 표준코스 대비 37% 더 뛰어났다. 기존 제품도 수냉식 응축 건조와 자동 문 열림 기능이 있지만 트루건조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의 건조 성능이 압도적임이 입증된 것이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 LG UP가전이다. LG전자는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세척코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한 원격 제어로 세척 시작, 일시정지, 종료 등도 가능하다.

또 LG전자는 약 30%의 고객이 밤 9시 이후에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신제품에 야간조용코스를 기본 코스로 적용했다.

LG전자가 뛰어난 세척력, 위생,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트루건조'를 갖춘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 LG UP가전으로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코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혀 온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은 그대로 계승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물을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을 갖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등과 실험한 결과 표준코스로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해 세척할 경우 고온의 세척수와 스팀이 분사돼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균 등 28종의 유해세균과 바이러스가 99.999% 제거됐다.

LG전자는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도 있다.

신제품은 솔리드 그린,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99만원이다. 맨해튼 블랙 색상의 프리스탠딩 모델도 출시되며 가격은 189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신제품에는 위생부터 건조까지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를 탑재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