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이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LG전자는 ‘IFA 2018’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차별화된 인공지능 ‘씽큐’ 가전과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등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현장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IFA 2018’ LG전자 부스를 소셜지기와 함께 걸어 보시죠!

자연의 경이로움을 그대로 전하는 올레드 협곡

‘IFA 2018’ LG전자 부스 입구에는 웅장한 자연 경관이 펼쳐져 있습니다.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58대로 만든 초대형 ‘올레드 협곡’이 주인공입니다.
이 곳은 길이 16m, 너비 18m, 높이 6m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올레드만이 가능한 완벽한 블랙 표현과 곡면 디자인으로 빙하, 폭포, 협곡 등 대자연의 모습을 압도적인 화질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한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해 마치 대자연 속에 있는 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죠!
‘IFA 2018’의 주인공은 바로 나! 인공지능 LG 씽큐

‘올레드 협곡’을 통과하면 인공지능 세상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LG전자가 제안하는 인공지능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존’인데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뿐 아니라 구글, 아마존 등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LG 씽큐 존’은 LG전자 부스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죠! ‘LG 씽큐 존’은 거실, 주방, 세탁실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해 인공지능 ‘LG 씽큐’가 일상에서 제공하는 가치들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거실에서는 인공지능 스피커로 다양한 제품과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냉장고가 부족한 식자재를 주문하고, 보유하고 있는 재료에 맞춰 요리를 추천하고 오븐의 코스를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세탁실에서는 인공지능 LG 시그니처 세탁기가 빨래 옷감 및 날씨에 맞는 최적의 세탁코스를 추천해주고, 인공지능 스타일러가 최적의 코스를 제안해 효과적으로 의류를 관리해줍니다.
LG전자 AI 스피커 다 모여라~

인공지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AI 스피커’가 아닐까 하는데요.
‘IFA 2018’에서는 ‘씽큐 허브’,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 가정용 허브 로봇 ‘클로이 홈’ 등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풀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엑스붐 AI 씽큐’ 2종(WK7, WK9)은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가전 제어와 함께 네이버 ‘클로바’의 인공지능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 ‘씽큐 허브’,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용자를 식별해 맞춤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가정용 허브 로봇 ‘클로이 홈’ 등 LG 인공지능 스피커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도 인공지능… ‘LG 클로이’ 로봇

로봇 구경도 빼놓을 수 없죠! LG전자 부스에서는 우리에게 친숙한 존재로 다가오고 있는 ‘LG 클로이(LG CLOi)’ 로봇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로봇 통합 브랜드 ‘LG 클로이’의 포트폴리오는 총 8종이나 됩니다. 기존 안내 로봇,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에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 웨어러블 로봇인 ‘클로이 수트봇’까지 선보였습니다.

특히 ‘IFA 2018’에서 처음 공개하는 웨어러블 로봇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은 필수 관람포인트로 자리잡고 있죠. ‘LG 클로이 수트봇’은 착용자의 하체를 지지하고 근력을 향상시켜 제조업, 건설업 등 여러 산업현장 등에서 쓰일 수 있는데요. 착용자는 훨씬 적은 힘으로 무거운 짐을 손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보행이 불편한 사용자가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원이 다른 화질과 음질

이번에 세계 최초로 공개한 ‘8K 올레드 TV’는 3,300만개에 달하는 자발광 화소 하나 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또한, 화면 사이즈에 관계 없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해 ‘8K TV’에서도 뛰어난 화질을 구현합니다.
특히 LG전자는 아직 8K 콘텐츠가 많지 않은 환경을 감안해, 4K 동영상을 8K 해상도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파워풀한 음향과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LG 엑스붐 코너!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했는데요. LG전자는 해외에서 고출력 오디오에 적용해 온 ‘엑스붐’ 브랜드를 무선 스피커, 인공지능 스피커 등에도 확대 적용해 오디오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초프리미엄 가전의 진화

LG전자 부스에는 영국설치예술가 제임스 부르지즈(Jason Bruges)와 손잡고 만든 ‘IFA 2018’ ‘LG 시그니처’ 프리미엄 갤러리가 있습니다. ‘어느 좋은 날(One Fine Day)’을 주제로 ‘LG 시그니처’ 제품 본연의 가치를 자연의 변화에 빗대어 형상화 한 작품을 전시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기존 ‘LG 시그니처’ 라인업에 와인셀러,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건조기 등 3종의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단독 전시관 외에 또 하나의 볼거리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바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갤러리’입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LG전자가 선보인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풀패키지인데요. 최고의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주방을 제공하기 위해 가전과 가구를 패키징해 주방 공간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 200여 개 이상 전시장을 가지고 있는 유럽 명품 가구사 ‘발쿠치네(Valcucine)’, ‘아클리니아(Arclinea)’ 등과 협업했습니다.
그 밖에 또 무엇이 있을까요?

385리터(ℓ)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컴프레서의 에너지효율과 내구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센텀시스템(Centum System™)’ 냉장고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외관에 무광(無光) 블랙 스테인리스 패턴인 ‘매트블랙(Matte Black)’을 적용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G7 ThinQ’의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활용해 꼭 필요한 기능에 집중하면서도 가격부담은 낮춘 취향저격 스마트폰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LG G7 One’와 ‘LG G7 Fit’이 그 주인공인데요. ‘LG G7 One’은 구글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원’을 탑재했고, ‘LG G7 Fit’은 전면과 후면에 각각 800만 화소와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지금까지 ‘IFA2018’ LG전자 부스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IFA 2018’의 다양한 현장 모습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IFA 2018’ 소식 살펴보기
● IFA 2018 한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