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개막에 앞서 공개된 LG전자 ‘World Premiere’

CES 2022(1월 5~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전 세계 최대규모의 가전박람회로, 매년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자사의 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이번 CES 2022 개막에 앞서 LG전자는 4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을 주제로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 영상을 공개하여 고객을 위한 LG전자의 미래 비전을 소개했습니다.

LG전자 CES 2022의 메인 테마 ‘The Better Life You Deserve’를 소개하는 존 레전드

월드 프리미어 영상 도입부에서는 익숙한 얼굴을 볼 수 있는데요. LG전자 연말 시즌 캠페인 ‘레전드의 선물 : 시그니처(Legendary Gift :the SIGNATURE)’를 주도적으로 이끈 세계적 스타 존 레전드(John Legend)가 등장합니다. 연말 캠페인에서 존 레전드가 처음 선보인 노래 ‘You Deserve it all’은 유튜브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었죠. ‘You Deserve it all’ 곡의 주요 메시지는 ‘당신은 모든 것을 누릴 자격이 있다’인데, 사실 이 메시지는 LG전자의 CES 2022 메인 테마인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The Better Life You Deserve)’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3개의 단편 영상(Short Film)들로 이어져, LG전자 제품/기술들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더 나은 일상들을 3가지의 관점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을 위해 LG전자가 제시하는 고객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YOU)과 미래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Tomorrow)을 알아보겠습니다.

① 고객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YOU),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LG 월드 프리미어 영상에서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을 설명하는 LG전자 미국법인 Gail Conroy(좌)와 Jinnie Kim(우)

혹시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전자제품도 발전해 간다면 좋겠다’고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우리 라이프스타일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고 가전제품들 또한 변화가 필요하죠. LG전자는 이 물음에 답할 수 있도록 개인의 삶에 맞춘 가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재미, 편리함, 위생, 건강 등 사람마다 추구하는 일상은 다양한데요. LG전자는 ‘가능한 힘들지 않게 재미있고 편리한 생활방식을 제공’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들이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LG 가전제품별 설정,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LG ThinQ 앱

LG 씽큐(LG ThinQ)는 가전제품의 작동상태 분석 및 감지는 물론, 고객 개개인에 맞춘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LG 가전제품에서 씽큐 앱을 통해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엔 외부에서 공기청정기로 집 안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식품 보관 기한이 지나면 냉장고 문 열림 등과 같은 알림을 받을 수도 있죠.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연동시켜 간편식(밀키트)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의 온도와 조리시간이 오븐에 전송되어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씽큐는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우리 삶을 더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지속 발전 중입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LG 가전제품별 설정,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LG ThinQ 앱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이동식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LG 씽큐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향과 일상에 맞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LG전자가 2021년 선보인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고, 이동형 무선 스크린 ‘스탠바이미(StanbyMe)’는 언제 어디서나 OTT 서비스를 통한 영상 시청은 물론 웹서핑,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LG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LG전자의 UV나노 기술이 담긴 공기청정기능은 물론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4계절 내내 쾌적하고 기분 좋은 실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개인화/맞춤화를 고려한 혁신기술과 제품들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들을 이어 나갈수 있게끔 여러분을 위한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YOU)을 제시합니다.

미래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TOMORROW), 머지 않은 일상 속 미래 기술

개인화, 맞춤화된 공간에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LG전자 미래 모빌리티 기술 ‘LG 옴니팟’

우리의 생활환경은 점차 변화하고 있고, 이는 우리가 삶을 생각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사용자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을 해결하기 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 기술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고객들에게 앞으로 필요해질 ‘보다 나은 미래의 삶’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래 자율주행차의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OMNIPOD)’은 사용자 니즈(Needs)에 맞춰 구현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공간은 업무를 위한 오피스 공간뿐 아니라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다양한 엔터테이먼트를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처럼 LG전자는 기존 스마트홈의 개념을 모빌리티까지 확대하면서 자동차가 이동수단에서 집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옴니팟에서는 지난 CES 2021때 처음 소개된 LG전자의 가상인간(Virtual Human) 래아(Reah)가 아바타로 스크린에 등장해 함께 운동을 하고 옷을 스타일링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서브봇
LG 클로이 실내외 통합배송로봇이 이동 중인 장면

또한 LG 클로이(CLoi) 가이드봇과 LG 클로이 서브봇, 실내외 통합배송로봇 등 LG 클로이 로봇은 사람과 공존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만들기 위해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이는 LG Soft V2X 앱 알람 기능

LG전자는 수십 년간 쌓아온 ICT(정보통신기술) 경험 또한 모빌리티 분야에 접목시켰습니다. AI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과 LG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결합해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LG Soft V2X 앱은 5G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위치, 방향 및 속도와 같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운전자와 보행자가 충돌하지 않도록 경고 알림을 보내주는 등 LG전자가 제시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더욱 안전한 이동환경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운전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연결해주는 LG 콕핏(Cockpit)

운전자는 최첨단 디지털 셋업 LG 콕핏(LG Cockpit)으로 미래 모빌리티 환경이 제공하는 삶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계기판 중앙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CID(Center Information Display)’ 및 조수석과 탑승자 앞에 설치된 차량 내 디스플레이들을 연결시켜주는 LG 콕핏은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성에 맞춘 미래의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방향성을 제시하죠.

앞서 설명한 기술들은 먼 미래가 아닙니다. 우리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LG전자 기술 또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제시하는 미래의 더 나은 일상(Better Life For TOMORROW)도 곧 우리 일상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요?

LG전자가 말하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이란?

월드 프리미어 영상 중 LG전자 제품/기술들을 통해 편리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이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해 LG전자는 고객들과 함께 더 나은 일상을 추구하는 방법을 찾으며, 우리의 삶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LG전자가 말하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의 의미입니다.

LG전자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가전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은 물론,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해 더 좋은 방향으로 함께 나아간다면 앞으로의 일상은 얼마나 더 좋아질까요?

LG전자 ‘World Premiere’ 영상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