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3 현장] LG,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미래의 스마트 기술을 선보이다

2013.01.11 핑구야 날자

CES 2013에서 LG전자가 누구나 쉽게 스마트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미래를 보여주었습니다. CES 2013을 관람하러 온 세계인들이 쉽게 공감하고 쉽게 따라 하는 모습을 보면서 생각보다 그 미래가 빨리 오겠구나 싶었습니다. 비단 LG전자뿐만 아니라 CES 2013에 참가한 많은 외국 기업들도 그러한 방향으로 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UHD TV와 OLED TV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LG전자가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제시하고 있는지에 포커스를 맞춰 관람했습니다. 이제 전자제품은 터치가 되지 않으면 구식이고 스마트폰과 연동이 안되면 굉장히 불편을 느낍니다. 하지만 아무리 스마트한 제품이라도 사용자가 사용하기 어렵다면 쓰레기가 되고 맙니다.

LG폰을 손에 쥔 모습

LG전자의 가전제품을 둘러보면서 전세계인들의 반응을 통해 쉽게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기술이 얼마나 앞서 있는지 제대로 느끼게 되었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가전제품을 조작하는 모습

CES 2013에서 LG전자가 선보인 전자제품을 보면 하나 같이 스마트폰으로 작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일상으로 자리잡으면서 우리 가정의 전자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하지 못하면 구식이 되는 세상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가전제품을 조작하는 모습

또한 전자레인지, 냉장고, 세탁기, 오븐, 청소기 등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어려울 거라구요? 사진을 보세요. 외국의 한 중년 부인의 손에 무엇이 쥐여져 있는지 말이죠.

LG전자의 로보킹이 열심히 혼자서 여기저기 구석구석 청소하는 모습을 본 외국인들은 연신 ‘코리아’를 외치고 있답니다. 로보킹이 청소를 할 때 남는 시간에 쉴 수도 있고 다른 일을 할 수 있겠다며 무척 좋아하더군요. 그런데 놀랍게도 남자들이 더 관심을 갖더라구요. 외국은 남자들이 가사일을 함께 한다죠. ㅋㅋ

로봇 청소기를 구경하는 사람들

이러한 모든 전자제품이 스마트폰 하나로 통합 컨트롤이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습니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가전제품을 조작하는 모습

LG전자의 포켓포토가 외국인들에게 은근히 인기도 많고 관심도 많았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무선으로 사진을 전송해서 인화를 하는 조그만 녀석이 선풍적인 인기였습니다.

LG폰을 구경하고 있는 사람들

LG전자의 디스플레이의 기술은 세계에서 ‘갑’이죠. 이미 UHD TV와  OLED TV로 증명되었습니다. 모니터를 터치해 보고 선명한 화질 때문에 자꾸자꾸 터치를 하게 됩니다.

LG모니터를 터치해보는 사람들

다양한 크기와 놀라운 화질의 LG전자 모니터로 게임도 하고 피아노도 연주하고 3D도 즐기면서 CES 2013을 마음껏 즐기고 있습니다.

LG모니터를 터치해보는 사람들

울트라 노트북, 하이브리드PC, 일체형PC등등 퍼스널 PC는 LG디스플레이의 기술과 결합해 핫잇템(Hot it-item)으로 자리잡은 것 같아요.

LG탭북을 구경하는 사람들

이번에 아쉽게도 옵티머스 G2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 뷰2 그리고 옵티머스G의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4만으로도 세계인들의 심장을 뛰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LG폰을 구경하는 사람들

LG전자 부스 외곽에서는 Virtual Fitting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의류매장에서 옷, 가방, 구두 등을 입어보지 않고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외국의 어느 방송사인지는 모르지만 계속 취재를 하던데 혹시 제가 방송에 나왔을지도 모르겠네요.ㅋㅋ

LG전자 부스를 나오면서 여전히 흐뭇한 것은 LG전자의 UHD TV와 OLED TV입니다. 외국인들이 CES 2013에 전시한 LG OLED TV가 가장 얇고 선명하다는 것을 표정으로 증명합니다. 더구나 화면이 휘어진 곡면 OLED TV라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역시 좋은 제품을 알아 보는 눈은 한국이나 외국이나 같으니까요. ^^ 여튼 덕분에 제 눈도 호강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에게 직접 보여드리지 못해 정말 아쉽군요. 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하게 될 그날을 기대해 봅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