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 여름 휴가는 ‘붐박스 부스터’로 더 신나고 즐겁게!

2018-07-03 LG전자

드디어 여름 휴가 시즌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찬 휴가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즐거운 휴가를 위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음악이죠. 시원한 바닷가에서, 또 상쾌한 산속에서 휴식을 즐길 때 신나는 음악과 함께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특히 LG G7 ThinQ가 있다면 별도 스피커가 없어도 신나고 즐거운 휴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붐박스 스피커’ 덕분인데요. ‘붐박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붐박스 스피커’는 공명(共鳴)할 수 있는 ‘붐박스 부스터’와 닿으면 중저음 사운드가 증폭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최근 ‘붐박스 부스터’를 만드는 이색 경진대회를 열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위한 푸짐한 경품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멋진 ‘붐박스 스피커’를 위한 비법을 소개합니다.

붐박스 부스터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붐박스 부스터’

이번 ‘LG G7 ThinQ 붐박스 콘테스트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에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는데요. 이들은 자신의 철학을 담은 붐박스 부스터 제작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죠. 이 영상을 참고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겠죠?

먼저 수제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자 한성재 장인은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재료인 골판지로 스탠딩 스피커를 만들었는데요. 골판지만으로 최대한의 울림을 끌어내는 방식이 인상적입니다.

국내 최초로 더블베이스를 만든 김신석 현악기 제작 마에스트로는 목재를 활용해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었습니다. 현악기의 울림통 원리를 활용했는데요. 하나의 악기와도 같은 모습입니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인 토마스 파히트너는 동판과 나무를 활용했는데요. 맞닿은 사물과 상호작용을 하는 LG G7 ThinQ에서 영감을 받아 모더니즘 미학을 접목한 예술 작품 같은 붐박스 부스터를 선보였습니다.

나만의 개성 넘치는 붐박스 부스터 만드는 깨알 팁!

이제 여러분만의 개성 넘치는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 차례인데요. 심사위원들이 밝힌 평가 기준을 꼭 참고해서 제작해보세요.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 평가 기준

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가
② 사운드를 잘 증폭시키는가
③ 디자인이 얼마나 독창적인가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 때 꼭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소재 선택입니다. LG G7 ThinQ는 ‘붐박스 부스터’의 재질, 모양에 따라 다양한 음색을 낼 수 있기 때문이죠. 종이, 나무, 금속 등 각 소재에 빈 공간만 있으면 무엇이든 완성도 높은 붐박스 부스터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마땅한 재료가 없으면  LG G7 ThinQ의 포장 케이스를 활용해도 멋진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너무 단단하거나 빈 공간이 없는 소재의 경우에는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만 주의하면 됩니다.

‘붐박스 부스터’ 콘텐츠 더 살펴보기
● [꿀팁 저장소] ‘LG G7 씽큐’ 붐박스 부스터 만들기
● LG G7 ThinQ, 붐박스 부스터 제작 경연대회 연다

‘LG G7 ThinQ 붐박스 콘테스트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는 7월 23일까지 이어지는데요. 여러분도 자신만의 개성이 가득 담긴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어 ‘붐 유어 사운드’에도 참여하고, 휴가도 더 즐겁고 신나게 보내세요!

붐박스 부스터 콘테스트

● LG G7 ThinQ 붐박스 콘테스트 ‘붐 유어 사운드’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