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우연히 TV에서 흘러나오던 광고 음악에 빠져본 경험이 있나요?
누구나 한 번쯤은,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고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경험을 해봤을 텐데요. 실제 음악이 우리에게 육체적,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결과는 많습니다. 음악 치료라는 분야가 있을 정도죠.
최근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는 광고 음악이 있습니다. 무한 반복 재생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음악으로 우리에게 즐거움을 안기고 있는데요. 바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광고입니다.
초프리미엄 가전의 새 역사, LG 시그니처
LG 시그니처는 기술 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입니다.
LG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뛰어넘는, 급이 다른 고객 가치를 제시하고자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였습니다. 가전 ‘제품’이 아닌 가전 ‘작품’의 시대를 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후 세계 50여 국가에 출시하면서 LG 시그니처의 초프리미엄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LG전자 브랜드의 위상도 드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제품을 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리고 있는 광고 음악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어떤 음악으로 LG 시그니처의 가치를 표현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선망의 대상으로 표현한 LG 시그니처 냉장고 광고 음악
동영상 원고
신선함을 보여주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변치 않는 아름다움 샤이니 유니버스 디자인
깨끗함을 선사하는 얼음정수기
신선함을 위한 작품의 완성
냉장고, 작품이 되다
초프리미엄 냉장고
LG SIGNATURE
밤하늘을 수놓는 별빛들이 LG 시그니처 냉장고로 살며시 내려앉습니다. 마치 LG 시그니처 냉장고가 별빛 그 자체가 된 듯합니다.
지난 8월에 공개된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광고 속 한 장면인데요. 이 광고는 모두가 선망하는 별빛으로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표현합니다.
동영상 원고
I know it hurts
It’s hard to breathe sometimes
These nights are long
You’ve lost the will to fight
Is anybody out there?
Can you lead me to the light
Is anybody out there?
Tell me it’ll all be alright
You are not alone
I’ve been here the whole time singing you a song
I will carry you, I will carry you
I know you can’t remember how to shine
Your heart’s a bird without the wings to fly
Is anybody out there?
Can you take this weight of mine?
Is anybody out there?
Can you lead me to the light?
You are not alone
I’ve been here the whole time singing you a song
I will carry you, I will carry you
You are not alone
I’ve been here the whole time
You are not alone
I’ve been here the whole time singing you a song
I will carry you, I will carry you
Is anybody out there?
I will carry you, I will carry you
Is anybody out there?
I know it hurts
It’s hard to breathe sometimes
https://lyricstranslate.com/ko/ruelle-carry-you-lyrics.html
특히 은은하게 떨어지는 별빛의 움직임에 맞춰 흐르는 음악은 제품의 예술성을 더욱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 곡은 몽환적인 목소리가 매력적인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뤼엘(Ruelle)의 ‘캐리 유(Carry you)’라는 곡인데요. 우아하면서도 장중한 분위기가 LG 시그니처 냉장고의 은은한 샤이니 유니버스 디자인과 조화를 이룹니다.
더욱이 노래 가사에서 빛을 이상향으로 은유하고 있어,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선망의 대상 또는 이상향의 자리에 올려놓는 듯합니다.
‘광고가 작품 급’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바람의 모양을 그린 LG 시그니처 에어컨 광고 음악
동영상 원고
LG SIGNATURE 에어컨
냉방에서 난방까지 상하좌우 바람을 보내주는 시그니처 서클
가습부터 제습까지 습도조절
다가서면 알아서 열리는 오토 스마트 버킷
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
사람이 머무는 공간을 빠르게 냉방하는 인체감지냉방
극초미세먼지까지 공기청정
쉬운 필터분리가 가능한 오토 무빙 필터
온도 습도 청정
세상 모든 공기를 작품으로
에어컨, 작품이 되다
초프리미엄 에어컨
LG SIGNATURE
혹시 LG 시그니처 에어컨 광고 음악을 들어보셨나요? 부드럽게 스며드는 듯한 피아노 선율과 하늘하늘 흐르는 듯한 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마치 에어컨 바람의 모양을 그리는 듯하죠.
LG 시그니처는 제품의 본질을 미니멀리즘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핵심입니다. 그럼 에어컨은 시원한 바람을 내는 게 제품의 본질이겠죠? 이를 표현하려면 바람 모양을 그리는 듯한 음악이 제격일 거고요.
이것이 2015년에 발표한 파렌하이트(Fahrenhaidt)의 ‘인 더 비기닝(In The Beginning)’을 광고 음악으로 선택한 이유입니다. 파렌하이트는 자연을 주제로 노래하는 밴드인데요. LG전자는 자연과 하나되는 음악으로 어떤 공간에도 녹아들어 하나가 되는 제품의 디자인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동영상 원고
Once there was one sea that grew into two
Wonders of nature surround me and you
And in the beginning when land touched the sea
The oath was created around you and me
Oooooh 2x
And in the beginning when land touched the sea
The oath was created around you and me
And we keep on spinning from now and on
Tumbling and turning tonight
Because One 2x
The trees in the forest they cover my head
They act like a shelter from what lies ahead
And I’m left to wonder how it began
The story of life
Creation of men
Oooooh 2x
And in the beginning when land touched the sea
The oath was created around you and me
We keep on spinning from now and on
Tumbling and turning tonight
Because One
And in the beginning when land touched the sea
The oath was created around you and me
We keep on spinning from now and on
Tumbling and turning tonight
Because One 2x
‘하나가 될 때까지(becomes one)’라는 가사는 공간과의 조화를 더욱 강조하는 듯합니다. 음악을 계속 듣다 보면 음악과 내가 하나가 되는 묘한 경험도 할 수 있는데요. 음악에 홀린 듯이 빠져들게 된다는 평가가 괜히 나온 게 아니겠죠?
클래식과 환상적인 조화 이룬 2019년 LG 시그니처 통합 광고
동영상 원고
LG SIGNATURE 2019 New Collection
LG SIGNATURE_에어컨
LG SIGNATURE_와인셀러
LG SIGNATURE_건조기 / 세탁기
LG SIGNATURE_올레드 TV 웰페이퍼 디자인
가전, 작품이 되다
초 프리미엄 가전
LG SIGNATURE
클래식의 가치는 수 백년이 지나도 여전히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영원 불멸한 힘에 있죠. LG 시그니처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기에도 클래식이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2019년 LG 시그니처 통합 광고 ‘판테온’ 편과 ‘선망’ 편에서 클래식 음악과 제품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원고
Piano Concerto No. 2 in C Minor, Op. 18: II. Adagio sostenuto 음악
이 곡은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인데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백건우 피아니스트가 연주해 더욱 화제를 모았습니다. 무용수의 우아하면서도 절제된 움직임, 아름답게 흐르는 피아노 선율이 제품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며 초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높여주고 있죠.
광고를 본 많은 분들이 하던 일을 멈추고 음악과 영상에 집중하게 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광고 음악을 선정할 때 제품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는지, 브랜드의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지, 듣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고려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호평을 끌어낼 수 있는 비결이죠.
지금 여러분은 어떤 음악을 듣고 있나요? 바쁘고 정신없는 오늘이지만, 무한 반복 재생하게 만드는 마법 같은 LG 시그니처 광고 음악으로 기분 전환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