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 ‘김태희’가 직접 담근 김치맛의 비결은?
집집마다 일년내내 먹을 김장김치를 준비할 때가 되었습니다. 지난 10월 31일, 여의도 마리나 컨벤션센터에서 김태희씨도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갔답니다.
김치가 맛있으려면 잘 담그는 것도 중요하지만 김치의 유산균을 극대화하는 보관 환경이 관건입니다.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가 유산균을 많이 생성시킨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행사 당일에 라이브로 김치에서 나는 유산균 소리를 듣는 시간도 준비했답니다.
‘톡톡’ 소리의 정체는? 김치에서 나는 유산균 소리!
사실 김치에서 톡톡소리가 나는 것은 TV광고를 준비하며 서울대 생명공학부 정가진 교수의 자문을 받아 공들여 준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를 대중 앞에서 공개한다니 떨리고도 설레는 순간!
김태희씨도 광고 촬영장에서 ‘진짜 소리가 나요? 신기하네요’라는 말을 연발했는데 직접 듣고 신기해하는 표정이었습니다.
김치를 담그고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에 넣은지 3일~7일차부터 소리가 나기 시작하는데, 현장에 만 3일 지난 김치들이 용케도 톡톡하고 소리를 내주었습니다. 톡톡 소리를 들은 주부 블로거들의 반응 폭발!
김태희가 담그는 김치, 그 맛의 비밀은?
유산균을 확인했으니, 이종임 요리연구가로 부터 김장김치 담그기를 배울 차례.
아마 대중 앞에서 김장하는 태희씨 모습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사회자 김준호씨 말처럼 그녀가 비닐 장갑끼고 배추 양념하는 모습은 드라마가 아니면 보기 힘들듯… 같은 여자가 봐도 이쁜 건 어쩔수 없네요.ㅎㅎ
여기서 공개하는 이종임 요리 연구가의 김치 비법은?
“김치가 가장 맛있게 익었을 때는 류코노스톡이란 맛있는 김치유산균이 풍부하답니다. 이때 바로 톡톡 소리도 나고,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나는 겁니다.”
또한 김치를 담그기 전 소금도 중요하다는데, 천일염을 써서 저온에서 저염으로 장시간 절이는 게 비법이라고 했으니 참고하시길.. ^^
올해는 김장재료가 풍년이라 예년보다 예산 부담없이 김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산균을 9배나 많이 만드는 디오스 김치톡톡에 보관한 맛있는 김치를 이웃들과 한 포기씩 나누는 여유도 가져보면 어떨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행사 때 김태희씨 옆에서 사진이 찍혀 이른바 ‘김태희 대량양민학살’의 희생양이 되신 분들께 심심한 사과를 드립니다. ^^;;;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이달의 LiVE LG]#3 어디서 봄 냄새 안나요? 달콤한 소식만 뽑았습니다
2023.03.31
-
LG전자 트루스팀 기술로 슬기로운 가전생활 준비해요!
2023.03.29
-
[리더’s TALK]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디자인을 만드는 리더
2023.03.27
-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지속가능한 주거생활’ 제시한다
2023.03.02
-
-
-
Sync to You, Open to All, 새로운 스크린 경험 속으로!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