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108 🛫한국-미국 17시간을 넘나든 끝에 완성된 OO?

2023-01-31 LG전자

2023년 첫 ‘라엘 비하인드!’
1월 LiVE LG 운영진은 세계적 관심을 한몸에 받은 CES 2023 홍보를 위해 바쁜 일정을 보냈는데요. 생생한 현장 모습을 담기 위해 새롭게 시도한 숏폼 영상부터 서울 마곡에서 열린 지구와 모든 사람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 현장까지! 부지런히 움직인 시간들을 공개합니다😄

17시간을 넘나들며 탄생한 CES2023 숏폼영상

17시간을 넘나들며 탄생한 CES2023 숏폼영상
매년 초 열리는 세계 최대 IT 가전 행사 CES. CES는 LG전자의 그 해 활동방향이 선포되는 장인지라 수많은 부서가 몇 달 전부터 이 행사를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LiVE LG 운영진들도 CES2023 두 달 전부터 어떤 색다른 콘텐츠로 현장감 있게 행사장 현장을 담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렇게 나온 방법은 바로 1인칭 시점 숏폼 영상! 1인칭 시점 촬영으로 독자가 마치 랜선으로 라스베이거스의 CES행사장에 방문한 느낌을 주자는 아이디어였죠.

하지만 상당한 작업 난이도가 예상됐죠. 먼저 CES행사가 주말을 끼고 진행되는데다 영상 제작까지 걸리는 절대적 시간이 있기에, 주말 업무를 감수해야 했습니다. 최대한 불필요한 영상 수정을 덜 하고 효율적으로 결과물을 내도록 영상 기획안을 사전에 꼼꼼히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행사 기획서 토대로 행사 현장에서 촬영할 수 있는 포인트를 모두 잡고, 저희가 원하는 촬영 구도도 하나하나 가이드로 달았죠.

이제 CES2023이 열렸고 현장 촬영본을 수급받을 차례가 왔습니다. CES2023이 열리는 라스베이거스와 한국의 시차는 무려 17시간! 현장에서 촬영하시는 PD님이 영상을 보내주시면 한국에선 거의 하루 뒤에 받게 됩니다. 전시장 현장의 통신 상황이 좋지 않아 PD님이 라스베이거스 기준 시간으로 저녁에야 숙소에 들어가 한국으로 영상을 보내주셨는데요. 일련의 빡빡한 일정으로 인해 식사도, 잠도 제대로 못 주무셨다고 합니다. (현장이 분명 새벽시간일텐데도 피디님이 카톡 연락을 주시더라고요ㅠㅠ)

피디님이 공유해준 영상 파일을 열어보니 가슴이 웅장해졌습니다. 그 동안 행사 기획안 PPT 장표로만 봤던 부스 내 각 존이 이렇게 구현됐구나. 영상 속 모든 장면을 꼼꼼히 분석하며 저희 기획안과 일치하는 모든 장면을 따다 조립했습니다.

촬영해주신 피디님, 주말까지 반납해 작업해주신 영상 작업자 분께도 정말 감사했습니다. CES2023을 위해 고민하고 애쓰신 모든 담당자분들,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LIFE'S GOOD AWARD 행사 현장을 촬영하며

LIFE’S GOOD AWARD 행사 현장을 촬영하며
(초짜PD) 1월 16일 서울 마곡 LG 사이언스 파크에서 Life’s Good Award 컨퍼런스 행사가 열렸습니다. LiVE LG의 영상 촬영,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저는 이날도 소셜 영상을 위해 현장 촬영을 갔었습니다. 처음 행사장을 들어서자마자 저를 반겨준 건 파이널리스트 4팀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LG전자의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 전시 부스였죠.

그 동안 영상과 자료로만 봤던 파이널리스트들의 제품을 실물로 만나보니 반가웠습니다. Life’s Good Award를 계기로 이들이 지구와 모든 사람들에게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면 좋겠다고 생각됐어요. 또한 LG전자의 친환경 제품을 보니 우리가 생활하고 사용하는 모든 것이 친환경적으로 바뀔 날이 기대됐습니다.

참, LiVE LG의 새로운 시리즈 「월간 LiVE LG」가 올해부터 연재 됩니다! 지난 한 달간 LG전자가 어떤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였는지 그 기록을 매월 말마다 영상으로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오늘 오후 4시 LiVE LG에서 첫 영상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