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상상이 현실로! G6 18:9 세로영화제 후기
‘LG G6’에 탑재한 18:9 화면비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16:9 화면비에 비해 세로폭이 길어져 그만큼 스크린이 넓습니다. 한 번에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동영상 감상할 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데요.
지금까지 없었던 화면 비율인 18:9에 맞춘 세로 콘텐츠가 첫선을 보였습니다. 지난 3월 20일 서울 청담 CGV에서 열린 ‘LG G6 18:9 세로 영화제’에서입니다. 강대규 감독의 <기다림>, 석민우 감독의 <글램핑>, 맹관표 감독의 <커피빵>이 그 주인공입니다.
l 왼쪽부터 영화 <기다림>, <글램핑>, <커피빵> 스틸컷
‘LG G6 18:9 세로 영화제’ 현장, 18:9 화면비의 단편 영화 속으로
‘LG G6 18:9 세로 영화제’는 강대규, 석민우, 맹관표 감독의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3명의 감독은 처음 시도하는 작업이었던 만큼 긴장한 흔적이 역력해 보였습니다. 지켜보는 저도 세로 화면이 어떤 감흥을 제공할지, 이질감은 들지 않을지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이었습니다. 이날 상영된 3편의 영화는 약 15분 내외의 단편이었는데요. 각각 추구하는 기획 의도가 달라,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l 왼쪽부터 강대규, 맹관표, 석민우 영화감독과 촬영스탭
강대규 감독의 작품 <기다림>은 현대인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스마트폰을 매개체로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뭉클함이 느껴지는 드라마였습니다. 이어 상연한 맹관표 감독의 <커피빵>은 한 남자를 짝사랑하는 여자의 설렘을 표현했고, 세로 화면에 담긴 미장센이 무엇보다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석민우 감독의 <글램핑>은 세로 영상에 특화된 산을 촬영지로 선정한 것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코믹과 스릴러 등 장르를 오가는 재미 요소를 담아 몰입감이 상당했습니다.
l 왼쪽부터 <기다림>, <커피빵>, <글램핑>
영화 상영 이후에는 메이킹 필름도 공개했습니다. 촬영 현장에서 ‘LG G6’를 활용해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18:9 화면비 안에 표현한 인물의 감정과 미장센이 기발했고, 발전 가능성도 충분해 보였습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의 ‘Stay’ 뮤직비디오도 세로 모드로 촬영했는데, 이 또한 맥을 같이 하는 대목입니다.
전체 화면으로 봐주세요
내가 새로운 곡 보여줄게 잘 봐
<블랙핑크 – Stay>
툭하면 거친 말들로
내 맘에 상처를 내놓고
미안하단 말 한마디 없이
또 나 혼자 위로하고
점점 무뎌져 가는
너의 그 무표정 속에
천천히 내려놓자며
거울에 속삭이곤 해
네 향기는 달콤한 felony
어두운 밤이 날 가두기 전에
내 곁을 떠나지마
아직 날 사랑하니
내 맘과 같다면 오늘은 떠나지마
굳이 너여야만 하는 이유는 묻지마
그저 내 곁에 stay with me
It goes a little something like
지금 당장 많은걸 바라는 게 아냐
그저 내 곁에 stay with me
It goes a little something like
지금 당장 많은걸 바라는 게 아냐
그저 내 곁에 stay with me
It goes a little something like
전문 포토그래퍼들이 선보인 18:9 사진 전시회
이날 영화제에서는 5명의 전문 포토그래퍼가 ‘LG G6’로 촬영한 18:9 비율 사진 전시도 함께 진행했는데요.
전시에 참여한 작가는 김민수, 한용, 김세진 작가와 2명의 작가로 구성된 프로젝트 작가 그룹 ‘여행에 미치다’입니다.
l 왼쪽부터 김민수 작가, 한용 작가, 김세진 작가, 프로젝트 작가 그룹 ‘여행에 미치다’
인물, 풍경 등 2분할하거나 18:9 화면비에 맞는 구도를 살린 사진들 모두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도 ‘LG G6’로 이런 구도를 살려 촬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동안은 없었던 세로 영상은 이색적이면서도 신선했습니다. 영화제에서 공개한 단편영화나 아이돌 뮤직비디오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세로 콘텐츠가 등장하기를 기대해봅니다. 현재 LG 모바일의 유튜브 채널에 단편 영화 3편과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여러분들도 18:9 화면 비율의 콘텐츠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 스탠바이미 Go와 함께 즐기는 가을 캠핑
2023.09.20
-
Life’s Good 의 메시지, GenZ를 대표하는 이들이 함께 전한다
2023.09.18
-
27년간 모니터 설계에 올인한 ‘대한민국 명장’을 만나다
2023.09.13
-
[리더' s talk] LG 올레드는 어떻게 예술의 영역을 확장하는가
2023.09.11
인기 콘텐츠 리스트
-
-
LG전자,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로 커피마니아 취향 사로잡는다
2023.07.20
-
[리더’s TALK] LG전자 고객 경험 발굴의 원동력, 바로 ‘고객 관찰’
2023.07.10
-
‘LG 스탠바이미 Go’, 포터블 모니터 끝판왕이 탄생하기까지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