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들의 만남: 존 레전드와 LG SIGNATURE

2021-12-16 LG전자

존 레전드와 LG SIGNATURE의 첫 콜라보 연말 캠페인
[Legendary Gift: the SIGNATURE]

연말 시즌 동안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 줄 새로운 노래가 도착했습니다! 바로 존 레전드(John Legend)의 “You Deserve It All” 인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시간을 함께 하는 기쁨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존 레전드는 현재까지 총 12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했으며, EGOT* 지위를 획득한 16명의 전설들 둥 1명입니다.

*EGOT: 엔터테인먼트의 그랜드슬램으로 불리며, TV의 에미상(Emmy), 음악의 그래미(Grammy), 영화의 오스카(Oscar), 연극의 토니상(Tony) 등 미국 4대 엔터테인먼트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수상자를 일컬음.

아티스트로서의 끊임없는 진화는 존 레전드가 최연소 EGOT 수상자 중 한 명이 된 이유죠. 최근에도 그는 다양한 장르,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뮤지션으로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와 뮤지컬에서도 배우,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등 음악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존 레전드는 본인 이름처럼 ‘전설’로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또 다른 전설과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죠, 바로 울트라 초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와 연을 맺었는데요. 그는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앰버서더(Brand Ambassador)로서 연말 시즌 캠페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죠.

캐럴 ‘You Deserve It All’은 존 레전드가 LG 시그니처와 공동 작업한 콜라보의 첫 작품입니다. 어려운 한 해를 이겨낸 전 세계 사람들에게 무언가 바치고 싶다는 존 레전드의 바람을 담았다고 합니다. 이 노래에서 존 레전드는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소중한 선물을 나눌 때 느끼는 기쁨과 행복을 노래하고 있죠. ‘the finest thing(최고)’, ‘something special(특별함)’, ‘luxurious(호화로움)’ 등의 가사는 LG 시그니처의 초프리미엄과도 맞닿아 있답니다. 노래 역시 그래미 수상자 라파엘 사디크(Raphael Saadiq)와 싱어송라이터 메건 트레이너(Meghan Trainor)를 비롯한 최고의 뮤지션들과 작업했다고 합니다.

“You Deserve It All”은 11월 11일 유튜브,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판도라 등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되었습니다. 존 레전드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LG 시그니처 제품들과 함께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축제를 느낄 수 있는 넓고 모던한 집으로 관객을 초대합니다. 이 뮤직비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와 샤키라(Shakira)의 뮤직비디오를 감독한 FAW(Friends at Work) 스튜디오 드류 키르쉬(Drew Kirsch)가 맡았습니다. 해당 영상은 존 레전드 유튜브, LG 시그니처 유튜브, Vevo(미국 음원 서비스 회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 LG 시그니처는 뮤직비디오의 주요 장면을 테마로 한 특별한 연하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 연말엔 4가지 테마의 e-연하장에 기쁜 소식을 담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존 레전드와 LG 시그니처의 파트너십은 연말연시 이후에도 계속되는데요. 레전드는 내년(2022년) 봄 미국의 유명 와인산지 나파 밸리(Napa Valley)에서 열리는 LVE(Legend Vineyard Exclusive) 행사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거기에서 그는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에 적용된 첨단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죠. LVE는 와인 애호가로 유명한 존 레전드가 세계적인 와이너리 오너 장 샤를 부아세(Jean-Charles Boisset)와 함께 론칭한 와인 브랜드입니다.

존 레전드는 까베르네 소비뇽 및 샤르도네와 같은 나파 밸리의 주요 품종을 시작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와인들을 출시하며 LVE 브랜드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와인들은 LG 시그니처 와인셀러와 기가 막히게 어울리죠. 또 최근에는 프렌치 로제 와인 ‘La Vie’를 출시했고, 내년도에는 LG 시그니처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해 한정 와인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캐럴 ‘You Deserve It All’, LVE 한정판 와인 등 존 레전드와 LG 시그니처의 협업 모두가 우리와 소중한 이들이 함께 하는 시간들을 위한 것입니다. 최고의 요리와 와인이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것처럼, 존 레전드와 LG 시그니처의 콜라보는 사랑하는 사람과 여러분들이 보내는 시간을 더 만족스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 충만한 시간들이 진정한 ‘일상 속 럭셔리함’이라 생각되네요.

이는 최첨단 기술과 디자인으로 가전의 본질을 담은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의 ‘Art of Essence(본질의 예술)’ 철학이기도 합니다. 존 레전드의 신곡 ‘You Deserve It All’은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배려,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첨단 기술의 탁월함 등 LG 시그니처의 특징을 담았다는 점에서 완벽하게 동일하죠. 연말은 가족, 지인들이 모두 집에서 편안하게 모이는 시즌이죠. 앞으로도 LG 시그니처가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하는 경험이 더 즐거워질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