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과 행복한 인도어라이프를 돕는 펫케어 기능

2021-03-19 LG전자

‘펫펨족’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는 펫(pet)과 페밀리(family)를 합친 합성어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며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2019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반려동물가구는 591만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25%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셈이죠.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구가 많아지면서, 집안의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사용하는 의류, 침구를 자주 세탁하는 등 거주 환경을 관리하는데 더욱 신경을 쓰고 있죠. 하지만 반려동물의 털, 냄새, 알레르겐 등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LG전자에서는 ‘펫케어 세탁기’와 ‘펫케어 건조기’를 새로 출시했습니다. 비위생적인 요소들을 해소하고, 반려인은 물론, 반려동물이 사용하는 의류와 침구까지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개발됐죠. 그럼 펫케어 세탁기와 건조기가 어떻게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지 두 제품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펫케어 세탁기

1) 펫케어 세탁 코스 기능

반려동물이 사용하는 침구류의 오염을 제거해 주는 펫케어 세탁기/건조기

펫케어 세탁 코스는 반려동물의 배변이나 생활 얼룩 등 침구류의 오염을 빠르게 제거해 줍니다.애벌세탁 후, LG전자 만의 트루스팀과 6모션으로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죠. 또한 사람보다 약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반려동물을 위해 4중 안심헹굼으로 잔류세제 걱정 없이 깨끗한 의류관리가 가능합니다.

* 트루스팀이 적용된 펫케어 세탁 코스에 한함.
*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시험 기준에 따라 국제규격부하 1.5kg에 5cm x 5cm 규격직물에 오염물을 흡수 시킨 오염포를 부착하여 펫케어 세탁 코스 행정 시 표준대비 개 배변 얼룩제거 성능 12% 향상됨
* 한국의류시험연구원 (KATRI)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시험 기준에 따라 KS C 9608 시험 부하 1.5kg, 펫케어 세탁코스 행정 시 표준코스 대비 진흙, 피, 잔디, 고기기름, 우유 얼룩 제거 성능이 최소 24% 이상 향상됨.
* 한국의류시험연구원 (KATRI)시험결과, KS C IEC60456 시험기준 면직물 기본 세탁 부하 1.5kg 펫케어 세탁코스 행정 시 표준코스 대비 헹굼성능 41% 향상됨.
* 본 코스의 성능은 기본설정 기준이며 옵션을 변경하거나 사용환경, 실사용 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냄새 탈취

의류에 남아있는 냄새를 제거해주는 트루스팀 기술

펫케어 탈취 코스는 ‘트루스팀’ 기술을 활용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의류에 있는 냄새들을 제거해 산뜻하게 관리해줍니다. 트루스팀(TrueSteam)이란, 물 그대로를 끓여 스팀을 발생시키는 기술입니다. 100도(℃)로 끓여 나온 스팀은 탁월한 탈취 성능이 강점이죠. 세탁기의 미세한 트루스팀 입자가 반려인, 반려동물의 의류에 밴 배변냄새, 체취 등 99% 이상 제거하여 산뜻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 태성 환경 연구소 시험 결과, KS K 0891 시험법 준용, 펫케어 세탁코스로 국제규격부하 1.5kg 기준 직물의15cm x 15cm 면적에 흡착시킨 냄새 농도를 비교하여 탈취 성능 평균 계산 시 반려동물의 체취, 배변 등 관련 있는 냄새성분인 이소발레르알데이드 99%, 메틸 메르캅탄, 트리메틸아민, 아세틱 에시드 100% 제거함.
* 본 코스의 성능은 기본설정 기준이며 옵션을 변경하거나 사용환경, 실사용 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제거

알레르겐을 제거해주는 트루스팀 기술

또한 펫케어 세탁기는 트루스팀 기술로 의류에 남아 있는 반려동물의 대표적인 알레르겐 물질을 99.99% 저감할 수 있어 건강한 의류 관리가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은 키우고 싶지만, 알레르기 때문에 걱정인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인 기술입니다.

* Environmental Allergens INFO & CARE 시험결과, Sandwich ELISA 알레르겐 측정 시험법으로 펫케어 세탁코스 기준 개, 고양이 알레르겐 99.99% 저감.
* 본 코스의 성능은 기본설정 기준이며 옵션을 변경하거나 사용환경, 실사용 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펫케어 건조기

1) 펫케어 건조 코스 기능

의류에 붙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해주는 펫필터

펫케어 건조 코스는 정밀한 통회전과 펫케어 건조볼로 의류에 묻은 털을 털어주는 기능입니다. 의류와 함께 건조볼을 넣어 옷감과 건조볼이 부딪히는 힘을 활용하여 의류에 붙은 털을 떼내주는 원리죠. 또한 드럼통의 회전속도를 조절하여, 옷의 유동은 물론 함께 들어가는 펫케어 건조볼의 유동반경을 넓게 하여 반려동물의 털을 94%*까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 코스 동작 전후 면적을 비교한 수치

내부에 펫필터가 추가되어 있는 펫케어 전용 필터

이렇게 제거된 털을 어떻게 채집하는지도 의류관리를 위해 중요합니다. 털어낸 반려동물의 미세한 털까지 펫케어 전용 필터로 효과적으로 채집이 가능하죠. 펫케어 전용 필터는 일반 필터와 다르게 내부 필터 안에 ‘펫필터’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외부필터는 더 촘촘한 그물망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반려동물의 미세한 털까지 촘촘한 필터로 채집할 수 있죠.

* 인터텍(Intertek)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펫케어 건조 코스에서, 코스 행정 전, 후의 면적비교 결과 평균 94.3% 제거 (시험 진행 털 종류 : 19㎛ 이하 푸들 털)
* 상기 시험결과는 사용환경, 실사용 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펫케어건조 코스 사용 시 반드시 펫케어 전용필터를 넣어서 사용하세요. 펫케어 건조 코스 사용 시 일반필터를 사용하면 털/먼지 채집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펫케어 건조 외 일반 코스 사용 시 펫케어 전용필터를 사용하면 건조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 펫케어건조 코스 사용 후, 효율적 관리를 위해 주기적인 콘덴서케어, 통살균, 필터 세척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 및 LG TROMM 홈페이지 참조 바랍니다.

2) 냄새 탈취

미세한 입자를 통해 의류의 냄새를 제거하는 트루스팀 기술

펫케어 건조기에도 앞서 언급한 트루스팀 기술이 활용됩니다. 미세한 트루스팀 입자가 반려인, 반려동물의 의류에 밴 배변냄새, 체취 등 99% 이상 제거하여 쾌적하게 관리가 가능하죠.

* 태성 환경 연구소 시험 결과, KS K 0891 시험법 준용, 펫케어 건조코스로 국제규격부하 1.5kg 기준 직물의15cm x 15cm 면적에 흡착시킨 냄새 농도를 비교하여 탈취 성능 평균 계산 시 반려동물의 체취, 배변 등 관련 있는 냄새성분인 이소발레르알데이드, 메틸 메르캅탄, 트리메틸아민, 아세틱 에시드 100% 제거함.
* 본 코스의 성능은 기본설정 기준이며 옵션을 변경하거나 사용환경, 실사용 조건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제거

펫케어 건조기에서도 트루스팀 기능을 활용하여 반려동물의 대표적인 알레르겐 물질을 99.99% 저감해 청결한 의류 관리가 가능합니다.

* Environmental Allergens INFO & CARE 시험결과, Sandwich ELISA 알레르겐 측정 시험법으로 펫케어건조 코스 기준 개, 고양이 알레르겐 99.99% 저감

지금까지 LG전자 펫케어 세탁기, 건조기의 위생 관리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효과적인 제품 활용을 위해 사용 간 궁금해하실 만한 질문 다섯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질문들을 같이 살펴볼까요?

Q1) 펫케어 전용 코스는 표준 코스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A1) 세탁기의 경우 펫케어 세탁 코스는 표준 세탁코스 대비 표준코스 대비 개 배변 얼룩 12%, 각종 얼룩 24%, 헹굼성능 41%를 향상하여 반려동물 및 반려인의 의류를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미세한 트루스팀 입자가 반려인, 반려동물의 의류에 밴 배변냄새, 체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한 트루스팀으로 반려동물의 대표적인 알레르겐 물질을 99.99% 저감해 건강한 의류 관리가 가능하죠.

건조기의 경우에도 펫케어 건조 코스는 최대 94%의 털 제거 성능과 미세한 트루스팀 입자가 반려인, 반려동물의 의류에 밴 배변냄새, 체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한 트루스팀으로 반려동물의 대표적인 알레르겐 물질을 99.99% 저감해 위생적인 의류 관리가 가능하죠.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지만, 알레르기때문에 걱정이라면 펫케어 세탁/건조 코스로 의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펫케어 전용 코스는 소량의 세탁물(1.5kg)에서 큰 효과가 있습니다. 얼룩, 냄새, 알레르겐 및 박힌 털까지 제거하고 싶다면 기능 활용 시 소량의 세탁물로 이용해주세요.

Q2) 건조기의 펫케어 전용필터와 일반 필터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보라색 엠블렘이 추가되어 있는 펫케어 전용 필터

A2) 침구 및 의류와 분리된 반려동물의 미세한 털은 펫케어 전용 필터로 효과적으로 채집합니다. 펫케어 전용 필터는 일반 필터와 다르게 내부 필터 안에 펫필터가 추가되었으며, 외부 필터는 더욱 촘촘한 그물망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반려동물의 털을 3중으로 채집합니다.

추가로 일반 필터와 펫케어 전용 필터의 외관도 다른데요. 일반 필터와 다르게 펫케어 전용 필터에는 보라색 반려동물 그림의 엠블렘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외부 필터에 반려동물 그림이 그려져 있어, 일반 필터와 펫케어 전용 필터를 구분하기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Q3) 펫케어 건조 코스에서는 꼭 펫케어 전용 필터를 써야하나요?

의류에 붙은 털을 제거 가능한 펫케어 액세서리

A3) 펫케어 건조 코스에서는 꼭 펫케어 전용 필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일반 필터를 사용하면 펫케어 건조 코스를 사용 시, 털/먼지 채집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펫케어 건조 코스 외 일반 코스에서 펫케어 전용필터를 사용하면 사용 환경에 따라 건조 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펫케어 건조 코스에서는 펫케어 전용 필터를, 일반 코스에서는 일반 필터를 사용해야 하죠.

추가로 펫케어 건조 코스에서는 펫케어 건조볼을 사용해야합니다. 펫케어 건조볼은 의류를 두드려 의류에 붙어 있는 털과 먼지를 효과적으로 털어내주죠. 단, 펫케어 건조볼이 드럼 내부를 회전하면서 [둥- 둥-]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류를 팡팡 두드려 털과 먼지를 털어주는 소리이니 안심하고 사용해주세요.

Q4) 펫케어 전용 필터와 건조볼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의류을 팡-팡- 두드려 옷에 붙은 털을 제거해주는 건조볼

A4) 우선 펫케어 전용 필터와 건조볼은 사용할 때마다 깨끗하게 청소가 필요합니다. 필터와 건조볼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먼지 채집 및 건조 성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뭉쳐있는 먼지와 반려동물의 털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고 그늘에 말려 사용해야 합니다.

Q5) 펫케어 세탁기와 건조기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펫케어 세탁기/건조기의 내부와 도어 글라스

A5) 펫케어 세탁/건조 코스 사용 후에는 드럼 내부와 도어 글라스, 가스켓을 젖은 천이나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추가로 세탁기의 통세척, 건조기의 콘덴서 케어와 통살균 기능을 주기적으로 사용하여 청결하게 관리해야하죠. 그리고 세탁기와 건조기의 문은 자주 열어 두어 환기를 시켜주면 훨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같은 세탁기에 반려동물과 가족들 옷 빨래하기가 조금 꺼려진다면, 펫케어 세탁기의 ‘급속 통케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35분 만에 드럼 내부를 세척하여 위생적으로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게 해주죠. 반려동물 의류와 반려인의 의류를 번갈아가며 세탁할 때 유용한 기술입니다.

* 인터텍(Intertek)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급속 통케어 코스에서 박테리아의 종류인 대장균, 황색포도알균, 녹농균, 폐렴간균 99.9% 저감

지금까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분들을 위해 LG전자의 신제품, 펫케어 세탁기와 건조기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펫팸족의 쾌적한 인도어 라이프를 펫케어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