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봄 나들이, 온 가족이 좋아하는 도시락 싸기

2015.05.13 금별맘

가정의 달 5월에는 크고 작은 행사가 연일 이어지고 있죠? 전국적으로 봄맞이 축제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어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소풍이나 나들이를 계획할 때 빠져서는 안 되는 게 바로 도시락이죠? 그 지역의 유명한 음식을 맛보는 것도 큰 재미 중 하나이지만 엄마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도시락만큼 맛있고 좋은 건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봄 나들이를 준비하고 있는 가족을 위해 온 가족이 좋아할 만한 도시락 메뉴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늘 준비하는 김밥 대신 온 가족이 모두 좋아하는 도시락 메뉴 함께 준비해 보실래요?

[금별맘의 뷰티풀 키친] ⑦ 5월 봄나들이, 온 가족이 좋아하는 도시락 싸기  

1. 초간단 참치샌드위치+에그샌드위치

테이블보 위에 올려진 참치 샌드위치와 에그 샌드위치. 우측으로는 과일 주스가 놓여있다.

급하게 준비하는 나들이에 이보다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는 없답니다. 식빵을 굽는 동안 샌드위치 속 재료를 준비해 만드는 시간을 단축해 보세요!

[참치샌드위치 만드는 법]

1. 통조림참치 1캔은 체에 밭쳐 기름을 빼고 토마토 1개는 얇게 슬라이스로 썰며 양상추 3장은 손으로 찢는다.

2. 볼에 참치와 양파 1/4개를 다져 넣고 마요네즈 2.5숟가락, 후춧가루 약간 넣고 버무려 샌드위치 속 재료를 만든다.

3. 기름 없이 달군 팬에 식빵을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구운 식빵에 크림치즈나 마요네즈를 바르고 속 재료와 양상추, 토마토 순으로 올린 후 식빵을 덮어 반으로 썬다.

[에그샌드위치 만드는 법]

1. 삶은 달걀 3개는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흰자는 다지고 노른자는 으깬다.

2. 양파 1/4개와 피클 6개는 잘게 다진다.

3. 볼에 다진 달걀과 양파, 피클을 넣고 마요네즈 2숟가락, 머스터드 0.5숟가락,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넣고 버무린다.

4. 앞뒤로 구운 식빵에 마요네즈 혹은 머스터드를 바르고 그 위에 속 재료를 넉넉히 올려 식빵으로 덮는다.

TIP) 식빵에 마요네즈나 머스터드를 펴 바르면 속 재료의 수분이 빵에 스며들어 눅눅해지는 걸 막아줍니다.

2. 충무김밥

오징어와 무를 곁들여 함께 먹는 충무김밥은 통영의 소박한 먹거리인데요. 야외에서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돼요.

깃발 모양의 이쑤시개가 꽂혀있는 충무김밥. 매콤한 양념이 된 오징어가 함께 놓여있다.

[충무김밥 만드는 법]

1.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은 한 김 식혀 2공기 정도 준비하고 참기름 1숟가락, 식초 0.5숟가락, 소금 약간을 넣어 밑간 한다.

2. 김밥 김 6장을 준비해 6등분 하고 그 위에 밥을 올려 돌돌 만다.

3. 김밥 위에 참기름 솔솔 발라낸다.

[무 김치 만드는 법]

1. 무 1/3개(300g) 준비해 연필 깎듯 비스듬하게 썬다.

2. 볼에 무와 소금 1숟가락, 설탕 0.5숟가락, 식초 2숟가락 넣고 반나절 이상 절인다. (저녁에 미리 절여 놓았다가 아침에 도시락을 준비합니다.)

3. 다 절인 무는 물기를 꼭 짜고 키친타월 위에 올려 남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한다.

4. 고춧가루 1.5숟가락, 설탕 1숟가락, 다진 마늘 0.5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 멸치액젓 0.5숟가락 넣고 골고루 무친다.

[오징어무침 만드는 법]

1. 오징어 1마리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끓는 물에 맛술 1숟가락 넣고 오징어를 1분간 데친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볼에 오징어와 고춧가루 1숟가락, 간장 0.5숟가락, 설탕 0.5숟가락, 올리고당 0.5숟가락, 식초 0.5숟가락, 참기름 0.3숟가락, 고추장 0.5숟가락, 통깨 1숟가락 넣고 골고루 무친다.

3. 밥도그

하나씩 들고 먹기 좋은 밥도그는 야외에서 먹기 아주 좋은 메뉴랍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할 도시락 메뉴에요.

노란색 도시락 통에 담긴 밥도그와 구운 알감자

[밥도그 만드는 법]

1. 밥 2공기는 한 김 식혀 참기름 0.5숟가락과 소금 약간 넣어 밑간하고 비엔나소시지 6개는 칼집 내며, 양파·당근·청피망·노란파프리카·빨간파프리카 10g을 준비해 잘게 다진다.

2. 볼에 밥과 채소를 넣고 섞는다.

3. 꼬치에 소시지를 끼우고 밥을 뭉쳐 감싼 후 핫도그 모양으로 만든다.

4. 밀가루-달걀물-빵가루 순서로 튀김옷을 입히고 달궈진 기름에서 튀긴다.

냉장고 알뜰야채실에 보관된 자투리 채소. 피망, 호박, 팽이 버섯, 양배추 등이 보인다.

비교적 소량의 채소들이 들어가므로 LG 디오스 냉장고 알뜰 야채실에 보관한 자투리 채소를 활용하면 더욱 좋아요.

4. 추억의 옛날 도시락

늘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 입맛에 맞춘 도시락을 준비했다면 한번 쯤은 아빠를 위해 추억의 옛날 도시락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양푼도시락에 담긴 옛날 도시락. 분홍색 옛날 소시지, 볶은김치, 멸치와 계란 프라이가 보인다.

[추억의 옛날 도시락 만드는 법]

1. 소금을 넣고 푼 달걀물에 소시지 100g을 얇게 썰어 넣어 달걀물을 입힌 후 기름 두른 팬에 노릇하게 부친다.

2. 잔멸치 2줌을 준비해 식용유 2숟가락 두른 팬에 바삭하게 볶고 올리고당 1숟가락 통깨 1숟가락 넣어 볶은 후 한 김 식혀 설탕 1숟가락 뿌려 섞는다.

3. 김치 1/4포기는 들기름 1숟가락 두른 팬에 2분 정도 볶고 여기에 고춧가루 0.5숟가락, 설탕 0.5숟가락 넣고 볶아 마무리한다. (설탕의 양은 김치의 신맛에 따라 가감합니다.)

4. 도시락에 밥과 만든 재료를 넣고 달걀 프라이를 올린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

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