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 집돌이의 ‘LG Q51’ 하나로 잘 노는 비법

2020-03-24 아톰비트

요즘 집콕하는 분 많으시죠?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요즘, 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집에만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답답한 기분도 듭니다.

이럴 때일수록 집안에서 잘 먹고 잘 노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가성비 휴대폰으로 유명한 LG Q51을 빼놓을 수 없죠. 다양한 기능으로 집안 활용도 120%를 자랑합니다.

LG Q51과 함께 한 집돌이의 하루,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하루 종일 드라마 정주행 ‘6.5인치 대화면’

LG Q51로 넷플릭스 보는 모습

LG Q51 첫 번째 활용기, 바로 영화·드라마 감상입니다. 집콕으로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드라마 정주행 중이신 분도 많을 텐데요. 6.5인치 크기에 물방울 모양 노치 디자인 적용된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영상 시청 시 전해지는 쾌적함이 남다릅니다.

LG Q51로 왓챠플레이 영화 보는 모습

l 왓챠플레이 드라마 ‘이어즈 앤 이어즈(Years and Years)’

영상뿐만 아니라 웹서핑, 게임 등 원하는 콘텐츠를 화면 가득히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TV 대화면에 비할 수는 없지만 장소의 제약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이용한다면, 빠져들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저는 설거지나 요리할 때 등 지루한 시간을 달랠 수 있어 주방에서도 적극 활용합니다.

LG Q51로 애니메이션 보며 요리하는 모습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한번 충전 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감상 중 배터리 부족으로 흐름이 깨질 염려도 없습니다.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대용량 배터리까지, 드라마 정주행에 딱이죠?

몰입도 높이는 사운드 ‘DTS:X 3D 서라운드’ & ‘양방향 스테레오 사운드’

LG Q51 입체음향 설정하는 화면

콘텐츠 감상에 디스플레이만큼 중요한 것은 사운드입니다. 사운드의 퀄리티가 좋을수록 몰입도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LG Q51에는 입체감 넘치는 고품격 사운드 기술인 DTS:X 3D 입체 음향양방향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DTS:X 3D 입체 음향은 주로 프리미엄 제품군에 적용되던 기술로, 고급 이어폰 없이도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상단·하단에 있는 양방향 스테레오 스피커 역시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

최근 종영한 넷플릭스 <킹덤 시즌2> 보셨나요? 입체 음향 기술과 함께 하니 좀비들과 배우들의 치열함이 더욱 생생하게 다가와 흠뻑 빠졌습니다.

볼륨을 높여 좋아하는 노래를 듣거나 SF나 판타지처럼 사운드가 중요한 장르의 영화를 감상해보세요. LG Q51의 고품격 사운드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보면서 검색하고 싶을 땐 ‘멀티윈도우’

LG Q51 멀티 윈도우 사용하기 화면

집돌이라도 한 가지만 여유롭게 할 수는 없습니다. 통화를 하다가 급히 메모를 해야 할 때, 유튜브를 보다가 검색하고 싶을 때가 그런 경우죠. LG Q51은 멀티윈도우 기능으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영상 시청과 인터넷 검색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윈도우 기능

l 영상 시청과 인터넷 검색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윈도우 기능

멀티윈도우 기능은 하나의 화면이 두 개로 분할되는 형식입니다. 널찍한 6.5인치의 대화면이 분할되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죠.

영상 시청과 인터넷 검색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윈도우 사용방법

l 멀티윈도우 사용법

여기서 잠깐! 멀티윈도우 사용법은? 하단 메뉴바의 네모(ㅁ)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화면이 분할되면서 그동안 사용하던 앱들의 목록이 아래 화면에 나옵니다. 그 중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하나의 화면 안에서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을 아래위로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다른 앱을 열고 싶으면 하단에 생성된 네모2개(ㅁ)아이콘을 클릭해 다른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영화 감상과 검색, SNS와 뉴스 보기 등 목적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단점이 있습니다. 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하루의 마무리로 눈이 편안한 독서 ‘흑백 스크린 기능’

Q51 흑백스크린 화면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독서를 즐기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아쉬운 점이 있죠. 또한 화면에서 나오는 빛에 계속 노출이 되다 보니, 쉽게 눈이 피로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자 LG Q51은 흑백 스크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쾌적한 독서 환경을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Q51 흑백스크린 화면

설정에 따라 흑백스크린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루 라이트 노출을 낮춰주는 블루 라이트 필터를 통해 눈의 피로감도 낮출 수 있죠.

Q51 보기 편한 모드 설정 화면

l 흑백 스크린 기능 사용법

여기서 잠깐! 흑백 스크린 기능 사용법은? 상단 옵션 창에서 보기 편한 모드를 선택하여 누르고 있으면 세부 설정 창으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흑백 옵션을 선택하면 흑백 스크린 설정이 완료됩니다.집뿐만 아니라 출퇴근, 이동 중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장시간 이용 시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해서라면 꼭 기억해야 할 기능입니다.

오늘 콘텐츠는 집돌이 브이로그 ‘트리플 카메라’

Q51 트리플 카메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집을 주제로 한 브이로그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별도의 카메라 없이 LG Q51로도 브이로그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Q51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1,300만 화소 일반 카메라,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인데요. 보다 자유롭고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왼)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전, (오)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후

l (왼)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전, (오)아웃포커스 기능 적용 후

전면 카메라에는 후면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뒷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해 피사체를 강조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있습니다. 후보정 없이 깔끔하고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죠.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적극 활용해, 여러분만의 브이로그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LG Q51과 함께 집돌이 라이프를 보여드렸습니다. 외출이 줄어들고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도 많으실 텐데요. 그 동안 감상하지 못했던 영화나 드라마, 혹은 책 한 권이 주는 즐거움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힘든 시기 잘 이겨내시길 바라며, 여러분만의 방콕 라이프를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