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줄여주는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법
전국적인 무더위로 인해 에어컨 수요가 급증했다죠? 지속적인 폭염에 시골에 계신 부모님이 걱정되어 전화를 드렸더니 그간 전기요금 때문에 한사코 거절하셨던 에어컨을 들이겠다고 해서 고효율 휘센 에어컨을 장만해드렸습니다. 제가 구매를 서두른 이유는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에 대한 인센티브 환급을 받기 위해서입니다.
[금별맘의 스마트살림] ③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받는 법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일반 가정의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전환 수요를 창출하고 국민들의 친환경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지원기간 내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금액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l 지원 대상 : 에어컨 / TV(101.6cm 이하) / 일반 냉장고 / 김치냉장고 / 공기청정기 5개 품목 중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
l 지원 기간 : 2016년 7월 1일 ~ 9월 30일
l 신청 기간 : 2016년 7월 29일 ~ 10월 31일
l 환급 한도 : 구매 가격의 10% (품목별, 개인별 20만원 이내)
l 구 매 처 : 온라인 / 오프라인 매장 , 홈쇼핑 등 모든 매장 포함
이번 제도는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어 더 서두를 수밖에 없었는데요. 특히 대형 가전의 경우 한 번 구매하면 적어도 10년 정도는 사용하기 때문에 꼭 환급이 아니더라도 전기요금을 생각하면 1등급 가전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세탁기, 에어컨, TV, 냉장고 하다못해 김치냉장고까지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가전제품의 수나 용량, 또 사용량에 비해 전기요금이 무척 적게 나오는 편이거든요. ^^
또 이러한 제품들은 매일 사용하는 필수가전이다 보니 전기요금의 차이가 더욱 확연히 나고 있고요.
에너지효율 등급뿐만 아니라 전기요금을 보다 아낄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 더욱 알뜰한 사용이 가능한데요. 휘센 듀얼 에어컨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에너지 효율 1등급에 150% 이상 효율을 보이는 초고율인 ‘에너지 프론티어’ 등급 모델로 기존 1등급 제품보다 에너지효율이 더 좋고 1등급 대비 약 50% 정도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필요에 따라 한 쪽만 켜서 사용할 수 있고 절전 냉방 / 절전 제습 등 절전 기능이 특화 적용되어 시원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최근 1등급 제품을 구매했지만 혹 환급 절차가 까다롭진 않을까 걱정되세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기간 내 구매, 혹은 구매 예정인 분들을 위해 환급 절차를 알아봤어요.
1. 환급대상 제품 조회하기
이번 환급 제도는 가전 1등급이라고 해서 무조건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적용되는 모델이 따로 있기 때문에 구입 예정이라면 미리 환급 조회를 하거나 매장 직원에게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http://www.erebates.or.kr/ 사이트 접속 > 환급대상 제품조회 > 검색하기
2. 제조번호 확인하기
에어컨이나 TV, 세탁기, 냉장고 등 제품 별로 명판의 위치가 조금씩 다른데 대부분 측면 혹은 후면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판에서 모델명 및 제조번호를 확인합니다.
3. 환급 시스템 접속 후 신청하기
온라인 환급시스템에 접속, 개인 정보 입력한 후 매장에서 수령한 거래명세서(구매자 성명, 모델명이 포함 된 거래명세서)와 영수증(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 매출전표 중 택1)을 업로드합니다. 다음으로 앞서 조회한 제조번호를 입력 후 모델명과 제조번호가 표기된 제품 라벨 또는 명판을 촬영 후 업로드하고 마지막으로 본인의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 http://www.erebates.or.kr/ 사이트 접속 > 인센티브 환급 신청
에어컨뿐만 아니라 TV, 냉장고 등 노후된 가전의 교체를 고려하고 있다면 에너지 절약도 하고 환급도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
[스낵News] "OLED 명가"의 10년 노하우가 가득한 현장 속으로!
2023.03.13
-
[이달의 LiVE LG]#2 빠져든다! 눈이 즐거운 2월!
2023.02.27
-
Sync to You, Open to All, 새로운 스크린 경험 속으로!
2023.02.15
인기 콘텐츠 리스트
-
LG전자, ‘지속가능한 주거생활’ 제시한다
2023.03.02
-
-
-
Sync to You, Open to All, 새로운 스크린 경험 속으로!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