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 하나면 미세먼지로부터 쾌적하게!

2021-04-09 아지트

직장인이나 주부, 학생 등 대다수가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실외가 아닌 실내에서 보내게 되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야외활동을 할 때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기도 하고, 외부 활동 자체를 줄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실외보다 실내에서 생활이 많은만큼 실내에서 오염물질을 흡입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벽지를 비롯해 가구, 카펫, 합판으로 만들어진 가구는 물론 우리가 실내에서 활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먼지, 밖에서 유입되는 먼지 등 실내의 먼지는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실내에 축적되는 만큼 호흡기 건강에 더 안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재택업무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실내공기에 대한 걱정은 더 커질 수 밖에 없죠.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미세먼지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도 없고, 신경을 써 본적도 없었는데 최근들어 하늘이 맑은 날을 보기 힘들 만큼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사계절 가리지 않고 시시때때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건강을 위협하고 있기도 한데요.

실내의 주요 공기 오염 물질은 꽃가루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밖에서 유입되는 공장이나 차량의 매연, 초미세입자, 청소용 세제 등 잠재적 위험성이 높은 화학물질까지 지속적으로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환경은 매년 악화되고 있고, 실내 공기질도 나빠지고 있는 만큼 실내공기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공기청정기를 꼽을 수 있을텐데요. 그런 만큼 어떤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지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럴때 추천하고 싶은 공기청정기가 있는데요. 단순히 공기청정만 되는게 아니라 인공지능으로 공간을 청정해주는 AI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실내 공기 상태를 보다 빨리 감지해 청정 하려는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청정 성능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출시된 제품입니다.

저희 사무실에서도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기존 공기청정면적 35평으로 한 대만 있으면 거실을 넘어 주방까지도 실내 공기를 정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2단 구조로 상단과 하단 클린부스터가 탑재되어,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필터는 V트루 토탈 케어 필터가 적용되어 있는데, 상단과 하단에 각각 탑재됩니다.

V트루 토탈 케어 필터는 필터에 붙어있는 바이러스와 유해균 99.9% 제거,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는 99.999%까지 제거해 줍니다.

[항균 99.9%]
시험기관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험방법 : KS K 0693 : 2016. 감소율(%) : 시험편과 대조. 시험편의 18시간 배양 후생균수 비교
시험균주 : Staphylococcus aureus ATCC 6538 (황색포도상구균) /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 (폐렴간균) / Escherichia coli ATCC 25922(대장균)
[항바이러스 99.9%]
시험기관 :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시험방법 : ISO 20743 감소율(%) : 시험편의 0시간(초기농도)과 18시간 배양 후 바이러스 감소율 비교
시험균주 : 쥐 코로나바이러스 (mouse hepatitis virus) ※ COVID19와 다른 균주임
[미세먼지 케어 시험조건]
시험기관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대상 : AS309DWA모델기준
시험조건 : 0.01㎛직경 입자의 제거효율
시험방법 : 실험환경 새필터 기준 30.0m3 챔버, 20분 이상가동, 시험환경 조건 및 시험방법 SPS-KACA 00-132:2018규격 Modified 진행, 공기청정기 클린부스터모드 터보풍 운전에 따른 0.01㎛직경의 먼지제거율 측정(60분간)
시험결과 : 0.01㎛ 미세먼지 99.999% 제거, 제조사 측정 기준 필터 기공크기(기존필터 26.32㎛, 플러스필터 18.25㎛)
시험결과로 입자 크기 등 시험조건과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성능 및 시험치에 대한 상세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조

단순히 생활냄새 뿐 아니라 유해가스, 스모스/새집증후군 원인물질을 제거하며, 교체형 극세필터는 더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편의성도 굉장히 높았습니다.

일단 LG전자 공기청정기 제품 중 최초로 음성안내 기능이 적용돼 운전모드 변경, 필터 교체시기 등을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었구요.

LG ThinQ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공기오염도나 상태확인,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4.3인치 터치 LCD로 간단하게 운전모드, 청정세기, 부스터제어, 설정 등을 직접 조작할 수 있는데요.

운전모드는 인공지능, 클린부스터, 듀얼청정, 싱글청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모드를 작동하면 지금 우리 집의 공기질에 맞춰 집중청정, 분리청정, 싱글청정 가운데 최적의 옵션으로 설정되어 작동되게 됩니다.

집중청정의 경우 깨끗한 공기를 최대 9m까지 보낼 수 있는 상/하단 클린부스터가 함께 직접 청정하게 되는데요. 저희집 주방은 물론 현관문까지 강력한 바람이 직접 전달될 정도였습니다.

분리청정은 상단은 물론 하단까지 회전하여 상/하단 다른 방향으로 동시에 깨끗한 공기를 보내 분리청정을 하게 됩니다.

상단과 하단에 있는 두 개의 클린부스터는 기존 7.5m에서 9m로 더 멀리 청정된 바람을 보내주며, 클린부스터의 회전 각도도 기존 70도에서 140도, 상승각도는 55도에서 62도로 넓게 청정이 가능해 더 강력해졌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에는 필터 수명 센서가 탑재되어 4.3인치 터치 LCD와 음성으로 안내해줘 필터 잔여 수명을 확인하고 교체시기를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필터수명센서는 실제 필터에 쌓인 먼지양을 압력으로 측정해서 실제 필터 수명과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것으로 6개월~1년처럼 사용 시간 기준으로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방식보다 정확합니다.

상단과 하단 필터 사용량을 구분해서 정확하게 파악해주고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보여주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스마트폰으로도 제어하고 확인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에 LG ThinQ 앱을 설치하고 안내에 따라 설정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우리 집 공기상태와 기능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스마트폰에 연동해서 확인해 보았는데요.

공기청정기의 전원을 켜고 끄는 것은 물론 실내의 극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냄새의 상태를 확인하고 운전모드 설정, 청정세기, 부스터 세기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는 예약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일이 내가 직접 켜고, 끌 필요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켜고 끄거나, 반복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인공지능 센서를 선보였으며, 함께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인공지능 센서를 주방에 놓고, 사용한다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주방의 공기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감지해 오염이 집 안으로 퍼지기 전에 스스로 청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구성품으로는 전원을 공급하는 USB-C타입 케이블, 사용설명서 인공지능 센서 본체로 구성됩니다.

크기는 남성의 주먹정도 크기로 아담하고, 가볍습니다. 디자인 자체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어디에 두고 사용하더라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 센서는 공기청정기 제품 1대당 3대까지 설치 가능하고 간격은 2m 이상 띄워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주방에 있는 아일랜드 식탁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페어링 키를 3초간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는데, 이때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에서 인공지능센서 연결을 진행하면 됩니다.

인공지능 센서는 별매로 구입이 가능하며, 최대 3대까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방에서 요리를 하면서 주방 공기가 오염될 경우 공기청정기 본체의 내장센서까지 오염이 와야 감지된다면, 인공지능 센서를 주방에 연결해 놓고 사용한다면 주방에서 오염 발생 시 실시간으로 바로 감지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는 듀얼 클린 부스터로 최대 9m의 먼 거리까지 강력하게 공기를 청정해 주게 됩니다.

간단하게 새롭게 출시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를 소개드렸습니다.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와 황사철 시즌! 실내 공기케어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공기청정기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공지능센서와 상, 하단 두 개의 클린부스터로 집중청정, 분리청정이 가능한 인공지능모드와 필터수명센서 탑재로 실제 필터에 쌓인 먼지양을 압력으로 측정해서 실제 필터 수명과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필터관리 기능,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V트루 토탈 케어 필터와 4.3인치 터치 LCD, 음성 피드백, LG ThinQ 앱으로 스마트폰 제어까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알파를 사용해보니 왜 많은 분들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추천하고 사용하는지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