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인디 뮤지션의 음악을 좋아하시나요?
인디 뮤지션들은 저마다의 차별화된 개성과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으로 우리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디 뮤지션의 차별화된 매력을 ‘LG G7 ThinQ’의 카메라와 사운드 기능으로 담아봤습니다. 이름하여 ‘ThinQ LiVE’. 출중한 실력을 가진 인디 뮤지션들과 함께 ‘LG G7 ThinQ’가 멋진 라이브 영상들을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ThinQ LiVE’ 프로젝트에 참여한 뮤지션은 가을방학, 소란, 윤한, 오지은, 우주히피, 박준하, 오늘의 라디오, 이원석, 로맨틱펀치, 박상민, 김슬기, 좋아서하는밴드까지 총 12팀인데요. 특히 이번에 만나볼 뮤지션은 ‘가을방학’, ‘소란’과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인 ‘윤한’입니다. ‘LG G7 ThinQ’로 담은 이들의 매력! 함께 감상해보시죠!

l 사진 왼쪽부터 가을방학, 윤한, 소란
‘전문가 모드’로 담은 청아한 목소리
먼저 만나볼 뮤지션은 가을방학입니다. 가을방학은 진솔하고 위트 있는 가사를 청아한 목소리로 풀어내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는 뮤지션인데요. 특히 ‘취미는 사랑’이라는 곡은 가을방학의 매력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는 대표곡이죠.

‘취미는 사랑’을 노래하는 가을방학의 모습을 ‘LG G7 ThinQ’의 ‘전문가 모드’와 ‘고음질 녹음’으로 담아봤습니다. 특히 이번 촬영에서 ‘LG G7 ThinQ’의 ‘고음질 녹음’ 기능이 너무 뛰어나 따로 전문 녹음 마이크를 쓸 필요가 없어 촬영팀이 감탄했다는 후문이네요. 그럼 바로 만나보시죠.
동영상 원고
미소가 어울리는 그녀 취미는 사랑이라 하네
만화책도 영화도 아닌 음악 감상도 아닌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취미가 같으면 좋겠대
난 어떤가 물었더니 미안하지만 자기 취향이 아니라 하네
주말에는 영화관을 찾지만
어딜 가든지 음악을 듣지만
조금 비싼 카메라도 있지만
그런 걸 취미라 할 수는 없을 것 같대
좋아하는 노래 속에서 맘에 드는 대사와 장면 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 흐르는 온기를 느끼는 것이
가장 소중하다면서 물을 준 화분처럼 웃어 보이네
미소가 어울리는 그녀 취미는 사랑이라 하네
얼마나 예뻐 보이는지 그냥 사람 표정인데
몇 잔의 커피값을 아껴 지구 반대편에 보내는
그 맘이 내 못난 맘에 못내 맘에 걸려
또 그만 들여다보게 돼
내가 취미로 모은 제법 값 나가는 컬렉션
그녀는 꼭 남자애들이 다투던 구슬 같대
그녀의 눈에 비친 삶은 서투른 춤을 추는 불꽃
따스함을 전하기 위해? 재를 남길 뿐인데?
미소가 어울리는 그녀 취미는 사랑이라 하네
‘전문가 모드’란?
‘LG G7 ThinQ’의 ‘전문가 모드’는 사진을 촬영할 때 DSLR 카메라처럼 셔터스피드, ISO, 색온도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상황에 따라 값을 바꿔가면서 쓸 수 있어 편리한데요.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겠죠?
‘LG G7 ThinQ’의 전문가 모드는 사용하기 어려워하는 고객을 위해 상황별로 도움말로 안내를 해줍니다. 촬영 상황에 따라 도움말을 참고해 값을 설정하면 전문가 못지않은 고품질의 사진과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로 품은 피아노 선율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한 씨는 음악을 비롯해 방송, 뮤지컬 등에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뮤지션이죠. 지난 5월에는 잔디밭에 누워 바람을 느끼며 여유롭게 보내는 일요일 오후를 표현한 피아노 연주곡 ‘바람의 왈츠’를 발표했는데요. 파주 임진각의 대자연 속에서 ‘바람의 왈츠’를 연주하는 윤한 씨의 모습을 ‘LG G7 ThinQ’로 담아 봤습니다.

특히 오프닝에 등장하는 임진각의 멋진 풍경은 ‘초광각 카메라’로 담아 보았는데요. 특히 이번 촬영은 야외에서 진행된 만큼, 자연스러운 바람소리 등이 같이 녹음되어 더 운치있는 영상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럼 윤한 씨가 들려주는 로맨틱한 피아노 연주를 함께 감상해볼까요?
동영상 원고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한의 ‘바람의 왈츠’라는 피아노 연주곡. ‘바람의 왈츠’는 초록색 잔디밭에 누워 보내는 여유로운 일요일 오후를 피아노 선율로 표현한 곡입니다.
‘초광각 카메라’란?
‘LG G7 ThinQ’는 후면에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107도의 화각으로 왜곡 없이 더 많고, 넓은 공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각 모드로 촬영할 때 카메라에 비치는 인물이 많으면 ‘LG G7 ThinQ‘가 광각 모드를 추천해주는데요. 초광각 설정을 하는 걸 깜빡 잊어도 ‘LG G7 ThinQ‘가 알아서 추천해주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어두운 밤 아래 펼쳐진 무대도 밝고 선명하게!
밴드 소란은 감미로운 어쿠스틱 사운드를 들려주는 대표적인 밴드입니다. 특히 보컬 고영배의 부드러운 목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도시의 소음이 잦아드는 밤, 분위기 있는 옥상에서 소란이 특별한 라이브를 선보였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LG G7 ThinQ‘로 담은 소란의 ‘너를 공부해’ 라이브 무대를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동영상 원고
가만히 십초를
있지도 못하는
어떻게 안되는
바보란 말이야
노력을 해봐도
억지로 앉아 있어도
졸린 걸 어떡해 지겹단 말이야
근데 요즘엔 왜 이럴까
도대체 내게 무슨 짓을 했길래
뭔가에 홀린 사람처럼
너에게 집중해
요즘에 나는
아침에 눈 뜨자마자
밤에 잠들 때까지
하루 종일
하나부터 열까지
너만 생각나면 대단한 거잖아
근데 그걸 내가 해
투덜거리는 말투와
새침한 표정까지
작은 부분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만 생각해도 시간이 모자라
하루 종일 너를 공부해
어쩌면 저렇게 예쁠까
어떤 생각을 하면서 웃었길래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너에게 집중해
요즘에 나는
아침에 눈 뜨자마자
밤에 잠들 때까지
하루 종일
하나부터 열까지
너만 생각나면 대단한 거잖아
근데 그걸 내가 해
투덜거리는 말투와
새침한 표정까지
작은 부분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만 생각해도 시간이 모자라
하루 종일 너를 공부해
해보고 또 해봐도
이해 안 되는 일들은
차라리 외워 볼게
숙제가 많아져도 행복해
아침에 눈 뜨자마자
밤에 잠들 때까지
하루 종일
하나부터 열까지
너만 생각나면 대단한 거잖아
근데 그걸 내가 해
투덜거리는 말투와
새침한 표정까지
작은 부분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만 생각해도 시간이 모자라
하루 종일 너를 공부해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란?
‘LG G7 ThinQ’는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별도 설정을 하지 않아도 촬영 환경이 어두우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설정을 변경해주기 때문에 손쉽게 밝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어두운 밤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LG G7 ThinQ’의 카메라와 사운드 기능으로 담은 인디 뮤지션 ‘가을방학’과 ‘소란’,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윤한’의 모습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앞으로 오늘의라디오, 우주히피, 좋아서하는밴드, 오지은, 박준하, 로맨틱펀치, 김슬기’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인디 뮤지션의 모습을 계속해서 ‘LG G7 ThinQ’로 담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LG G7 씽큐’ 더 살펴 보기
● ‘ThinQ LiVE’ 시리즈 모아보기
● ‘LG G7 씽큐‘ 인공지능, 실제로 써 본 소감은?
● [스마트폰의 달인] G7 씽큐 ① 사운드&디스플레이 편
● [스마트폰의 달인] G7 씽큐 ② UI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