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가전/테크 업계는 큰 연례행사를 치르기 위해 분주합니다. 그 행사는 바로 글로벌 3대 가전/IT 전시회 중 하나인 CES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소비자 가전 전시회)로, IT, 가전,모빌리티 등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지요. 이번에 LG전자는 새로운 형태의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AR, VR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신선한 경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LG전자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 CES 2021에서도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사의 신제품과 기술들을 자유롭게 선보였는데요. 올해 CES 2022에서도 모두가 자유롭게 제품,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 플랫폼을 1월 4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운영합니다.
이번 CES 2022에서 LG전자는 생활가전, TV, 오디오 제품들을 볼 수 있는 두 개의 온라인 전시관을 준비했는데요. 가상 인테리어, AR 체험, 메타버스 등 온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들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LG전자 온라인 전시관에서 어떤 것들을 체험할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LG전자 생활가전 온라인 전시관
먼저 LG전자 생활가전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생활가전 온라인 전시관으로 가보겠습니다.
생활가전 온라인 전시관은 다양한 LG전자 가전을 통해 일상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3가지 테마의 전시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LG 가전제품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LG Home’ 관,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및 테마에 맞춰 공간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LG Home by Objet collection’ 관, LG ThinQ가 선사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서비스와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LG ThinQ’ 관 까지. 3개 전시관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LG Home 전시관
LG Home관은 부엌, 세탁 라운지, 거실까지 우리 일상과 가장 밀접한 세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집과 같은 가상공간 내에 LG 제품들이 각 인테리어 테마에 맞춰 어떻게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죠.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LG 틔운’ 등 신제품의 특징, 기능들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LG Home관에 보이는 제품들 중 보고 싶은 제품을 하나씩 선택하면, 별도의 체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며 각 제품을 가상공간 안에 배치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컬러뿐만 아니라 주변 인테리어의 테마도 직접 바꿔보며 제품을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제품별 체험 화면에선 제품 옆 팝업창의 ‘Open’ 버튼을 누르면 제품 도어를 열어 내부를 확인할 수도 있고, 제품과 기능에 대한 설명들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죠. 또 일부 제품에는 ‘AR 체험’ 팝업 버튼이 함께 있습니다. AR 체험을 선택한 후 안내되는 제품 QR코드를 스마트폰, 태블릿의 카메라로 스캔하면 우리 집 공간에 직접 해당 제품을 배치시켜보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LG Home by Objet Collection 전시관
LG Home by Objet Collection관에서는 LG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내 취향에 맞춰 설정하고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통해 우리 집 인테리어에 딱 맞출 수 있는 공간 가전이라는 점입니다.
이 곳에서는 벽지/바닥재 변경은 물론, 전문가가 엄선한 LG 오브제컬렉션의 컬러와 소재를 내 입맛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춰 오브제컬렉션을 활용한 나만의 취향저격 공간을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LG ThinQ 전시관
LG ThinQ 앱으로 제품 상태 확인이나 단순 동작 제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두운 밤에 냉장고 조명이 눈부시지 않도록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고, 세탁기/건조기의 종료음도 변경할 수 있죠.
LG ThinQ관에서는 LG ThinQ 앱을 통해 생활가전을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ThinQ 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케어 서비스 체험 또한 가능합니다.
아래 예시 영상과 같이 직접 체험해보세요.
-LG Home in Metaverse 체험 공간
이번 CES 2022에는 또 다른 재미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전시관에서 소개하는 또 다른 가상세계, 메타버스 체험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인기 메타버스 게임 제페토(ZEPETO) 안에 CES 2022 테마로 이루어진 ‘LG Home’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제품으로 구성된 메타버스 체험공간 속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녀보고 다양한 생활가전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LG Home 메타버스 체험을 위해서는 위의 QR코드 이미지 또는, 사용중인 스마트폰 내의 앱 마켓에서 제페토 앱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 후 제페토 앱 내에 접속했다면 앱 화면 World탭을 선택 후 검색 창에 LG Home을 검색해보세요. 나만의 캐릭터와 함께 LG Home 월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생활가전 온라인 전시관을 체험해보니 어떠셨나요? 이번에는 TV, 오디오 제품 온라인 전시관으로 이동해 어떤 온라인 공간과 제품을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LG Home Entertainment Virtual Studio
TV, 오디오 제품들을 다루는 LG 홈 엔터테인먼트 버츄얼 스튜디오(Home Entertainment Virtual Studio) 관의 테마는 SF영화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돌기둥(monolith)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돌기둥은 ‘진화의 시작’이 되는 모티브이며, 현재까지도 ‘새로움, 진화, 진보‘의 상징으로 회자되고 있죠. 온라인 전시관을 관람하는 내내 하나의 예술 작품을 관람하는 것과 같이 LG 제품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또, 관람객이 주체가 되어 원하는 공간에 마음껏 들어가 직접 제품을 발견하고 다각도로 살펴보는 등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죠.
▶LG 홈 엔터테인먼트 버츄얼 스튜디오(Home Entertainment Virtual Studio) 관 직접 살펴보기
-LG OLED on METAVERSE 전시관
‘LG OLED on METAVERSE’ 관에서는 로블록스, 모여봐요 동물의 숲, 제페토와 같이 여러 메타버스 플랫폼과 접목한 LG 올레드 TV의 전시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성격의 3가지 게임에 구현된 LG OLED 전시관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고, 원한다면 게임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속 전시관으로 직접 가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모여봐요 동물의 숲-해피 홈 파라다이스>에는 LG OLED 별장이 있습니다. 유저라면 누구나 별장을 방문할 수 있고, 이곳에서 LG OLED의 컬러감을 형상화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박제성(Je Baak)’, ‘루크 스테판슨(Luke Stephenson)’ 등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별장안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상 쇼룸(VIRTUAL SHOWROOM) 전시관
‘VIRTUAL SHOWROOM’ 관은 LG전자의 다양한 프리미엄 TV들을 쇼룸에서 보여주는 제품 전시 공간입니다. 특히 이 공간은 2022년형 LG 올레드 TV와 LCD TV 라인업이 공개된다는 점에서 눈여겨봐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LG OLED TV, LCD TV들로 구성된 각기 다른 테마의 아름다운 쇼룸을 구경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각 LG TV 라인업도 한눈에 볼 수 있고, 쇼룸을 둘러보는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다면 사양도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죠.
원하는 제품을 클릭하면 360도 갤러리(360˚ Gallery) 기능을 활용, 여러 각도에서 제품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외관이나 두께, 질감 등을 매장에 가지 않고도 직접 확인할 수 있죠. 제품이 작동하는 모습까지도 생생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뮬레이터(Simulator) 기능으로 다양한 TV 제품을 내 취향에 맞는 공간에 직접 배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LG 올레드 아트(OLED ART) 전시관
지금까지 LG전자는 ‘LG OLED ART’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의 여러 작가들과 협업하여 올레드를 활용한 오프라인 전시회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LG OLED 특유의 생생한 색감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일 수 있었는데요. ‘LG OLED ART’ 관에서는 LG전자가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LG OLED ART 프로젝트의 결과물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런던에서 진행한 <빛, 현대미술의 새 물결(LŪX, New Wave of Contemporary Art)’ 전시>부터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에서 선보인 <라이트 갤러리(LIGHT GALLERY)>와 서울에서 진행한 <불가리 컬러스(BVLGARI COLORS)> 전시회까지. 생생한 색감을 가진 LG 올레드를 디지털 캔버스로 활용한 멋진 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전시였죠.
지금까지 LG전자의 CES 2022 온라인 전시관들을 빠르게 살펴보고 왔습니다. 디지털 전시를 통해 오프라인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혁신, 어떠신가요? LG전자는 고객의 더 나은 경험을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LG전자가 선보일 더 나은 세상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