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
The following video was produced under strict adherence to workplace guideline recommended by the Korea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Agency(KDCA) which includes regual r temperature checks social distancing proper ventilation and remote videoconferencing among other protocols to protect the health and safety of the cast and crew
안녕하세요, 환영합니다
LG Future Talk @ CES 2021!
제 이름은 Amy Aleha 입니다
그리고 오늘 당신의 호스트가 되어 기쁩니다
이 아주 특별한 행사를 위하여
역사적으로,
처음으로,
올 디지털 CES.
이제, 세계적인 팬데믹이 계속됨에 따라
우리의 모든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면서,
우리는 가장 시급한 질문을
다시 한 번 직면했습니다
기술과 혁신.
기술이 팬데믹과 더 잘 싸우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우리의 최근 경험이
우리의 삶과 일하는 방식을 영원히 바꿀 것이며,
그렇다면 어떻게 바꿀 것입니까?
뉴노멀 시대에 디지털 전환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여기 스튜디오에서 저와 함께
이 흥미로운 질문들을 논의하기 위해,
저와 함께 이 흥미로운 질문들,
LG의 최신 솔루션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스튜디오에 왔습니다,
LG전자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입니다,
Dr. I.P. Park
안녕!
반갑습니다!
대환영입니다
오늘 저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에이미,
다시 만나 뵙게 되어 기쁩니다!
물론이죠. 잘 지내셨나요?
잘 지냈습니다, 감사합니다!
몇 주 동안 재택근무를 했지만,
하지만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한국은 비교적 안전한 곳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하늘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실제로 팬데믹에 대해 말하자면
개인 보호 및 관리 문제에
실제로 대처한 LG 제품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 말이 맞습니다.
그리고 LG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뒤에 있는
모든 기술을 웨어러블 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네, 저는 실제로 이전에 시도해 보았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얼마나 가볍냐는 것입니다!
아닌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중 팬과 호흡 센서가 있습니다
즉, 팬 작동이 자동으로 호흡에 적응합니다.
호흡 알고리즘 분석부터
인체공학적 설계, 배터리까지
LG R&D의 진정한 위업!
환상적이네요.
아시다시피, 저는 LG가
공기청정기를 잘 만드는 것을 가지고
새로운 형태에 적용하여
오늘의 도전에 대처하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공기청정기를 만들고 새로운 형태에 적용하여
그날의 도전에 부응합니다!
음, 그런 것도 하나 더 있습니다.
저희 스마트 열 카메라는
공항이나 큰 건물에서 하는 것처럼
열 감지를 하지만
모두 자율적이고 안면 인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하루 종일 카메라 뒤에 앉아 있을 사람이 필요 없고
온도가 높은 사람이 있으면
온도를 감지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식별합니다.
잘됐네요.
하지만, 알다시피,
이제 우리는 모두 마스크를 쓰고 있어요,
바라건대 퓨리케어 마스크!
그러나 그것은 얼굴 인식과 어떻게 작동합니까?
네, 그래서 안면 마스크를 쓰고도
안면 인식이 작동하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인공 지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덕분입니다.
믿을 수 없는 것들!
그래서 이것들은 모두 LG가 최선을 다해
팬데믹에 매우 혁신적이고 시의적절한 대응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팬데믹 이후의
세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팬데믹이 우리의 생활 방식을 영원히 바꿨다고 생각하십니까?
좋은 질문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모두 뉴노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변화, 포스트 코로나 변화는 기정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정말로 그것을 실현해야 합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의 생활 방식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면,
우리가 정말로 그것들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우리는 기존 방식에 대한 충분한 대안인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재밌네요.
이것에 대한 예를 들어 주시겠습니까?
물론이죠.
로봇공학을 예로 들겠습니다.
LG CLOi 로봇 차량으로
어떻게 그렇게 많은 일을 해왔는지 아시잖아요.
공항에는 가이드봇이 있고,
식당에는 셰프봇이 식사를 하고,
그 요리들을 배달하는 서브봇이 있고,
병원에는 샘플을 운반하는 것도 있고,
지금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보신 것처럼
자외선 로봇도 있습니다.
UV 램프 모듈과 함께
세균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 말씀하시는 거죠?
그래요.
그리고 그것은 모두 훌륭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봉쇄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실제로 폭발적인 성장을 한 지역이 있다면
온라인 소매 및 배달이어야 합니다.
음식, 식료품, 쇼핑.
내 말이 맞아요?
오, 그것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사실, 제 배달 앱은 요즘 절대 꺼지지 않아요!
그렇군요.
그리고 안전과 속도
그리고 경제성의 이유로
무인택배 체인은
모든 사람들의 꿈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팬데믹이
업계에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진정한 추진력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임무,
우리의 과제는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완전한 방문 배송을 위해.
그리고 약간의
실질적인 진전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CLOi ServeBots는
이제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다양한 건물을 이동하는 데 필수입니다.
그리고 실내외를 막론하고
자율적으로 방문 여정 전체를 할 수 있는
전방위 배달 로봇 생산에
어느 때보다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장애물과 사건으로
매우 다른 환경을 탐색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진정한 돌파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완전히 다른 수준의 기동, 견고성,
조정 및 제어를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질문에 대한 대답은,
네,
팬데믹은 우리에게 변화를 만들 기회를 제공하지만,
우리는 그러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올바른 기술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군요.
하지만 제 말은,
LG가 그렇게 풍부한 기술력을 가진 회사라는 것은 알지만,
분명 필요한 속도로
모든 것을 소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가질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음, CTO로서,
아마 말하고 싶은 유혹을 느껴야 할 것 같아요,
“네, 할 수 있어요,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당신 말이 맞아요,
그럴 수 없어요.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고
팀으로서 혁신해야 합니다.
맞아요.
그리고 그것이
당신이 항상 이야기하는
개방형 혁신입니다.
그렇고 말고요.
저는 분야와 산업 전반에 걸친
파트너십의 힘을 굳게 믿고 있으며,
때로는 경쟁사와 함께
고객에게 적합한 것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아요.
그리고 최근에 혁신에 대한 공동 접근 방식을 지지하는
또 다른 훌륭한 옹호자와 나눈 대화의
짧은 영상이 있다고 합니다.
한 번 보시죠!
게리, 올 디지털 CES는
올해 정말 역사적인 쇼입니다!
이 모든 것을 정리한 당신을 축하하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고마워요, I.P.
저희가 성공한 이유는
여러분이 있고 LG가 있기 때문입니다.
네,
54년 역사상 처음으로
모든 것이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됐습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 산업은
변화와 디지털 전환의 힘으로
번창합니다.
우리 모두는 지난 1년 동안
새로운 방식으로 일을 해야 했고
CES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러나 연결과 통신에 대한
최신 혁신을 테스트에 적용하여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쁩니다.
그렇고 말고요.
하지만 물론 CES는
팬데믹 이전부터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전통적인 전자 산업 외부에서 온 회사들이
쇼에 참여하는 것을
점점 더 많이 보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지난 10년 정도 동안
실제로 훨씬 더 큰 존재감을 가지게 됐습니다.
그것은 전적으로 옳으며
요즘 모든 회사가 기술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진입로에 주차한 것만 보세요.
그것은 차인가요?
아니면 놀라운 새로운 안전 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갖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한 기계입니까?
우리의 자동차는
전기, 자율주행, 연결이 되어
기술 산업과 자동차 산업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과 LG는
최근 이동성과 관련하여
훨씬 더 많은 것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기술과 학문은
AI, 5G 연결, IoT, 클라우드, 센서, 내비게이션, 배터리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융합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종합하고 혁신을 가져오면
이동성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운송, 물류, 농업, 의료 및
심지어 식품과 같은 많은 다른 분야에서
그러한 종류의 변화를 보고 있습니다!
즉, 우리는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모든 디지털 전환을
관련되게 하기 위해
‘전자’ 상자 밖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LG에서 우리는
전에 없던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대기업들은
물론 스타트업들과도 제휴를 맺고 있고,
때로는 경쟁사들과도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려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해요!
그러나 CES는 항상 파트너십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는 기술 생태계 전반의 리더들이 함께 모여 서로 만나 비즈니스를 하는 것입니다.
올 디지털 CES를 만드는 데 있어
올해 가장 큰 도전은
협업이 진공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함께 한다는 연결감을 다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정직함, 개방적인 아이디어 교환이 필요합니다.
사실,당신이 이 지역에서
정말 멋진 일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은 최근에 당신 자신의 훌륭한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LG Innovation council!
네, 다양한 기술 분야의 전문가 그룹입니다.
로봇공학 분야의 Rodney Brooks,
Amazon Web Services에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담당하는 Adrian Cockcroft,
Shared Mobility 회사 Lyft의 David Foster,
Sri Shivananda, PayPal의 CTO 등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서로 배우고 새로운 협업의 기회를 찾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
사실, 당신도 언젠가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저는 거기에서 여러분과 다른 위대한 지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종류의 혁신적인 다방면의 참여가
우리가 이 팬데믹과 미래의 도전을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지에 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틀림 없어요.
그리고 가기 전에 팬데믹과 관련하여
특히 팬데믹의 영향을 받은
기술 영역이 있으며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까?
당신의 책 “닌자 퓨처”에서
회복력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 와우.
읽어주셔서 정말 기쁩니다.
잘됐네요!
당신이 전적으로 옳습니다,
이 전염병은 살아있는 기억에서 가장 큰 회복력 테스트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CES에서
회복력, 스마트 시티, 스마트 자동차 등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해 왔습니다.
그리고 팬데믹이
기술과 혁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는,
전세계적인 팬데믹이라는 아주 특별한 상황을 넘어 지속될
우리가 배운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건강 관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팬데믹은 의료 시스템을 더 개선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원격 의료 및 원격 환자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이
환자의 가치, 결과 및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발전을
장기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열심히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훌륭해요.
자, 이제 보내드리겠습니다.
CES 기간 동안 바쁘시겠지만,
시간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몸조심하세요!
와,
소비자 기술 협회의 회장이자 CEO인 게리 샤피로와
그곳에서 좋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파트너십이
매우 개방적인 파트너십이며
디지털 전환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그래야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LG에서 하는 모든 작업,
특히 ThinQ 브랜드에서
이러한 협업 접근 방식을
점점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이죠, 네,
LG의 AI 브랜드이자
이제 IoT가 가능한 제품인
ThinQ에 대해 이야기해야겠죠?
네, 하지만 우리는
이미 그 이상으로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AI 용량과 연결성을 가진 개별 가전 및 장치가 아니라
LG와 파트너가 협력하여
우리가 제공하는 것을 확장하고 향상시키고 풍부하게 하는
전체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법은
카테고리 간에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소비자가 더 적은 시간과 더 적은 스트레스로
사용자 경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ThinQ App이 취하고 있는 방향에 대한 생각이
바로 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아요.
그래서 실제로 가전 제품의 제어 앱으로 시작한 것이
이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inQ 앱에는
가전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품목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가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LG 제품의 부품과 용품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진공 청소기용 필터와 같지만
곧 제품과 함께 일하는 파트너의 품목이 점점 더 많아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Tovala는 건강하고 맛있는 밀키트를 생산하는
놀라운 스타트업입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Tovala 식사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ThinQ 앱에서!
따라서 선택한 밀키트를 골라 주문하면 집으로 바로 배달됩니다.
곧 CLOi 배달 로봇에 의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그렇죠?
네, 물론입니다!
그리고 거의 준비도 없이 밀키트만 오븐에 넣으면 됩니다,
LG 오븐!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오, 너무 좋아서 믿을 수 없을 것 같아요!
너무 좋아요!
음, 더 좋아집니다.
저희는 Tovala와 협력하여
오븐에서 스캔 투 쿡(Scan-to-Cook)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밀키트를 사용하면서
선택한 밀키트를 스캔하기만 하면
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설정을 찾고
말 그대로 스트레스 없는 완벽한 식사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즐길 준비가 되었습니다!
완벽해요!
꽤 좋지, 그렇지요?
온라인 쇼핑과 밀키트와 오븐이
모두 제품과 서비스의 다른 범주이지만,
그것들이 모두 하나의 작업의 일부인 한,
우리는 그것들을 실제로 연결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 연결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실제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의 공급자로서
함께 일하는 것은 훌륭한 학습 과정이었습니다.
그렇지 않아요, 데이빗?
물론이죠, I.P.
Tovala와 LG의 파트너십은
실제로 2019년 LG의 스마트 오븐과 제품군을
Tovala 앱과 통합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LG 조리기기는 최초의 비Tovala 오븐이었습니다
Tovala와의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해 업계에서.
우리는 LG가 그 통합을 달성할 수 있는
기술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그 선택을 했습니다,
또한 요리 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우리와 협력합니다.
Tovala 식사는
전문 요리사가 가장 신선한 재료로 준비하기 때문에
요리도 적합한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LG와 협력하면
이미 집에 LG 오븐이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
그것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난 1년 동안 Tovala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Tovala 식사에 대한 수요가 300%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Tovala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LG ThinQ 앱에 우리의 시험 식사를 올리는 것은
그러한 방향에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ThinQ 앱을 통해 새로운 관객과 사람들이
Tovala를 경험하게 될지 매우 기대됩니다
그리고 Tovala 고객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로는 ThinQ 앱은
온라인 소매업을 결합하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운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의 전체 범위를 확보하는 것은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 에코 시스템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협력할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소매업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 많은 것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의 전체 범위를 확보하는 것은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 에코 시스템에 참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LG와 같은 파트너와 함께
스트레스를 덜 받고
공동의 목적인 고품질 식사를 달성하기 위해
이러한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ovala 대표 David Rabie
그리고 이 ThinQ 앱 플랫폼에 참여하는
다른 많은 사람들이 있을까요?
틀림 없어요.
David가 방금 말했듯이 에코 시스템을
계속 확장할 생각입니다.
따라서 올해에는 ThinQ 앱에서는
가정용 식품 브랜드인 네슬레(Nestlé)와 크래프트-하인즈(Kraft-Heinz),
홈어드바이저(HomeAdvisor)와 같은
홈 서비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 네트워크가 성장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접점을 만들고
소비자와 연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ThinQ 앱은 이러한 플랫폼 개념의 하나의 예시에 불과합니다.
저희는 최근에 연결된 모든 스마트 가전 제품,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및 지능형 홈 관리 시스템을 갖춘
실제 주택 ThinQ Home을
이곳 한국에서 열었습니다.
우리가 정말 실험을 할 수 있는
그런 종류의 살아있는 실험실입니다,
실생활 환경에서,
이 모든 연결된 제품과 서비스가 어떻게 함께 그리고 더 잘 작동하는지!
그러나 중요한 것은 ThinQ Home 시스템이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여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또 다른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정말,
저는 우리가 하는 모든 것,
심지어 개별 제품,
이제 모든 것을 플랫폼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리고 플랫폼은
그 위에 있는 플레이어들만큼 훌륭할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말하지만,
이 파트너들은 앞으로 LG의 혁신에 매우 필수적일 것입니다.
잘됐네요,
I.P.에게
몇 명의 흥미로운 질문들을 받아보고려고 하거든요
쉬운 거였으면 좋겠어요!
아, 봐야겠네요!
첫 번째는 Element AI의 Jean-Francois Gagne에게서 왔습니다
누구와 AIX를 협력해왔습니까?
네.
네. 작년 CES에서 발표한 ‘AI 경험 수준’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경험을 어떻게 변화시킬지에 대한 AI 기술의 미래를 위한 프레임 워크입니다.
네, 기억합니다, 4단계 맞죠?
그래요.
1단계 효율성에서 2단계 개인화, 추리,그리고 탐험.
그것은 인공지능이 우리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발전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다 됐어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면서요?
예, 저희는 그래요.
이것은 AIX Exchange라고 불리며,
기본적으로 AI, 로봇공학에서 소비자 권리, 심지어 윤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12명의 전문가들이
AIX에 대한 아이디어와 생각을 교환하기 때문에
그렇게 불립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가 업계 리더, 연구원, 정책 입안자 및
물론 소비자와 협력하여
혁신을 위해 AI를 더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개방한 또 다른 플랫폼입니다.
얼마나 매혹적인가요!
자, 여기 Element AI의 설립자이자 CEO인
Jean-Francois Gagne의 질문이 있습니다.
I.P.,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그리고 AIX Exchange 프로젝트의 시작에 큰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Element AI와 같은 회사가 매우 복잡한 기술 문제를 연구하는 경우
AI가 실제 세계와 실제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IX와 같은 이니셔티브에 대해 작업하는 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립니다.
인간 경험의 중심적인 중요성을 상기시켜 주며,
이는 너무 자주 간과되는 부분입니다.
귀하와 LG와 함께 일하는 것은
귀하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적인 관계를 맺기 때문에
항상 영감을 주는 경험입니다.
그리고 그 독특한 인간의 통찰력은
AIX 수준에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순한 기술적 의미의 진보가 아니라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I.P. 질문을 드리자면,
AI의 힘을 사용하여
우리를 AI 경험의 다음 단계로 이끄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개념을 공유할 수 있습니까?
좋은 질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의 비전 팩 개념이
AI의 힘을 활용하여
레벨 2 및 레벨 3 경험을 달성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완벽한 예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비전 팩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개념이지만
본질은 제품에 시각적 지능을 부여하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가 냉장고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보고 식별할 수 있다면
냉장고 문을 열어 무엇이 들어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래서 휴대전화에서는
외부에 있어도 재고를 확인하고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냉장고에 우유가 떨어지지 않도록
온라인 쇼핑을 연결합니다.
또는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와
개인 식단 및 선호도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요리를 앞두고 있을 때는
요리 기구를 미리 최적의 설정으로 준비하세요.
그것은 놀랍고
다시 한번 협업 혁신입니다.
틀림없어요.
또 다른 예로는
스마트 미러의 비전 팩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거울은,
당신이 그것을 활성화할 때만,
당신의 얼굴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침에 얼굴이 붉어진 것처럼 보일 수도 있고,
거울이 그걸 인식하고 빠르게 진단하고,
병원에 갈 필요 없이 의사와 대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는 피부 톤과 상태를 인식하여
메이크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 일정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당신이 선택한 화장을 할 때 당신을 안내합니다.
물론, 패션에도 같은 종류의 사용자 경험을 적용하면
너무 잘 알고 있는 ThinQ Fit,
즉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매우 흥미로운 아이디어이며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훨씬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훌륭, 훌륭, 훌륭!
자, 다음 질문으로 바로 가보겠습니다!
I.P. 안녕하세요.
LG전자와의 새로운 합작 기업인
Alluto의 출범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꽤 오랫동안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해 함께 일해 왔지만,
이제 모빌리티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는
이 새로운 다재다능한 팀과 함께라면
우리는 정말로 비전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webOS Auto에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webOS Auto는 컨텐츠의 다양성, 적응성, 화이트라벨 솔루션으로서의 가용성 등
여러 면에서 탁월한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저에게 webOS Auto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차량 내에서의 경험을 넘어
자동차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생각하도록
장려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것의 모회사 플랫폼 webOS가
이미 스마트 TV에서 냉장고에 이르기까지
1억 2천만 개가 넘는 소비자 기기의 설치 기반을 가지고 있고,
매년 2천만 개씩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webOS Auto는
집 및 사무실과 같은 삶의
다른 모든 접점과 자동차를 연결하는 데 내재된 이점을 제공합니다.
결국, 커넥티드 카는
단순히 차량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정말 중요한 질문입니다
그것이 무엇과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
자, 여기 제 질문이 있습니다.
특히 이동성을 넘어 삶과의 의미 있는 연결을 위해
차내 경험을 재창조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의 또 다른 핵심 파트너인
Luxoft의 CEO Dmitry Loschinin의
매우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그렇고 말고요.
그리고 Alluto라 불리는 새로운 JV에 대해서도
매우 기쁩니다!
1월 27일에 온라인 런칭을 할 예정이며,
이는 모빌리티의 미래를 향한
또 다른 흥미로운 여정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보기에
차내 경험을 재창조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아마도 다른 어떤 영역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사이에
밀접하고 역동적인 상호작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두 사람은 정말 그렇게 제한된 공간에서
서로 섞여야 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장거리, 도시 간 도로 여행을 위한
새로운 스마트 캐빈 개념을 사용하면
천장 및 창문의 디스플레이와 같은
대화형 하드웨어와 webOS Auto를 통해
구동되는 경험을 통합하는 데
실질적인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어판에 몇 개의 앱을 더 두는 것만이 아닙니다,
사무실이나 회의실, 스튜디오에서
개인 극장, 쇼핑몰, 심지어 침실에 이르기까지
자동차의 모든 기능 공간을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재창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종종 이야기하는
이동식 공간으로서의 차량입니다.
그래요.
그리고 이런 종류의 개념이 현실이 되려면,
우리는 전체 이동성 시스템이 함께 움직여야 하며,
이것이 우리가 항상 LGSVL 시뮬레이터 기술과 같은
흥미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지평을 탐구하는 이유입니다.
그것은 현실 세계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여
스마트 모빌리티에서
앞서 언급한 배달 로봇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지능형 차량 관리 솔루션과
심지어 전체 스마트 시티를 위한
스마트 커맨드 센터와 같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연결된 이동성 생태계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우리는
이러한 종류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확장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종합적인 노력이기 때문에
산업 전반에 걸쳐
함께 일하는 것의 중요성으로 돌아갑니다.
당신도 알다시피,
나는 당신과 더 많은 얘기를 함께할 수 없다는 것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시간이 거의 끝났을까봐 걱정되지만
우리는 마무리하기 전에
한 가지 질문을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이것이
집에서 보는 모든 사람들이
정말로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연하게도
롤러블입니다.
이제, 롤러블 TV가 마침내 출시되었고, 놀랍습니다!
롤러블 폰은 어떻습니까?
어제 기자회견 중에 살짝 본 것 같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글쎄, 어쩐지 그런 걸 물어볼 줄 알았어요!
아시다시피, 우리는 얼마 전부터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왔으며,
이제 이러한 가능성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실질적으로요.
예를 들어, LG 시그니처 올레드는
지금 환상적인 시장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캐빈 컨셉에
롤러블 디스플레이도 있었습니다
이 유연한 폼 팩터의 값이 곱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화면이 확장되는 롤러블 폰으로
올해 초에 시장에서 출시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경험을
다시 정의하고 모양을 바꾸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그것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의 핵심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폼 팩터에서
이 놀라운 수준의 범용성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OLED 기술 덕분에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고 어떻게 하고 있는지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자유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매우 근본적인 수준에서 다시 형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롤러블은 새로운 경험을 촉진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과 협력해야 하는
새롭고 훨씬 유연한 에코 시스템입니다.
음, 음, 그 매혹적인 생각에,
당신을 보내줘야겠어요.
저와 함께 해주신 I.P. , 여러분,
그리고 전 세계에서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곧 다시 뵙고
LG의 비전에 대해 더 많이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요!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어, 어땠어요?
팬데믹에 대한 혁신적인 대응부터
플랫폼으로서의 ThinQ, 새로운 AIX 거래소,
모빌리티의 미래에 이르기까지
LG와 개방적인 혁신 접근 방식을 통해
현재 겪고 있는 모든 혼란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LIFE IS ON이 작동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가상 전시회를 방문하여
오늘 제가 이야기한
I.P. 와 LG의 다른 모든 혁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일찍 정점을 찍은 적이 있는데 정말 꼭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호스트 Amy Aleha였고,
LG Future Talk @ CES 2021이었습니다.
시청해주시고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