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판매 개시! LG G프로2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2014.02.21 박현경

지난 2월 1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미디어 행사를 통해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G프로2’가 공개한 후 마침내 2월 21일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LG G프로2’가 동시 출시되었습니다.

블랙, 티탄, 화이트 색상의 LG G프로2 제품 이미지 모습이다.

‘LG G프로2’는 지난 해 초 선보인 ‘G프로’의 후속작입니다. 한 손에 부드럽게 감기는 대화면 디스플레이, ‘OIS플러스’ 1,300만 화소 카메라, 1W급 고출력 스피커, Full HD IPS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등 최강의 하드웨어에 소비자의 감성을 터치하는 새로운 UX가 대거 탑재되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오늘 출시된 ‘LG G프로2’의 모든 것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G프로2의 전시 부스 앞에서 모델이 판매 개시를 알리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1. 호평을 받았던 노크온(KnockOn) 기능을 진화시킨 노크코드(Knock code)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화면을 켜고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것에 착안, 기존 ‘노크온’에 잠금해제 기능까지 추가한 ‘노크 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귀에 착 감기는 광고 음악을 사용했던 G프로 광고와 마찬가지로, 광고 음악을 활용하여 주목도를 높이고자 한 TV광고는 노크코드를 초반과 중반에 노출시킴으로서 대표적인 기능으로 소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제 인식하고 언제 해제하니? 나는 두드려서 바로’라는 멘트를 통해 편의성과 보안성이 탁월하다는 특징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2. 혹한과 어두움을 넘어서 신의 영혼이라 불리는 ‘오로라 촬영 프로젝트’

G pro2로 촬영한 산 속 오로라의 모습이다.

G pro2로 촬영한 설원 위 오로라의 모습이다.

‘OIS플러스’ 1,300만 화소 카메라의 강점을 부각시키고자 기획한 프로젝트인 ‘오로라 촬영 프로젝트’는 기존 성층권 영상 촬영 프로젝트와 맥을 같이합니다. 천체 전문 사진작가도 기대와 함께 걱정을 많이 했고, 마케팅, 개발 실무진들도 사전 논의과정에서도 찬반이 엇갈리는 상황이었습니다. 여러 차례 회의와 면밀한 검토를 통해 한번 해보자는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모두 힘을 모아 과감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LG G프로2에 탑재되어 있는 OIS플러스 카메라에 대한 설명이다. 손떨림 보정 기능에 추가 보정 기술을 적용하여 손떨림을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오로라 촬영에 전력투구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보면서, 뭔가 해낼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담당자들의 승부 근성이 ‘LG G프로2’의 우수함과 만나 반드시 성과를 이루리라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오로라 영상이 G프로2에 담겼습니다. 혹한과 어두운 밤하늘이라는 상황에서도 믿기 어려울 정도로 신비로운 느낌과 고화질로 오로라를 담아낸 것입니다. 이는 사진을 찍을 때 손떨림을 보정하는 기술인 OIS(Optical Image Stabilizer)를 보다 향상시킨 ‘OIS플러스’ 기술 덕분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카메라 기능이 ‘명불허전’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3. 5.9인치 대화면으로 ‘보고, 찍고, 듣는’ 즐거움 그리고 감성 혁신 기반의 UX

G프로_노크기능

5.9인치 대화면임에도 한 손에 부드럽게 감기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고 있으며, Full HD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생생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촬영 후 사진의 초점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매직 포커스(Magic Focus)’, HD급 동영상을 1/4배속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Slow Motion)’, 화면에 또 하나의 화면을 만들어주는 ‘미니뷰(Mini View)’, 감추고 싶은 파일만을 골라 숨길 수 있는 ‘콘텐츠 잠금(Content Lock)’ 등 소비자의 감성을 터치하는 새로운 UX가 대거 탑재했습니다.

단순히 기술적 진보만이 아닌, 사용할수록 소비자들이 감성적 만족을 충족시킬 G프로2. 앞으로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LG G프로2’ 상세 정보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