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 한 번 진화한 LG 트롬 건조기! 얼마나 좋아졌을까?

2022-05-26 LG전자
건조기 최초 DD모터를 적용한 LG 트롬 건조기
건조기 최초 DD모터를 적용한 LG 트롬 건조기

건조기 최초 DD(Direct Drive) 모터를 적용한 LG 트롬 건조기가 출시되었습니다. DD모터는 모터를 벨트로 연결하지 않고, 세탁조와 모터를 직접 연결하는 모터 기술을 뜻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회전 속도를 더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럼 LG 트롬 건조기는 이 정교한 기술을 장착함으로써 어떤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요?

먼저 6모션 건조 기능(털고, 펴고, 널고, 휘날리고, 살랑이고, 뒤집는 움직임)을 정교하게 구현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선택한 코스에 따라 건조 동작을 효율적으로 적용해주죠.

또, DD모터 기술을 인공지능과 접목하기도 했는데요. 세탁물의 옷감뿐만 아니라 무게, 재질, 습도를 스스로 감지해 건조시간과 온도를 스스로 설정해주죠.
이렇게 스마트한 기능으로 또 한 번 진화한 LG 트롬 건조기.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까지 갖췄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어떤 것들이 바뀌었는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심플하고 직관적인 조작부, 이지 서클 컨트롤

이지 서클 컨트롤로 더 깔끔해진 LG 트롬 건조기 전면부 디자인
이지 서클 컨트롤로 더 깔끔해진 LG 트롬 건조기 전면부 디자인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전면부 디자인인데요. 전원 및 시작/일시정지 버튼, 오른쪽 옵션부 모두 터치를 통해 조작할 수 있죠. 전면에 인쇄된 코스에 맞게 다이얼을 돌리는 구조였던 기존 모델과 달리, 새로운 LG 트롬 건조기는 이지 서클 컨트롤이 적용되어 디자인이 한층 더 깔끔해졌습니다.

전원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전원을 켤 수 있고, 1초 이상 길게 터치하면 제품 사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시작/일시정지 버튼은 1초 이상 터치하여 건조를 시작하거나 일시 정지시킬 수 있죠.

전원을 켜면 이지 서클 다이얼에 있는 LCD 화면이 뜨고, 조작 다이얼을 좌/우로 돌릴 때마다 코스와 부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스마트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2. 많은 양의 세탁물도 한 번에, 20kg 대용량 건조

20kg 대용량 건조가 가능한 새로워진 LG 트롬 건조기
20kg 대용량 건조가 가능한 새로워진 LG 트롬 건조기

바쁜 일주일을 보낸 후, 세탁 바구니 가득 쌓인 빨랫감을 마주했던 적 있으신가요? 수많은 빨랫감을 세탁·건조할 생각에 막막한 기분이 드셨을 텐데요. 새로워진 LG 트롬 건조기는 20kg 대용량 건조가 가능하죠. 세탁 바구니 가득 쌓인 빨래도 한 번에 건조할 수 있고, 두꺼운 이불도 집에서 간단히 건조할 수 있습니다. 식구가 많거나 바쁜 일상 속 세탁할 타이밍을 놓쳤을 때도 유용하겠죠?

#3. 편리한 조작, 건조기 연결 기능

건조기 연결 기능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LG 트롬 세탁기/건조기
건조기 연결 기능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LG 트롬 세탁기/건조기

세탁기와 건조기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독립 설치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들 중 많은 분들이 공간 활용을 위해 세탁기 위에 건조기를 올려 설치하는 ‘직렬 설치 방법’을 선호하죠. 하지만 직렬 설치를 하면 높은 위치에 있는 건조기 조작부에 손이 닿지 않아 불편을 겪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건조기 연결 기능’은 이런 불편함을 줄여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세탁기에서 건조기 연결 버튼을 누르면 건조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세탁기 다이얼이 건조기 코스 선택 화면으로 바뀝니다. 이후 세탁기 다이얼로 건조기 코스를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죠. 참고로 세탁기 전원을 꺼도 건조기 전원은 꺼지지 않으므로, 건조기가 작동하고 있더라도 세탁기 전원을 꺼도 무방하답니다.

#4. 스마트하게 건조하다, 인공지능건조

세탁물 인식 후 자동으로 코스를 설정하는 인공지능건조 기능
세탁물 인식 후 자동으로 코스를 설정하는 인공지능건조 기능

건조기를 사용할 때 어떤 코스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한 적 있다면, 인공지능건조 기능을 통해 고민을 덜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건조는 세탁물의 무게, 재질, 습도를 감지해 건조 시간, 온도를 옷감에 맞춰 스스로 설정해 줍니다. 잘 마르는 의류는 빠르게 건조하고, 잘 마르지 않는 두꺼운 의류는 꼼꼼하게 건조해 주죠.

#5. 고객 경험에 귀 기울이는 LG 트롬 건조기, 더 다양한 코스 탑재!

소음을 줄여 언제나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조용조용 코스
소음을 줄여 언제나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조용조용 코스

새로워진 LG 트롬 건조기는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의 경험을 분석하여 다양한 코스를 추가했습니다. 그중 조용조용 코스는 건조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 아이의 낮잠 시간이나 늦은 저녁에도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죠.

또 건조기를 사용할 때, 혹시 옷감이 수축되지 않을까 걱정한 적 있으실 텐데요. 여러분의 이런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수축완화 코스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수축완화 코스를 선택하면 6모션 건조 동작을 섬세하게 제어해 의류 수축의 가장 큰 원인인 물리력을 조절해줍니다. 특히 수축완화 코스는 면 소재의 일상 의류에서 큰 효과가 있습니다.

*수축완화 코스의 권장 최대 건조량은 3kg입니다.

#6. 트루스팀 살균으로 냄새 제거, 옷감 구김 완화까지

냄새 제거는 물론 세탁물의 구김까지 완화해주는 LG 트롬 건조기 트루스팀
냄새 제거는 물론 세탁물의 구김까지 완화해주는 LG 트롬 건조기 트루스팀

LG 트롬 건조기만의 트루스팀은 살균 케어부터 의류 케어까지 세탁물의 깔끔한 관리를 도와줍니다. 표준, 셔츠, 타월, 아기옷, 기능성의류, 침구털기, 패딩리프레쉬, 아웃도어리프레쉬 코스를 선택하면 트루스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옷감 깊숙이 밴 냄새 제거는 물론, 구겨진 셔츠, 패딩의 볼륨감도 트루스팀을 통해 회복시킬 수 있죠.

#7. 이미 건조기를 사용 중이라면 확인, 건조기 관리 Tip!

먼지를 걸러내는 건조기 내/외부 필터 청소하기
먼지를 걸러내는 건조기 내/외부 필터 청소하기

건조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필터를 관리해야 합니다.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 사이에 박힌 미세 먼지가 있다면 제거해 줘야 하는데요. 내부 필터는 사용 전후에, 외부 필터는 건조기 10회 사용 후 청소를 권장합니다. 또 보풀이 쌓여 필터 청소 안내 알림이 표시될 때도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형광등과 같은 빛 아래에 필터를 가져다 댔을 때 빛이 필터 사이를 잘 통과하는지 보면 남은 미세먼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올바른 필터 청소 방법
LG 트롬 건조기 올바른 필터 청소 방법

필터 물청소시 필터 앞뒤를 흐르는 물로 씻어 필터 사이사이 박힌 미세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필요할 경우 칫솔 같은 미세 청소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청소 후에는 반드시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거나 자연건조 후 필터를 사용해주세요. 필터 사이에 물이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로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건조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LG 트롬 건조기의 올바른 내부 청소 방법
LG 트롬 건조기의 올바른 내부 청소 방법

건조기 도어나 고무 패킹, 필터 주변에 보풀이 쌓이면 누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사용 후 건조기 문 유리, 고무 패킹, 필터 주변에 있는 보풀은 젖은 천이나 물티슈를 이용하여 청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G 트롬 건조기 올바른 콘덴서 케어 기능 사용법
LG 트롬 건조기 올바른 콘덴서 케어 기능 사용법

콘덴서는 젖은 세탁물에서 나온 따뜻하고 습한 공기를 건조한 공기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콘덴서를 보다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콘덴서 케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덴서 케어 기능 사용 전 세탁물과 배수통을 빼낸 후 그 자리에 물을 1리터가량 부어주세요. 그 후 다시 배수통을 넣어 콘덴서 케어 코스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건조기 내부를 스팀 살균할 수 있는 스팀 통살균 기능
건조기 내부를 스팀 살균할 수 있는 스팀 통살균 기능

위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요즘, 건조기 내부 관리도 중요하겠죠? 스팀 통살균 코스는 건조기 내부를 스팀으로 살균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코스를 사용하면 건조기 냄새 예방에도 도움이 되죠.

참고로 배수통 끝에 있는 추가 배수구멍을 통해 고여있는 물 없이 끝까지 비울 수 있어서 배수통을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LG ThinQ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LG UP가전
LG ThinQ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LG UP가전

지금까지 더 새로워진 LG 트롬 건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LG전자 가전제품은 고객의 경험과 니즈를 반영하여 점점 더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LG 트롬 건조기를 포함한 UP가전은 사용자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LG전자 가전제품을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기능으로 삶의 가치를 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