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19’의 긴 그림자로 집에 머무는 기간이 꽤 늘어났습니다. 원격 수업이나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도 많고, 그렇지 않더라도 외부 활동을 가급적 줄이고 대부분의 일상을 집에서 보내고 계실 텐데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더 신경 쓰이는 게 우리 집의 위생 상태 더라고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청소를 하더라도 진공청소기로 가볍게 끝내지 않고, 물걸레질로 좀 더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분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LG 코드제로 M9 ThinQ’로 조용하고 말끔하게!
이런 와중에 등장한 ‘LG 코드제로 M9 ThinQ’는 제법 시의적절한 제품이었습니다. 물걸레 청소 전용 로봇청소기라는 낯선 카테고리지만, 진공청소기만으로는 부족하고 번거롭고 힘들어서 피하고 싶었던 물걸레 청소를 꼼꼼하게 해주니까요. 아마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고 계시다면 더 유용하겠죠?
두 개의 물걸레 패드를 바퀴 삼아 바닥을 이동하며 청소하는 ‘LG 코드제로 M9 ThinQ’는 본체 위의 버튼으로도 조작할 수 있고, LG ThinQ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뷰어 센서, 장애물 감지 센서 등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똑똑하고 조용하게 거실과 방바닥을 말끔히 청소해 주더라고요. 사용 중 발생하는 소음도 44db 이하로 꽤 조용했습니다. ^^
* LG전자 시험 결과를 3자 시험 기관 인터텍이 확인한 결과, LG전자가 제시한 기준으로 292㎥ 크기의 잔향실에서 벽으로 둘러싼 1,000mm × 1,000mm 무처리 라미네이트 소나무 판 바닥 공간에 제품을 ‘꼼꼼 청소 모드’와 ‘퀵 청소 모드’로 동작 시킨 후, Sound Power Level(SWL)을 측정하였으며, 이를 Sound Pressure Level(SPL)로 변환 후, 국가 소음 정보 시스템에서 공시한 소음 기준과 비교함.
* Sound Power Level(SWL) 결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물걸레 청소도 조용하게 청소 끝!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조용한 청소입니다. 물걸레 패드를 바퀴 삼아 이동하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지만, 기대보다 더 조용해서 청소를 시작한다는 음성 메시지 후에 다른 일을 하다 보면 어느새 조용히 넓은 거실과 방을 청소한 후에 자기 자리로 돌아가며 청소를 완료했다는 기특한 메시지를 들려주더라고요. 번거로운 물걸레 청소를 이렇게 조용하게 해 주다니, 귀여운 데다 청소 실력도 나무랄 데 없었습니다.
그렇게 ‘LG 코드제로 M9 ThinQ’라는 귀여운 물걸레 청소 전문가의 활약 덕분에 물걸레 청소에 대한 부담이 확 줄어든 요즘인데요. 물걸레 질로 바닥을 깨끗이 청소했다고 청소가 모두 끝나느냐 하면 그건 아니죠. 청소가 중요하다면 뒷정리도 중요한 거니까요.
자. 그래서 이번엔 ‘LG 코드제로 M9 ThinQ’를 관리할 때 잊으면 안 될 걸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깨끗한 청소의 완성을 위해 물걸레 청소 전문가와 동거할 때 꼭 챙겨야 할 것들을 함께 챙겨 보시죠.
물통 관리의 첫걸음! 물을 잘 채우고, 비우고, 건조하기
청소가 잘 끝났다면 물통을 잘 비워주세요. ‘LG 코드제로 M9 ThinQ’ 뒤편에 장착된 물통은 투명하게 내부에 얼마나 물이 남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청소를 원활히 할 수 있게 도와주지만, 마른걸레/약/중/강/최강 같이 각각의 청소 모드별로 사용되는 물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잘 채워줘야 합니다.
문제는 여기까진 잘 챙길 텐데 간혹 비워야 한다는 걸 잊을 수 있다는 겁니다. 잠시 넣어두는 건 괜찮을지 몰라도 장시간 물을 물통에 담아두면 물이 변질될 수도 있어서 청소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물통을 깨끗이 비우고 건조하는 게 좋겠더라고요. 다음 청소 때 다시 물은 담아주면 되니까요. ^^
나아가 물통을 더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물통을 세척하실 수도 있는데요. 세척할 때는 안에 담겼던 물을 버리고 새로 깨끗한 물을 담아 뚜껑을 닫은 후 흔들어서 헹궈내는 방법도 있을 거고, 청소를 자주 하지 않았다면 물과 소량의 중성 세제를 넣어 세척해도 됩니다. 물은 그냥 상온의 물이면 될 거예요. 청소 후에 물통을 비워 말려 쓰는 게 좋은 것처럼 물통을 세척한 후에도 뚜껑을 열어서 잘 건조해 주셔야 깨끗한 물통의 상태를 유지하면서 더 건강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패드 세척은 손빨래로 간편하게!
물통뿐만이 아닙니다. 청소가 끝났다면 바닥을 열심히 닦아내며 더러움이 묻은 물걸레 패드도 빨아줘야겠죠. ‘LG 코드제로 M9 ThinQ’의 손발이 되어 열심히 바닥을 닦아준 패드가 다음 청소에도 더 힘낼 수 있도록 말이죠. 벨크로로 쉽게 탈부착되는 물걸레 패드를 청소기에서 떼어낸 후 빨아주세요.
중성 세제를 이용해 가볍게 손빨래한 후에 물기를 짜내고 바람이 통하는 곳에서 잘 말려서 쓰면 됩니다. 물걸레 패드는 제대로 빨지 않고 계속 재사용하면 냄새가 나는 건 물론이고 위생상으로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잘 빨아 말린 후에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늘 챙겨야 하는 가족의 건강, 그 건강에 도움을 줄 깨끗한 우리 집을 위해 똘똘한 물걸레 청소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ThinQ’를 집에 들였다면 이정도 관리는 잊지 말고 해주세요. 그게 우리 집을 더 깨끗하게 하고 귀여운 물걸레 청소 전문가와 함께하면서 위생적인 하루하루를 보내는 작은 팁이 될 테니까요.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