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게이머들의 열기, 게임스컴 현장 속으로!!!

2012.08.28 LG전자

매년 30만 명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의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가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막했습니다. LG전자는 전용 부스를 마련해 LG IPS 모니터 70여 대를 비롯해 시네마 3D 스마트 TV, 시네마 3D 홈시어터, 옵티머스 3D 등 대표 3D 제품을 대거 전시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곳을 직접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현장

그 중 시야각이 넓고 색 표현이 정확해 어떤 자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LG IPS 모니터는 다수의 게임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도 눈이 편안하다는 것이 그 이유였죠.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 현장

LG전자는 게임스컴 참여 업체들의 게임 타이틀을 일반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트레일러 시네마(Trailer Cinema)’를 운영해 많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 현장

하지만 무엇보다 게이머들을 열광시킨 것은 다름 아닌 LG전자가 후원하고 있는 LG-IM팀의 등장이었습니다.

LG-IM팀이 뭐냐고요? LG-IM팀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대회에서도 숱하게 우승을 거둔 세계 최고의 프로게임팀입니다. 대표 소속 선수로는 스타크레프트2의 정종현, 임재덕 선수가 있죠. LG-IM팀은 올해부터 LG전자의 후원으로 해외 무대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게임스컴에서 진행된 IEM(Intel Extreme Masters)7에 참가하기 위해 독일을 방문했습니다.

LG-IM팀은 LG전자 부스에서 이벤트 경기, 팬 사인회 등을 열며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너무 많은 팬이 몰려 행복한 비명을 질러야 했답니다. 특히, 팬 사인회 시간에는 짧았던 시간 탓에 사인을 받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아닌 전쟁(?)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집에 LG제품이 많으니 사인을 해달라는 팬, 저에게 몰래 사인을 받아달라는 팬 등 대단한 열정과 집념을 가진 팬들을 보니 저까지 절로 신이 나더군요.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 현장

최고의 게이머들과 함께 하는 LG IPS모니터

LG-IM 선수들은 LG전자 부스에 마련된 CINEMA 3D 스마트TV, LG IPS 모니터 등으로 다양한 게임을 해보며 곧 열릴 대회를 준비하기도 했답니다.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 현장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 현장

8월 19일, LG-IM의 정종현 선수가 IEM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짝짝짝! 결승전 경기는 온라인 스트리밍(Twitch TV / ESL TV)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수 백만명에게 생중계되었는데요. 세계 각국에서 LG-IM 정종현을 응원하는 댓글이 실시간으로 달리기도 했습니다.

게임 전시회인 '게임스컴 2012' 현장

결승 상대는 유럽 챔피언이라 정종현 선수에게도 쉽지 않은 상대였습니다. 하지만 정종현 선수는 세트 스코어 4:1로 생각보다 가볍게 승리를 따냈습니다. 관중들이 기립 박수와 함께 MVP(정종현 선수 ID입니다.)를 환호할 때는 저도 가슴이 뭉클해졌습니다.

게임스컴 2012 우승자 사진

정종현 선수는 승리 비결이 연습량과 전략에 있다고 얘기합니다. 실제 정종현 선수는 LG-IPS모니터 제품을 후원 받고 나서, 연습량이 늘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비해 눈이 피로하지 않아 좀 더 오래 연습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죠. 그러다 보니 다양한 전략과 전술도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

이번 게임스컴은 LG-IM팀을 통해 전 세계 게임팬들에게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니터는 단연 LG IPS모니터’라는 것을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습니다. 덕분에 앞으로 더 많은 게임 팬들이 LG IPS 모니터를 사랑하게 될 것 같아 가슴이 벌써부터 두근거리네요. ^^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