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2020년도 이제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일상에서 당연하게 여겼던 많은 것들이 변화되는 1년이었는데요.

2020년을 되돌아보며 여러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제품, 기술들을 함께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변화 속에서도 ‘고객의 삶을 어떻게 더 풍요롭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놓지 않았던 LG전자의 2020년 핫 이슈 키워드를 분기별로 2가지씩 꼽아봤습니다.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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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핫 이슈 키워드 1분기 #1 CES 2020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1분기 #1 CES 2020

LG전자는 인공지능과 초연결(hyper-connectivity) 기술로 어디서든 내 집처럼 생활할 수 있는 미래 비전을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도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다양한 씬으로 선보였었는데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보고 IT 테크 크리에이터들이 전하는 관전 포인트도 함께 만날 수 있는 당시 콘텐츠들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오는 1월 ‘All Digital’로 열리는 CES 2021도 기대해주세요!)


‘CES 2020’ 더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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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핫 이슈 키워드 1분기 #2 건조기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1분기 #2 건조기

LG전자의 혁신 기술로 탄생한 LG 트롬 건조기 역시 기존 제품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기존 제품이 갖고 있던 주요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LG 트롬 건조기를 더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각종 방법을 알려드리는 콘텐츠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G 트롬 건조기의 다양한 팁들을 아직 못 보셨다면, 지금 확인하세요!


‘건조기 인사이드’ 더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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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핫 이슈 키워드 2분기 #1 미래차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2분기 #1 미래차

LG전자의 첨단 디스플레이는 일찍이 가정과 사업장을 넘어 차량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LG전자 VS(전장부품솔루션; Vehicle Components Solution) 사업본부는 그 활용도를 더욱 높여주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혁신적인 미래차 경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미래차 기술에도 ‘세계 최고’를 추구하는 LG전자!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시스템부터 AVN, 무선충전, 터치리스 기술까지 찬찬히 살펴보세요.


‘미래차의 핵심’ 더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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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핫 이슈 키워드 2분기 #2 뉴트로 굿즈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2분기 #2 뉴트로 굿즈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합니다” 문구를 기억하시나요?

지금도 많은 사람의 뇌리에 남아있는 이 문구는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가 1980년대 초 ‘금성 하이테크 칼라비전’의 광고에 첫 등장한 카피입니다. 이후 1980년대 광고 슬로건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고, 인생의 격언처럼 널리 인용되기도 했죠. 최근 금성사의 광고 카피와 로고가 옛 것을 새롭게 받아들이는 ‘뉴트로’ 흐름을 타고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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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핫 이슈 키워드 3분기 #1 AI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3분기 #1 AI

LG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기술 자체의 발전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기술과 함께 인간의 경험이 어떻게 달라지는가에 대한 방향성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LG 씽큐’와 같은 인공지능 플랫폼의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기술 영역 전반에 명확하고 체계화된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하는데요. LG전자 인공지능연구소에서 AI 기술을 연구하고 있는 분들을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AI랑 산다’ 더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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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핫 이슈 키워드 3분기 #2 LiVE LG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3분기 #2 LiVE LG

2020년 8월 31일에 오픈한 ‘LiVE LG’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새롭고 의미 있는 인사이트가 가득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담은 플랫폼입니다. LG전자의 생생한 정보로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인트로 페이지’에서는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는 ‘검색창’과 해당 시기에 주목받고 있는 주제의 ‘태그’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누르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해 LG전자가 정성껏 마련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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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핫 이슈 키워드 4분기 #1 폼팩터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4분기 #1 폼팩터

TV를 감상하는 방식이 바뀌는 것은 곧 ‘생활’과 ‘문화’ 자체가 변화한다는 의미겠지요. 이글을 기고한 이승환 ㅍㅍㅅㅅ 대표는 TV를 창가든, 거실 중앙이든, 침대 옆이든, 어느 공간에든 둘 수 있다는 게 굉장히 신선함을 준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는 창가에 두고 TV 화면을 숨긴 채 음악을 감상하다가, 때로는 도심을 베젤로 삼아 TV를 감상하는… 새로운 폼팩터로부터는, 기존 폼팩터로는 생각하기 힘든 새로운 생활 양식이 나올 수 있다고요.


‘폼팩터 콘텐츠’ 더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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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핫 이슈 키워드 4분기 #2 메디헤어 바로가기

핫 이슈 키워드 4분기 #2 메디헤어

LG 프라엘은 2020년 10월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메디헤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LG전자 최초로 치료 목적의 3등급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입니다. 의료기기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 즉 차별화된 효능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 의료 전문가와 외부 의료 자문단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내외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다방면으로 기울였습니다.


‘메디헤어’ 더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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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 이슈 키워드로 돌아본 2020년,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LG전자의 진심이 느껴지셨나요? 2021년에도 멈추지 않는 LG전자의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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