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주부 김효진과 함께 한 LG 디오스 알뜰 수납 비법

2013.07.05 꽃잔

우리가 냉장고를 사용할 때 냉동실은 주로 오래두고 먹는 식품을 저장하고, 냉장실은 음료수, 야채, 과일 등 자주 꺼내 먹는 것들이 들어있죠? 그런데 기존 냉장고는 야채실이 맨 밑에 있어 늘 허리를 굽혀야 하곤 했죠. 그래서 요즘 여성들이 갖고 싶어하는 냉장고는 바로 냉장실은 위에 냉동실은 아래에 있는 상냉장하냉동 스타일의 냉장고입니다.

이번 2013년형 LG DIOS는 허리를 굽히지 않고 야채와 과일을 꺼낼 수 있도록 냉장실이 위에 있어 편리하지만, 꼼꼼하게 디자인한 수납 공간을 갖추고 있어 여자라면 반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물론 저도 광고에서 보고 점 찍어둔 냉장고입니다. 마침 LG DIOS 냉장고도 직접 구경하고 냉장고 수납법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LG DIOS 수납클래스’가 있다고 해 한달음에 다녀왔습니다. 

LG DIOS 수납 클래스가 열린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LG DIOS 수납클래스

‘LG DIOS 수납클래스’ 사회로는 KBS 개그 콘서트에서 활약 중인 김성원씨가 맡아 주셨습니다. TV에서만 보던 영어 개그를 리얼한 표정과 함께 보여줘 현장은 순식간에 웃음바다! 이날 냉장고 수납법을 함께 배우기 위해 방문한 영화배우 김효진씨도 너무 재미있어 하는 표정입니다.

MC를 맡은 개그맨 김성원과 영화배우 김효진

본격적으로 수납 전문가인 김영희 씨의 수납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수납을 위해 따로 무언가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들로 수납 도구들을 만드는 것을 보니 알뜰 주부이자 전문가의 노하우가 팍팍 느껴집니다.

 < LG DIOS 수납클래스와 함께 수납노하우 5가지 >

① 용기의 뚜껑을 사용해 비닐봉투를 저장용 팩으로 사용한다!

비닐봉지에 다른 용기에서 분리한 뚜껑을 달면 간편하고 싱싱하게 내용물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추를 넣어두고, 뚜껑 안에 바로 물을 부어 헹구기를 반복하면(일일 1회), 상추를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안쪽이 보이는 비닐봉지에 부침가루나 밀가루 등의 가루도 쉽게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비닐백을 활용한다

② 빈 껌통이나 야쿠르트병을 양념용기로 이용한다. 

빈 껌통이나 야쿠르트병은 뚜껑이 있고, 자그마해 얼마 안되는 용량의 양념 등을 저장하는 데 좋습니다. 따로 용기를 구입하지 않고 이러한 플라스틱 용기들을 재활용하니 비용도 절약되고, 알아보기 쉽게 뚜껑에 메모도 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을 정확히 알면 더 효율적으로 꺼내 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조미료 보관법

조미료는 쉽게 습기를 흡수하는 양념입니다. 이럴 때 먹고 난 김 안에 들어 있는 ‘실리카겔’을 버리지 말고 용기뚜껑 안쪽에 붙여두면 보송보송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달에 한번 정도는 교체해 줘야 합니다.

③ 질 좋은 쇼핑백을 정리상자로 만든다.

단단한 종이로 만든 쇼핑백이 있다면 윗쪽을 안쪽으로 접어 넣어 얕은 상자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이 곳에 쓰러지기 쉬운 것, 각종 한약이나 양파즙 등을 차곡차곡 넣어두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예쁘게 장식까지 하면 더욱 좋겠죠?

④ 바구니에 손잡이를 달아 쉽게 꺼내보자!

냉장고의 경우에는 안쪽까지 깊숙이 수납할 수 있지만, 뒷 쪽에 있는 것들은 잘 눈에 뜨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때 수납용 바구니를 이용하면 손쉽게 꺼내볼 수 있습니다. 바구니에 손잡이를 달아주면 더욱 쉽게 큰 힘 들이지 않고 꺼낼 수 있구요.

손잡이는 따로 구입할 곳이 없으시다구요? 커피믹스나 주스 상자에 달라있는 손잡이를 버리지 말고 재활용하면 됩니다.

바구니 활용법

⑤ 국은 지퍼팩에 차곡차곡! 아이스크림팩을 활용해 성에 없이 보관하자! 

국을 지퍼팩에 먹을 만큼 보관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지퍼팩에 1~2인분씩 미리 끊여둔 국을 담아두면 그때 그때 편하게 꺼내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로로 얼리다가 살얼음이 좀 얼면 세로로 보관하면 공간도 덜 차지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트에서 아이스크림 구입하고 남은 아이스크림팩을 활용하면 성에 없이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팩을 활용해 성애없이 보관한다

LG DIOS V9100 냉장고에 차곡차곡 수납하기

LG DIOS V9100으로 직접 수납하는 시연도 해주셨는데요, 식사 준비 때 편하게 반찬을 꺼낼 수 있는 반찬 이동선반에 수납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동선반을 가볍게 들어 식탁으로 옮기면 바로 세팅완료! 반찬 그릇 하나씩 나를 필요가 없겠네요! ^^

디오스 V9100에 직접 수납하는 모습

자투리 공간까지 활용한 LG DIOS V9100의 각종 수납 코너들이 눈에 띕니다. 다른 냉장고들은 그냥 막혀있는 공간인 야채실 앞쪽에 ‘멀티수납코너’를 만들어 아이들도 쉽게 치즈 같은 간식을 꺼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멀티 수납 코너

가족수는 적은데 마트에서 파는 야채는 묶음인 경우가 많죠? 야채를 구입해 오래 보관하면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도록 ‘오래 보관 야채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야채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야채실의 ‘에어(air)’가 배출되면서 공기와의 접촉을 줄여 야채가 더욱 오래갑니다.

쓰고 남은 짜투리 야채들은 냉장실 왼쪽 ‘알뜰 야채실’에 따로 보관합니다. 남은 야채들이 아랫쪽 야채칸에서 굴러 다니다 썩어서 버린 경험 다들 있으시죠? ‘알뜰 야채실’에 남은 야채들을 보관하면 한 눈에 보여 사용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겠죠?

야채 보관법

얼음 용기에 물을 부어 들고 오다가 물을 흘리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이번 LG DIOS V910모델에 들어간 ‘이지 아이스 메이커’를 사용하면 물병에 물만 채워주면 얼음을 얼릴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이지 아이스 메이커

디오스의 트레이드 마크 ‘매직 스페이스’입니다. 음료나 소스 등 자주 사용하는 것들만 따로 보관하여 냉장실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되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냉기가 나가는 것도 방지하므로 당연히 전기세도 절약되는 아이디어 공간입니다.

매직스페이스

두 칸으로 나뉘어 있어 육류와 생선을 따로 보관할 수 있고, 공간도 널찍널찍한 하단 냉동실입니다. 이 정도면 냉동고를 따로 장만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여자들이 필요한 기능을 꼼꼼하게 담고 있는 스마트한 LG DIOS 냉장고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수납 클래스 때 배워 둔 냉장고 수납법과 LG DIOS 냉장고의 알찬 수납공간이 더해진다면 더 이상 냉장고 수납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죠?

하단 냉동실

거운 칵테일 파티 타임!

수납 클래스와 DIOS V9100 구경을 마치고, 즐거운 칵테일 파티시간입니다. 이날 배운 칵테일은 실제로 호텔에서 판매 중인 인기 칵테일이라고 합니다. 시원한 칵테일은 수업이 끝난 후 참석자 전원에게 제공되었습니다.

DIOS와 함께하는 칵테일 파티 타임

직접 참여해 냉장고 수납 방법을 배운 새내기 주부 김효진씨! 참 즐거워 보이시죠? 냉장고 수납 클래스를 들은 후, 집에 가서 꼭 냉장고 정리에 활용해 보아야 겠다고 하더군요. 수업참여, 칵테일 만들기, 참석자들과의 기념사진 촬영까지 땀까지 뻘뻘 흘리며 열심히 임해 준 김효진 씨의 모습은 미모만큼이나 아름다웠습니다!

미모의 김효진씨

장바구니 물가가 많이 올라 마트에서 장을 보다 보면 10만원은 우스운 요즘입니다. 가계 절약을 위해 버리는 것 없이 구입한 재료를 잘 사용하는 것이 알뜰한 장보기만큼이나 중요해졌습니다. 이를 위해 냉장고 속 재료들을 금방 찾을 수 있도록 ‘냉장고 정리’는 필수입니다. 이런 점을 너무 잘 알고 있는 주부들이 <LG DIOS 수납클래스>를 듣기 위해 상당히 많이 참석했습니다.

냉장고가 스마트해질수록 가족 모두에게 건강함과 편리함을 주고 아울러 가계 절약에도 도움이 되니 역시 주방가전의 꽃은 디오스네요!

LG DIOS 수납클래스 참여자 단체 사진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지키는 LG DIOS 냉장고!! 김희애, 김태희, 김효진처럼 저도 추천합니다. LG DIOS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