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미디어, LG V50S ThinQ 하나면 충분해!

2019-10-31 LG전자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대부분 “유튜브!”라고 할 거 같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영상을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죠.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델과 스텝

l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델과 스텝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각종 매체에서 소개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한 리서치 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성인 5명 가운데 3명 이상이 ‘유튜버(유튜브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크리에이터)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초등학생들의 인기 장래 희망으로도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나올 정도이니, 말 다 했죠? 🙂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의 전경

l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의 전경

문제는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촬영 장비! 카메라, 마이크, 조명, 삼각대 등 소재에 따라 다르지만, 장비를 갖추는 게 만만치 않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꿈을 꾸기도 전에 발목을 잡는 요소가 될 정도죠.

LG V50S ThinQ 제품 사용 모습

LG전자는 이런 고객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LG V50S ThinQ인데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더 블로거’ 멤버들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들어볼까요?


먹방러’를 꿈꾸고 있다면?

<‘ASMR’과 ‘반사판모드’에 반했다> By 하텍

LG V50S ThinQ로 촬영한 하텍의 먹방 장면

l LG V50S ThinQ로 촬영한 하텍의 먹방 장면

먹방의 생명은 시청자에게 생생한 식감까지 전달하는 것입니다. 감칠맛 나는 사운드를 위해 보통 마이크를 음식 가까이에 가져다 대거나 ASMR 전용 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LG V50S ThinQ만 있으면 ASMR 기능을 이용해 생생한 소리를 누구나 손쉽게 담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 ASMR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 쉽죠?

실제 녹음된 소리를 들어보면 고가의 전문장비 못지 않게 감도가 훌륭합니다. 입맛 다시는 소리는 물론이고 배에서 ‘꼬르륵’ 하는 소리까지 들을 수 있었으니까요.

LG V50S ThinQ로 먹방 촬영 중인 더 블로거 ‘하텍’

l LG V50S ThinQ로 먹방 촬영 중인 더 블로거 ‘하텍’

또 한 가지 마음에 든 것은 LG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 영상 촬영도 한결 쉬워진다는 점입니다. LG V50S ThinQ 하나면 스탠드, 조명 등 다른 장비가 필요 없어질 정도니까요. 예를 들어 LG 듀얼 스크린을 장착한 상태로 책상 위에 세우면 스탠드 없이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반사판 기능은 조명을 켠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줍니다.

LG V50S ThinQ 하나면 카메라와 삼각대 그리고 마이크까지 모두 해결되었으니, 우리는 단 하나만 더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무엇이든 먹을 수 있는 ‘굶주린 배’!


여행러’를 꿈꾸고 있다면?

<‘4K 타임랩스’와 ‘3,200만 전면카메라 미러모드’에 반했다> By 릴라킹

LG V50S ThinQ 타임랩스로 촬영한 노을지는 영상

l LG V50S ThinQ 타임랩스로 촬영한 영상 캡처 이미지

평소 여행 콘텐츠를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초고화질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기법인 ‘타임랩스’입니다. 일출과 일몰, 별과 구름 등 자연과 시간이 주는 감동을 담기에도 좋고, 활기찬 도시의 풍경이나 야경을 담기에 좋은 촬영 기법이죠.

얼마 전에도 여행을 가서 ‘타임랩스’ 촬영을 했습니다. 제가 가져간 장비는 LG V50S ThinQ 단 하나. DSLR, 미러리스 등 고성능 카메라가 없이도 4K 타임랩스 영상이 가능하단 사실이 믿어지시나요? 여러분들도 4K 타임랩스 영상에 한 번 도전해 보세요. 깜짝 놀라실 겁니다.

여행지에서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촬영하는 모습

l 여행지에서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촬영하는 모습

LG 듀얼 스크린을 받침대로 활용하는 것은 또 하나의 꿀팁! 출사를 나가면 카메라 렌즈 챙기는 것도 일인데 스마트폰 하나로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쉽고 간편하게 담을 수 있어 만족 또 만족입니다.

LG V50S ThinQ LG 듀얼 스크린 미러모드를 활용해 전면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하는 모습

l LG V50S ThinQ LG 듀얼 스크린 미러모드를 활용해 전면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하는 모습

LG V50S ThinQ의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죠. 보통은 전면카메라로 셀피만 찍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LG 듀얼 스크린의 ‘미러모드’를 이용하면 LG V50S ThinQ는 3,200만 화소를 갖춘 훌륭한 디카로 변신합니다. ‘미러모드’는 전면카메라가 비추는 모습을 듀얼 스크린에서도 똑같이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듀얼 스크린을 360도 뒤로 완전히 접으면 앞뒤가 똑 같은 화면이 되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진이나 영상 촬영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만족스러운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G V50S ThinQ! 깊어가는 가을, 알록달록한 낙엽들이 전해주는 감미로움을 영상으로 담아보세요!


‘키즈러’를 꿈꾸고 있다면?

<‘AI 액션샷’과 ‘스테디캠’에 반했다> By 금별맘

LG V50S ThinQ ‘액션샷’ 기능을 활성화해서 아이의 모습을 촬영하고 있다

l 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흔들린 사진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의 모습을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거예요. 제 스마트폰에도 아이들의 사진과 영상이 가득한데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리저리 활발하게 움직이는 아이들 모습을 제대로 촬영하기가 쉽지 않았다는 거죠.

LG V50S ThinQ ‘액션샷’ 기능을 활성화해서 아이의 모습을 촬영하고 있다

l LG V50S ThinQ ‘액션샷’ 기능을 활성화하고 촬영한 사진

고성능의 DSLR이나 스테디 캠, 짐벌 등 전문 장비가 없으면 퀄리티를 기대하기 힘들다고 할까요? 하지만 LG V50S ThinQ를 사용하고 난 후론 이런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축구공을 차는 순간, 줄넘기를 넘는 순간, 야구공을 치는 순간 등 찰나의 순간! LG V50S ThinQ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셔터 스피드로 흔들림을 잡아줍니다. 설정에서 ‘액션샷’ 기능만 활성화하면 손쉽게 아이들의 포토제닉한 모습을 담을 수 있죠.

동영상 촬영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흔들림 없는 영상을 위해선 번거롭고 무겁지만 짐벌과 같은 장비를 사용해야 했는데요. LG V50S ThinQ에선 ‘스테디 캠’ 기능(동영상 모드에서 손처럼 생긴 아이콘 클릭)만 눌러주면 끝! 실제로 아이와 함께 뛰며 촬영할 때 ‘망했다’ 싶을 정도로 흔들림이 많은 적이 있었는데요. 영상을 보니 대반전! 흔들림을 잘 잡아줘 정말 놀라웠죠!

LG V50S ThinQ로 영상을 촬영하는 모습

l LG V50S ThinQ로 영상을 촬영하는 모습

LG V50S ThinQ를 사용하는 아빠, 엄마라면 누구나 멋진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겠죠? 참고로 스테디 캠으로 촬영 시 FHD 16:9 1920 x 1280 화질로 촬영할 수 있어 유튜브에 바로 업로드하기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