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15’에서 업무 효율 높이는 윈도 10 단축키 활용법
14인치 크기의 노트북 사이즈에 15.6인치 대화면을 담았지만 무게는 여전히 980g 초경량 무게를 선보인 LG PC ‘그램15’! 슈퍼슬림 베젤과 초경량 기술의 결정체라고 말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사실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15.6인치 크기에 맞춰 숫자키가 포함된 키보드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윈도 10은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단축키를 제공하는데요.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에도 이러한 단축키가 적용되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활용하면 훨씬 작업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그럼 쉽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단축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램 15 x 윈도 10 활용 꿀팁] ① 업무 효율 높이는 윈도 10 단축키 활용법
1. 모빌리티 센터 : [윈도우 키 + X]
윈도 10에서 꼭 알면 좋은 유용한 단축키가 바로 [윈도키 + X]입니다. 윈도 10에서 시작 버튼이 부활했지만 제어판은 어디로 갔는지 쉽게 확인하기 어렵죠. 이럴 때 순간적으로 당황하실 수 있는데 모빌리티 센터를 호출하면 가볍게 해결됩니다.
이외에도 ‘프로그램 및 기능’, ‘모바일 센터’ 등 다양한 기능과 우리에게 친숙한 작업관리자, 파일 탐색기, 검색, 실행 등의 옵션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단축키를 외우기 싫다면 모빌리티 센터 하나로 해결하면 됩니다.
2. 파일 탐색기 창 열기 : [윈도 키 + E]
HDD, SSD와 같은 로컬 디스크 외에도 스마트폰, 외장 하드, USB 드라이브 등 다양한 장치와 연동해 사용하기 때문에 파일 복사, 삭제, 실행 등의 작업을 빨리 하려면 파일 탐색기를 실행하는 것이 필수죠. 이럴 때 파일 탐색기 실행 단축키를 이용하면 ‘그램15’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3.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실행 : [윈도 키 + 숫자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분들께서는 하단의 작업표시줄을 좌측 또는 우측으로 옮겨 화면을 조금 더 길게 사용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작업을 하면서 매번 마우스를 작업표시줄로 옮기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윈도 10에서는 [윈도 키 + 숫자키]로 작업표시줄 프로그램을 1부터 0까지 배치해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그램15’는 데스크톱 PC 키보드처럼 숫자키가 별도로 있어 더욱 편하게 쓸 수 있죠.
4. 액션센터 실행 : [윈도 키 + A]
윈도 10에서 새롭게 추가된 단축키가 바로 액션센터를 실행하는 [윈도 키 + A]입니다. 내 PC의 상태를 마치 스마트폰 사용하듯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그램15’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밝기 조절, 태블릿 모드, 배터리 절약 등을 빠르게 On/Off가 가능합니다.
5. 가상 데스크톱 추가 : [윈도 키 + Ctrl + D]
가상 데스크톱 역시 윈도 10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이죠. 하나의 모니터에 여러 개의 가상 화면을 만들 수 있어 복수의 모니터를 마치 이용하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일 모니터로 멀티태스킹을 하다 보면 많은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어 구분이 모호한 경우가 있는데 오피스, 포토샵, 인터넷 등 그룹을 나누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6. 화면 분할 기능 : [윈도 키 + 방향키]
윈도 8에서도 화면 분할 기능을 제공했지만 좌우 2분할만 가능했으며 윈도 10에서 비로소 상하좌우 4분할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자로 댄듯한 화면 분할을 빠르게 하고 싶다면 [윈도 키 + 방향키]를 알아두시면 좋죠. 특히 ‘그램15’는 15.6인치 대화면이기 때문에 단일 디스플레이로 4분할을 해도 충분히 사용할 만합니다.
7. 바탕화면 바로가기 : [윈도 키 + D], 바탕화면 확인하기 : [윈도 키 + ,]
[윈도 키 + D]는 바탕화면 바로 가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분명 유용한 단축키이지만 실행한 창들을 다시 찾아야 하는 경우가 생겨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만약 단순히 바탕화면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또는 폴더를 보고 싶은 거라면 [윈도 키 + ,]로도 충분합니다. 창이 최소화되지 않으면서 모든 창이 투명하게 변하니 다시 작업 복귀하기도 용이하고요.
지금까지 ‘그램15’라서 좋은 업무 생산성 높이는 윈도 10 단축키를 살펴봤는데요. 화면 분할 기능, 가상 데스크톱 기능처럼 방향키를 활용한 단축키가 무척 많았습니다. 별도로 숫자키를 제공하는 LG PC ‘그램15’를 활용하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실 거에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이달의 LiVE LG]#5 내가 찾던 그 기능! 어떻게 태어났지?
2023.05.31
-
-
20년차 세탁기 엔지니어가 말하는 가전 진화 트렌드
2023.05.12
-
[이달의 LiVE LG]#4 눈도 반짝 입도 활짝, 저 뭐 달라진거 없나요?
2023.04.28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스탠바이미 Go’ 출시
2023.05.31
-
-
김용호의 시선으로 바라본 신비로운 창원과 LG스마트파크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