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드립 커피라 그런지 부드러운 것 같네요 향이 너무 좋았어요

되게 좀 신RL하기도 하고 처음 마셔보는 특별한 커피 였어요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체크한 커피가 있다는 이 곳 트윈타워 서관 14층 임직원 휴식공간입니다

혹시 특별한 커피 만드신 분인가요? 네 제가 만들긴 만들었는데요. 직접 만든건 아니고 이 로봇이 만들었습니다

잠깐 이 로봇이 커피를 만들었다고요?!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인데요. LG 임직원들의 휴식공간에 설치되어 있으며, 임직원들에게 양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은 국내 최초로 로봇 브루잉 마스터 자격증을 획득했는데요. 이로써 최적의 커피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인정받아 커피 맛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LG 클로이 바리스타 봇으로 커피 한번 내려 볼까요?

커피 내리기 첫걸음은 원두 갈기부터! 원두 갈고~ 물 따르고~ 바쁘다 바빠~ 아무리 바빠도 정확한 동작으로 커피를 내리는 우리 바리스타봇!] 신기하죠?

그렇다면 과연 커피 맛은 어떤지 전부가로부터 들어볼까요?

커피명인답게 꼼꼼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동작을 조심스럽고 섬세하게 수행하는 부분이 많아서 놀라운 부분들이 있네요.

원두 종류, 분쇄 정도, 물의 온도와 양, 추출 시간 등 핸드드립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해 스스로척척해내는 신통방통한 이녀석!

과연 신기한 만큼 맛도 있을까?

솔직히 커피맛 좋을 것 같아요. 드립 커피에 있어서는 물줄기하고 높이의 낙차 그리고 물줄기를 붓는 시간 전체적으로 얼마큼 골고루 균일하게 적셔내는지

이게 사람들도 연습을 굉장히 많이 해야지 가능해지는 건데

그 부분을 이 로봇 팔이 균일하게 수행해내고 있어요. 그것도 매 컵이 일정하게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내린 커피의 맛은?

프로페셔널이라고 하는 저희 바리스타들이 내렸을 때 드립 커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사실 향미를 살리면서 얼마큼 깨끗하게 내리는가 이걸 중요하게 생각하거든요.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좀 놀랐습니다.

커피명인도 인정한 LG 클로이 바리스타봇 커피 맛!

한국커피협회의 컨설팅을 받아서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를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에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누가 내리든지, 언제 내리든지 균일하게 커피 맛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이건 로봇만이 할 수 있는 일이죠.

현재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은 그 기술과 맛을 인정받아 LG 트윈타워 웨에도 강남 LG 유플러스 일상 비일상의 ‘틈’ LG 베스트샵 서초 본점 연내 주요 LG 베스트샵 매장에 설치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커피는 없었다 이것은 사람이 내린 커피인가 로봇이 내린 커피인가 LG 클로이 바리스타봇이 내린 커피 한 잔 어떠신가요?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