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강원도 속초에 있는 복합쇼핑몰 ‘속초 센텀마크’에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대형 LED 전광판이 설치돼 있는 쇼핑몰 모습.

LG전자는 실내용 LED 사이니지(시리즈명: LSBA 컴팩트)를 활용해 쇼핑몰 3층 실내 벽면에 144제곱미터(㎡) 규모 LED 전광판을 조성했다. 가로 24m, 세로 4m 디스플레이와 가로 12m, 세로 4m 디스플레이를 이어 붙여 대형 전광판을 구현했다.

이 전광판은 광고 영상뿐만 아니라 쇼핑몰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대형 화면으로 생생하게 보여줘 건물 전체 공간도 한층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LG전자가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속초 센텀마크'에 LG LED 사이니지를 활용해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LG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쇼핑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LG 사이니지의 뛰어난 성능을 효과적으로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초 센텀마크는 대표적인 관광도시 속초 지역 최대 규모 쇼핑몰로 주변에 전통시장과 관공서, 번화가, 국제 여객선 터미널 등이 밀집해 있는 중심가에 위치한다.

이번에 설치한 LG LED 사이니지는 화면의 기본 구성단위인 캐비닛 가장자리에 테두리가 없어 여러 장을 이어 붙여도 이질감 없이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캐비닛 사이를 자석으로 이어 붙이는 방식이라 쉽게 탈 부착할 수 있어 설치는 물론 유지∙관리도 편리하다.

또 ▲16비트 컬러 프로세싱 ▲1초에 3,8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3,840헤르츠(Hz) 고주사율로 고해상도 콘텐츠도 선명하고 매끄럽게 재생한다.

속초 복합쇼핑몰에 대형 LED 전광판 조성 대형 LED 전광판이 설치돼 있는 쇼핑몰 모습.

LG LED 사이니지는 납, 카드뮴, 수은 등의 10대 유해화학물질 사용량이 유럽연합(EU)이 제정한 RoHS(유해물질 사용에 관한 제한 지침, 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기준에도 부합한다.

LG전자는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 상호작용이 필요한 곳에 유용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공항, 지하철, 은행 등에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표시하는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각종 경기장 환경에 최적화된 스타디움 전용 LE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폭넓은 사이니지 솔루션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LG전자 배석형 BS마케팅실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폭넓은 솔루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