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로봇’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과거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로봇강아지, 바둑기사 이세돌과 세기의 대결을 펼친 알파고 등 우리는 다양한 인공지능 로봇을 만나왔습니다.
로봇과 함께하는 편리한 삶은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것 같은데요. 인공지능 로봇은 왜 만들어지고 어디에 필요할까요?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LG 클로이 로봇 삼총사의 활약을 모아 왔습니다. 어디서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 함께 만나 볼까요?
“걱정 마. 내가 여기 있잖아” LG 클로이 홈로봇
환아들을 위해 LG 클로이 홈로봇이 나섰습니다. 낯선 병동 등 생소한 환경에 불안을 느끼는 환아들에게 정서적 위안을 주는데요. 웃음, 당황, 기쁨 등 다양한 표정과 음성으로 아이들과 교감하며 친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죠.
LG 클로이 홈로봇은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해 말도 곧잘 알아듣습니다. “헤이 클로이”라고 부르면 다른 곳을 보다가도 이내 시선을 맞추고 귀를 기울이죠.
“동요 들려줘”라고 한 번 말해볼까요? 그럼 ‘둠칫둠칫’ 신나는 동요가 나와 조용한 병실에 활력을 전해줍니다. 시간대에 따라 곡을 선정해주는 센스도 갖췄습니다. 밤에는 잔잔한 자장가를 선곡해 꿀잠 타임을 만듭니다.
LG 클로이 홈로봇은 병원 특화 기능도 척척 해내고 있습니다. 입원실과 간호사실 간 영상통화를 연결하고, 7개 국어 안내 서비스를 지원하는데요. 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역 서비스, 검사나 수술 과정에 대해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설명 등 환자 중심의 편의 기능을 개발해나가고 있습니다.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선생님처럼. 늘 아이들과 함께하는 LG 클로이 홈로봇이 있어 간호사와 보호자 마음이 든든하겠죠?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LG 클로이 안내 로봇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도 클로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LG 클로이 안내 로봇입니다.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데요. LG 클로이 안내 로봇을 만나면 “헤이 클로이”라고 불러보세요. 시설 위치, 운영시간, 전시차량 정보 등 전시장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3개 국어를 소화해 외국인 방문객 응대도 이상 무!
방문객이 많은 시간대에는 LG 클로이 안내 로봇의 인기가 더욱 높아집니다.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QR코드 견적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도 맡고 있거든요.
길치라 전시장에 갈 때마다 불안하다고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걱정하지 마세요. 상설전시장 위치부터 특정 차량 위치까지 말만 하면 척척! 다 데려다주는 이 구역의 내비게이션, LG 클로이 안내 로봇이 있으니까요.
나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인증샷! LG 클로이 안내 로봇에게 “사진 찍어줘”라고 부탁해서 방문 기념사진도 남겨보세요. 안내 로봇과 함께라면 알찬 전시장 관람, 참 쉽죠? 🙂
“국수 요리는 나야나!” LG 클로이 셰프봇
클로이의 능력은 어디까지일까요?
빕스 1호점 등촌점에서는 셰프로 활약하는 클로이가 있습니다. 주방의 힘들고 위험한 일을 대신 맡아 하는 인공지능 로봇 셰프, LG 클로이 셰프봇이 그 주인공입니다.
LG 클로이 셰프봇이 있어 직원들은 고객에게 더욱 정성을 쏟을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는데요. 요리 실력은 어떨지 한 번 살펴볼까요?
고객이 원하는 국수 재료를 그릇에 담아서 건네주면 LG 클로이 셰프봇이 요리를 시작합니다.
국수 재료를 체에 담아 뜨거운 물에 삶고, 물기를 털어낸 채소를 다시 그릇에 옮겨 담는 동작이 실제로 보면 굉장히 섬세합니다. 마치 미슐랭급 레스토랑의 셰프를 보는 거 같죠. 비결은 바로 LG 클로이 셰프봇만의 모션제어 기술 덕분입니다. 전문 요리사의 움직임을 분석해 접목한 기술로 맛의 퀄리티를 높여주죠.
마지막으로 적당량의 육수를 떠서 부어주는데요. LG 클로이 셰프봇은 스마트 툴 체인저 기술을 탑재해 체, 국자, 손잡이 등 다양한 형태 조리도구와 그릇을 떨어트리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합니다.
그릇을 건네고 1분이 지나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따끈따끈한 국수 한 그릇 완성~!
뜨거운 불과 끓는 물 앞에서 하루 종일 있어야 하는 요리도 셰프봇만 있으면 걱정 없겠죠? 🙂
다방면으로 활약하는 LG 클로이 로봇 삼총사의 이야기 어떻게 보셨나요? 클로이는 일상 곳곳의 빈자리를 채우며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욱 여유롭게 하는 것 같습니다. 클로이가 또 어떤 곳에서 어떤 모습으로 우리와 함께할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