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에 놓칠 수 없는 5가지 테크 키워드

2023-03-10 LG전자
2023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5가지 테크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LG전자가 전하는 2023년에 알아야 할 5가지 테크 키워드

매년 초, 전 세계 테크 기업들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를 통해 최신 제품과 기술, 컨셉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올해 CES 2023에 참가한 기업들도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수백, 수천만 소비자들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항상 정답은 고객에게 있다고 믿는 LG전자 역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혁신을 선보였죠. CES 2023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5가지 키워드로 어떤 것이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2023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5가지 테크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가전을 통해 개성을 뽐낼 수 있는 LG 제품들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생활 공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가전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은 우수한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이나 소품과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까지 갖춘 가전제품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개발 방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자택에서 시간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개인의 특성에 맞춘 시청각 경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과거와는 다른 개념의 제품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대부분의 최근 출시 TV에는 사용자가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방송을 즉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의 운영 체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023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5가지 테크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이동 수단을 넘어 새로운 공간이 될 모빌리티

최근, 대형 완성차 기업들은 생산 시설과 공정을 전기 자동차 체제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또 기술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함께 자동차가 미래에 할 수 있는 일, 해야 할 일을 재구상 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 내부에서 탑승자들이 누릴 수 있는 경험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자동차의 미래는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LG전자 VS본부는 자동차 부품 기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이 더 즐겁고, 더 쉽고, 무엇보다 더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첨단 자동차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운전 경험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3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5가지 테크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디바이스

팬데믹을 거치면서 건강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높아졌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소비자들은 집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디바이스나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가격이 조금은 더 비싸더라도 구매할 용의가 있는 소비자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러한 소비자의 필요를 충족하고자 디지털 헬스 기술이 적용된 라이프스타일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2023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5가지 테크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LG전자 제품

CES 2023의 핵심 테마 가운데 하나는 바로, 지속 가능성이었습니다. 규모와 산업 분야를 불문하고 지속 가능성을 우선순위로 삼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친환경 및 접근성 기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 또한 더욱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CES 2023전시관에 별도ESG 존을 마련하고 회사의 ESG 관련 비전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성을 향한 LG전자의 노력을 소개하였습니다.

2023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5가지 테크 키워드를 소개합니다.
몰입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LG전자 제품들

여전히 메타버스가 미래 기술, 특히 게임 기술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은 만큼, 현재보다 훨씬 더 생생한 이미지나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최첨단 기기에 대한 수요 역시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더 큰 현실감을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에 대한 기대와 수요가 높아지면서 사용자가 디지털 환경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제품이 더욱 큰 주목을 받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