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건조기 인사이드 #7 트루스팀으로 건강하게! 가을 옷 관리 어렵지 않아요

2020-09-23 LG전자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왔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을 정리하고, 관리가 힘든 옷들은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하는, 가을에 입을 옷을 준비해야 하는 시즌입니다.

가을은 반팔, 긴팔 옷을 믹스매치 하거나, 얇거나 두꺼운 옷을 레이어드 해 입는 등 멋을 아는 패셔니스타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기도 하죠. 깨끗하고 건강한 일상이 무엇보다 소중해진 요즘, 집 밖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거나 매일 샤워를 하지만, 외부 환경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겉옷은 매일 관리가 필요한 시즌이기도 합니다.

진짜 스타일러의 의류관리 TV광고 장면

매번 세탁소에 드라이를 맡길 수 없는 옷을 LG전자의 의류관리가전으로 편리하게 관리하는 팁을 스팀 개발 연구원이 직접 공개해 드립니다.

● 건조기 인사이드 #1 겨울철 건조기 사용팁
● 건조기 인사이드 #2 건조 시간 단축 방법, 옷감 얼룩 제거 팁
● 건조기 인사이드 #3 건조기 필터 청소, 환기용 도어 클립 사용팁
● 건조기 인사이드 #4 콘덴서 케어, 통살균 코스 사용팁
● 건조기 인사이드 #5 LG전자 연구원이 말하는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의 모든 것
● 건조기 인사이드 #6 LG 트루스팀 기술로 똑똑한 여름 나기(feat. LG 연구원)

두꺼운 가을 옷 관리는 LG 스타일러로!

여름에 입던 얇은 옷보다 부피가 커진 옷을 스타일러로 관리해 보세요.

LG 스타일러의 물 그대로를 끓인 트루스팀은 장롱 속에 묵혀 뒀던 긴팔 셔츠나 두께감 있는 바지의 퀴퀴한 냄새를 탈취해 줍니다.

LG 트롬 스타일러 라이프 스타일 컷

고급의류, 기능성의류도 똑똑하게 관리하기

가을에 꼭 입어줘야 하는 트렌치코트, 아침과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 불 때 입는 가벼운 울 니트나 가죽 재킷, 가벼운 등산에 입는 기능성 등산복 등 가을에는 하나하나 관리해야 할 고급 의류가 많습니다. 손수 세탁하기엔 어렵고, 세탁소에 맡겨야만 했던 고급 의류를 이제 LG 스타일러로 관리해 보세요. LG 스타일러에는 고급 의류 코스가 있어, 터치 한 번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 스타일러에는 여러 종류의 의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코트류는 정장/코트코스, 울 소재의 티셔츠는 울/니트코스, 등산복은 기능성의류코스 등 여러 종류의 의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LG 스타일러의 직관적인 매직 디스플레이로 편리하게 옷을 관리하고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침실에 있는 LG 트롬 스타일러

스타일러 가을철 사용 꿀팁!
스타일러에 들어가는 향기시트에 가을에 어울리는 향수를 뿌려 옷에 입혀보세요. 은은한 향이 옷에 스며들어 하루 종일 옷에서 좋아하는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염 가장 많은 계절 가을, 꽃가루까지 관리

알레르기 비염은 봄에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흔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국민건강보험 통계에 따르면 봄보다 가을에 비염 발생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9월~10월이 정점을 찍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꽃가루는 수목류, 잡초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가을철에는 잡초류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의 대표적인 꽃가루로는 돼지풀꽃, 벼과 등이 있는데요, 외출 후 옷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꽃가루는 털어서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2012-2016년 국민 건강 보험 공단 알레르기비염 환자 수 그래프
국민 건강 보험 공단 알레르기비염 환자 수

– 2012-2016년 국민 건강 보험 공단 알레르기비염 환자 수 (알레르기비염 환자수가 봄, 가을에 현저한 증가를 보여주며 9월에 평균 유병률이 가장 높음)
– 출처 : <알레르기 비염 월별 진료실인원, 수도권 꽃가루 측정 농도 비교>
– 자료원 : 국민건강보험 · 인하대 병원 환경보건센터 제공

LG 스팀건조기의 스팀살균코스에서 꽃가루 알러겐까지 제대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건조기 : * Allergy info and Care (일본소재) 시험 결과, 국제 규격 시험 부하 6.4kg 스팀살균코스 기준. 꽃가루 알러겐 (일본 삼나무, 돼지풀꽃, 벼과, 노송나무, 자작나무) 99.9% 불활성화. 살균효과는 세균의 종류, 사용환경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G 건조기의 트루스팀 이미지
LG 건조기의 트루스팀 이미지

가을철 유행하는 각종 유해세균 및 바이러스에는 스팀 의류가전

가을은 미세먼지나,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에 닿아 있어 건강이 신경 쓰이는 계절입니다. 세계 여러 의사들의 의견에 따르면 가을철은 온도와 습도가 낮아 건조해지면서 바이러스 전파에 유리한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또한 건조한 가을철 비말은 더 작아지고 멀리 퍼져 바이러스 감염력이 커질 수 있어 겉옷은 물론, 매일 덮는 침구류 등을 철저히 관리할 필요가 있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LG 건조기는 100℃에서 끓인 수분입자를 의류에 남아 있을지 모르는 각종 바이러스에 침투해 제거해줘 보다 건강하게 가을철 의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팀 살균 코스는 트루스팀으로 유해세균 99.99% 살균은 물론, 바이러스 6종 99.99% 제거, 집먼지 진드기도 100% 사멸시킵니다.

*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 결과, 국제 규격 시험 부하 6.4kg 스팀살균코스 기준. 유해세균(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99.99% 살균. 살균효과는 세균의 종류, 사용환경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인터텍 시험 결과, 스팀살균코스로 집먼지 진드기 100% 사멸됨. 제거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시험 결과, 국제규격부하 6.4kg에 접종한 후 스팀살균코스 행정 시 코로나[MHV] 바이러스 99.99% 제거합니다.
* MHV바이러스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9(COVID-19)에 대한 시험 결과가 아닙니다.
*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시험 결과, 면부하 1kg에 KS포 (면 100%) 3장에 접종한 후 스팀살균코스 행정 시 인플루엔자 A(H3N2), 인플루엔자 A(H1N1), 엔테로 바이러스(PEV), 헤르페스바이러스 (IBRV), 아데노바이러스(ICHV) 99.99% 제거합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LG 트롬 건조기 스팀

환절기 침구관리에는 스팀건조가 필수!

봄이 지나갈 무렵 세탁하고 건조해 두었던 장롱 속 이불은 다시 세탁하고 건조하기에 굉장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건 LG 건조기!

LG 건조기는 침구털기코스에서 스팀 옵션을 사용하면 강력한 스팀으로 퀴퀴한 냄새를 탈취해 줍니다. 습한 여름철 내내 장롱 속에 개어져 있던 이불 및 침구류를 뽀송하게 관리해보세요. 이불에 있던 먼지 햇볕에 말린 것처럼 침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덮는 이불도 침구털기코스를 활용하면 상쾌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름 이불은 세탁 후, 이불코스로 건조해 장롱에 보관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LG 트롬 건조기 라이프 스타일 컷

요즘 스팀 살균만큼 안심되는 건 없는 일상입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가정이 무엇보다 소중한데요. 트루스팀을 탑재한 LG 건조기, LG 스타일러로 안심하는 일상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패셔니스타들의 계절 가을, LG 의류관리가전과 함께하는 건강한 의류 관리로 멋진 패션 감각을 발휘해보세요!

LG전자 베스트샵 바로가기 배너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