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와 함께라면 나도 사진 작가! 스마트폰으로 담은 캠퍼스 가을 풍경

2017.09.29 펜네

어느덧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대학교 캠퍼스도 각기 다른 풍경으로 저마다의 가을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높아진 하늘만큼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주말 캠퍼스를 ‘LG V30’로 담아봤습니다. 하늘이 미세먼지로 뒤덮여 뿌옇고 흐린 날이었지만 ‘LG V30’로 성큼 다가온 가을을 담으려고 출발했습니다.

‘LG V30’로 캠퍼스 곳곳을 촬영해 보니, 독보적인 카메라 기술과 전문가 모드로 간편하게 수준급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무거운 DSLR 카메라 무게에서 해방되며 한층 가벼운 마음으로 캠퍼스 곳곳을 누빌 수 있었는데요.

‘LG V30’에 담은 캠퍼스 가을 풍경과 함께 야외에서 활용하면 좋을 ‘LG V30’ 카메라 활용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캠퍼스 가을 풍경

고려대 캠퍼스, 광활한 풍경은 광각 모드과 그래피 기능으로!

고려대학교는 본관 앞 넓은 들판과 높은 하늘의 조화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광활한 풍경을 담기에는 120도 화각의 광각 모드가 제격입니다.

‘LG V30’의 광각 렌즈는 자체 개발한 저왜곡 설계 기술로 가장 자리 왜곡을 ‘LG V20’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개선했는데요. 왜곡이 적은 120도의 넓은 화각으로 한 장의 이미지에 모든 풍경을 멋지게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고려대학교 캠퍼스를 LG V30 광각 카메라로 담은 사진l 고려대학교 캠퍼스를 LG V30 광각 카메라로 담은 사진

‘LG V30’의 그래피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감성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고르기만 하면 전문 사진작가가 선택했던 사진 설정값을 고스란히 내 사진으로 옮겨줍니다.

ISO, 화이트밸런스, 셔터 스피드 등 복잡한 용어를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촬영하려는 피사체와 유사한 이미지를 고르기만 하면, 마치 필터를 적용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전문가의 설정값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V30 카메라의 일반 모드와 그래피 모드로 담은 사진 비교l ‘그래피’ 모드 적용 전(왼쪽)과 적용 후(오른쪽)

한편 ‘Graphy’ 앱을 다운로드하면 더욱 다양한 전문가의 사진 설정값을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LG V30 카메라의 그래피 모드 소개l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Graphy’ 앱 설치 페이지(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경희대 캠퍼스, 건축물은 수동 초점으로 다양하게!

경희대학교는 아름다운 건물로 유명합니다. 역시 건물 분위기부터 남달랐는데요. 높고 웅장한 서구풍 건물에서 이국적인 향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

‘LG V30’의 수동 초점 모드(MF)를 이용하면 같은 구도에서도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초점을 거리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피사체를 강조하는 아웃포커싱 효과를 주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l ‘LG V30’ 수동 초점 모드로 촬영한 사진

또한 초점이 맞은 영역은 녹색 빗금으로 표기되는 ‘LG V30’의 ‘포커스 피킹’ 기능 덕분에, 더욱 손쉽게 정확한 초점을 맞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LG V30' 포커스 피킹 적용 화면l ‘LG V30’ 포커스 피킹 적용 화면

건국대 캠퍼스, 색온도 조정으로 더 로맨틱하게!

건국대학교는 일감호 호수와 그 주변 경관이 매력적입니다. 특히 호수 건너 캠퍼스를 잇는 다리는 로맨틱하기까지 합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

붉은 벽돌의 따스한 감성은 ‘전문가 모드’에서 화이트밸런스(색온도)를 조정하는 것으로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밸런스’의 캘빈 값(K)을 올려 가을 감성을 한층 더해봤습니다. ‘화이트밸런스’의 캘빈 값(K)을 올리면 기존보다 붉은 빛이 한층 강조됩니다.

한편, 세로 촬영에서도 ‘LG V30’의 광각 카메라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V30’를 활용하면 광각 카메라가 연출하는 특유의 이미지로 분위기를 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l 화이트 밸런스 조정 전(왼쪽)과 조정 후(오른쪽)

연세대학교 캠퍼스를 거닐며 흔들림 없이 찰칵!

연세대학교는 산책로가 정문에서부터 곧고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주변에 길게 늘어선 가로수와 꽃들이 산책하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

‘LG V30’의 수동 초점 기능과 ISO, 셔터 스피드를 적절히 활용하면 꽃술과 꽃잎의 질감 등 디테일한 모습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식 손떨림 방지, 전자식 손떨림 방지, 위상차 오토포커스 등 흔들림 방지 기능도 한몫했습니다.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

밤에 다시 찾은 연세대학교는 훨씬 감성적인 분위기였습니다. ‘LG V30’ 카메라의 노출을 길게 설정해 사람들이 분주히 움직이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이러한 장 노출로 사진을 찍을 때는 삼각대가 있으면 더욱 편리하겠죠?

LG V30 카메라로 담은 풍경

지금까지 ‘LG V30’ 하나 들고 떠난 대학교 캠퍼스 출사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LG V30’의 독자적이고 독보적인 카메라 기술은 여행을 한층 더 간편하고 즐겁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LG V30’는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수준의 조리개 값인 F1.6 렌즈를 탑재했고, DSLR 카메라에 주로 쓰이는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로 더욱 선명한 사진을 담아냅니다. 또한 ‘LG V30’는 1,600만 화소의 일반각 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로 수준급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LG V30’가 고성능 카메라와 전문가 모드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이고 작가에게도 매력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