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 디자인의 결정체, LG 벨벳만의 매력 포인트

2020-05-18 아지트

LG전자는 모바일에서 뛰어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프라다폰, 초콜릿폰, 아이스크림폰 등 ‘모바일 디자인은 LG가 잘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죠.

최근 출시한 LG 벨벳 역시 ‘디자인 끝판왕’이라고 해도 될 만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벨벳’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그대로 담았다고 할까요? 우아한 벨벳 소재처럼 세련되고 편안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실제로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을 느낄 수 있어 손맛까지 만족할 수 있는데요. LG 벨벳은 어떤 디자인 특징을 가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아함의 결정체, 오로라 컬러 디자인

LG 벨벳은 오로라 화이트, 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습니다. 패키지 박스부터 은은하게 변화하는 그라데이션에 1차 ‘시강(시선 강탈)’을 경험하게 되고요.

실제 제품을 볼 때 빛에 따라 변화하는 오로라에 2차 시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한 색상은 오로라 그레이입니다. 그레이 특유의 모던한 감성에 시시각각 변하는 컬러 그라데이션이 우아함 그 자체죠. 볼 때마다 ‘컬러 진짜 잘 뽑았다’란 말이 절로 나올 정도이니까요.

세련미의 디테일, 20.5:9 비례 디자인

LG 벨벳은 6.8인치의 대화면에 FHD+ 해상도, 20.5:9 화면비가 적용된 풀비전(Full Vision)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들 대비 세로 비율이 조금 더 긴 느낌이죠? 많은 분이 LG 벨벳을 보고 세련미의 대명사였던 초콜릿폰을 연상하는 게 바로 이 부분입니다. 물론, 마감 디테일은 LG 벨벳이 한 수 위! 마치 과거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뉴트로 느낌이라 마음에 듭니다.

20.5:9 화면비는 세련미뿐만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올레드 패널이 제공하는 밝고 선명한 영상과 6.8인치 대화면임에도 너비가 74.1mm에 불과할 만큼 베젤을 최소화해 색다른 시청 환경을 만날 수 있죠.

여기에 1700만 개의 데이터를 학습한 AI 기반의 인공지능 사운드까지 제공해 최적의 음향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배경음은 웅장하게, 음악의 사운드는 풍성하게, 뉴스나 내레이션의 목소리는 명료하게 제공해 몰입감을 더합니다. 한마디로 ‘벨벳 시네마’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손안의 작은 영화관 같습니다.

영롱함이 똑똑똑,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

출시 전부터 화제였던 물방울 카메라입니다. 랜더링 이미지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니 직접 보는 걸 추천하고요. 물방울이 떨어진 듯한 디자인은 시선을 끌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졌습니다. 일명 인덕션 디자인이라고 부르는 사각형 카메라 모듈 형태와도 차별화돼 새롭고 신선한 느낌이죠.

카메라는 위부터 4,800만 화소 표준 카메라,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센서 등이 적용됐습니다. 이러한 카메라를 통해 촬영과 편집이 쉽고 편리한 이지 크리에이션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타임랩스, 스테디캠, ASMR 레코딩, 보이스 아웃 포커스, 3D AR 스티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타임랩스는 촬영 중 자동 / 수동으로 배속 변경이 가능한 타임랩스 컨트롤 기능이 있어 찍는 재미까지 더하죠.

매끈함이 제대로, 3D 아크 벨벳 터치 디자인

LG 벨벳의 진가는 직접 만졌을 때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 적용해 그립감이 상당히 좋은데요. 손에 착 감기는 부드러움이 정말 탁월합니다.

여기에 손끝으로 전해지는 부드럽고 매끈한 촉감이 안정적인 그립감을 더합니다. 마치 벨벳을 쓸어 내릴 때 느껴지는 감촉이랄까요? ‘벨벳 터치 디자인’이라고 한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인데… 정말 만져보면 압니다. 🙂

감성 디자인의 결정체와 같은 LG 벨벳! 스펙은 어떨까요? 퀄컴 최초의 5G 통합 AP스냅드래곤 765를 탑재했습니다. 그 외 8GB RAM, 128GB 내장용량, 마이크로SD 지원(최대 2TB), 스테레오 스피커, 4,3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10, 5G 무선통신, 화면 내 지문인식, LG페이 등으로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죠.

특히, 별매 액세서리인 듀얼 스크린과 와콤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해 취향에 따라 멀티미디어 환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안정적인 성능 그리고 다양한 편의성까지! LG 벨벳은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에게 딱 맞는 기기가 될 거 같습니다.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