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음찢, 잡음 No! ‘음질 깡패’ LG 톤플러스 프리의 모든 것

2019-11-18 송원진 선임

외출할 때 꼭 챙기는 IT 기기가 무엇인가요?

대부분 스마트폰을 먼저 이야기할 거 같습니다. 그 다음은 단연 이어폰! 음악 감상뿐 아니라 핸즈프리로 통화할 수 있어 스마트폰의 단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이어버드l LG 톤플러스 프리 이어버드

스마트폰과 이어폰의 단짝 구성은 사용자에 따라 다릅니다. 크게 유선 이어폰과 무선 이어폰으로 구분할 수 있죠. 그 중에서도 ‘코드프리(선을 완전히 없앤 무선 이어폰)’ 형태는 핫템이라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근 선보인 LG 톤플러스 프리도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알아보기 Step 1. 제품 특징

LG 톤플러스 프리는 음악 감상과 통화가 가능한 무선 이어버드입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휴대용 기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죠. 물론, 여기까지는 기존 무선 이어버드와 동일합니다. 진짜는 지금부터!

LG 톤플러스 프리

LG 톤플러스 프리가 많은 관심을 끈 이유는 바로 ‘메리디안 사운드’ 때문입니다. 메리디안은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슈퍼카에 적용될 만큼 프리미엄 사운드라는 건 잘 알려진 사실이죠? 정리하면, LG 톤플러스 프리 출시로 무선 이어버드에서도 명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얘기!

LG 톤플러스 프리 2

여기에 ‘메탈 다중 레이어 진동판’을 탑재해 남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풍부한 베이스의 저음과 깨끗하게 뻗어 나가는 청량한 고음으로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하죠. 특히 기존 무선 이어폰에서 흔히 발생하는 ‘고음찢(볼륨을 최대로 높였을 때 음질이 깨지는 현상을 비유)’이 없습니다. 무선 이어폰계의 Hi-Fi 사운드 끝판왕이라고 할까요?

LG 톤플러스 프리 3

LG 톤플러스 프리는 또렷한 소리 전달에도 신경 썼습니다. 잡음은 걸러주고 목소리는 살려주는 MEMS 마이크를 듀얼로 장착해 높은 퀄리티의 송화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통신사 상황에 따라 체감 음질은 다를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4

또 다른 특징은 깨끗한 음질만큼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해 제품 관리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UV나노 기능은 유해세균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 LG전자의 다양한 생활가전에도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알아보기 Step 2. 제품 사용하기

LG 톤플러스 프리 구성품 이미지

LG 톤플러스 프리는 2개의 이어버드, 크래들, 이어젤,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어젤의 경우 S, M, L 사이즈를 제공해 사용자 환경에 맞춰 이용할 수 있죠.

LG 톤플러스 프리 사용법 설명 이미지

처음에는 S사이즈가 끼워져 있는데요, 본인 귀모양에 따라 M 또는 L 사이즈로 바꿔 편하게 사용하세요.

LG 톤플러스 프리

제품을 개봉하면 맨 처음으로 만나는 크래들! 마치 영롱한 조약돌을 보는 것처럼 디자인이 인상적이죠? 크래들은 다른 디바이스와의 페어링, 이어버드 충전 등 LG 톤플러스 프리를 사용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럼 제품을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명칭들을 살펴볼까요?

LG 톤플러스 프리 명칭 / 왼쪽부터 크래들, 이어버드l LG 톤플러스 프리 명칭 / 왼쪽부터 크래들, 이어버드

크래들과 이어버드의 각 명칭은 원활한 제품 사용에 도움을 줄 텐데요. 본격적인 제품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이용 가이드

LG 톤플러스 프리 첫 사용 시 연결 예시l LG 톤플러스 프리 첫 사용 시 연결 예시

LG 톤플러스 프리는 배터리가 소모되지 않도록 전원을 완전히 차단한 상태로 판매됩니다. 제품 첫 개봉 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첫 개봉 시 연결 방법
① 크래들 덮개를 열어주세요.
②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장착한 상태로 USB 케이블(C타입 단자)에 꽂아 전원을 연결하세요.
③ 크래들의 충전 상태등이 파란색으로 깜박이면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④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 [HBS-PFL7 또는 HBS-PFL7P]을 선택해 연결하세요.

LG 톤플러스 프리 페더링 예시l LG 톤플러스 프리 페더링 예시

첫 개봉이 아닌 일반적인 경우, 즉 크래들이 충전된 경우에는 크래들에 이어버드가 장착된 상태로 덮개를 열고, 파란색 상태 표시등이 깜빡거릴 때까지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다른 기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연결한 뒤 크래들에서 이어버드를 분리하고 좌우 표시를 확인하여 귀에 착용해주세요. 올바르게 착용하면 착용 감지 알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이용 가이드

LG 톤플러스 프리로 통화 시 터치 패드 사용 방법 예시l LG 톤플러스 프리로 통화 시 터치 패드 사용 방법 예시

이어서 자주 사용하는 통화와 음악 재생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이어버드를 착용한 채 전화를 받거나 끊을 때는 왼쪽이나 오른쪽 이어버드를 한 번 터치하면 되고요. 이어버드를 길게 터치하면 전화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재생 또는 일시 정지할 때도 왼쪽이나 오른쪽 이어버드를 한 번 터치하면 됩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EQ 기능 사용 방법 예시l LG 톤플러스 프리 EQ 기능 사용 방법 예시

EQ 기능은 음악이나 영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재미를 더해주는데요. 왼쪽이나 오른쪽 이어버드를 세 번 터치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알아보기 Step 3. 스마트하게 이용하기

LG 톤플러스 프리

지금까지 기본적인 이용 방법을 알아봤다면,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LG 톤플러스 프리는 이어버드 터치 패드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등 연결된 기기의 화면을 보지 않고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구글 어시스턴트 실행 방법 예시l LG 톤플러스 프리 구글 어시스턴트 실행 방법 예시

방법은 터치 패드를 길게 눌러주면 끝! “엄마에게 전화해”, “오늘 날씨를 알려줘”, “영어로 번역해줘” 등 말만 하면 다양한 명령이나 정보검색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LG 톤플러스 프리와 연결된 기기에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이 되어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ne & Talk

LG 톤플러스 프리와 연결한 스마트 기기에 LG Tone & Talk™ 앱을 설치하면, 음성 알림이나 이어버드 배터리 확인 등 다양한 추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 왼쪽부터 ‘마지막 연결 위치 정보’, ‘내 이어버드 찾기’ 기능 사용 예시

특히 ‘마지막 연결 위치 정보’와 ‘나의 이어버드 찾기’ 기능은 제품 분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나의 이어버드 찾기’ 실행 시 알람음의 소리가 큽니다. 귀에 착용한 상태에서는 해당 기능을 실행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주기적인 SW 업데이트로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G 톤플러스 프리 소프트웨어 정보

안드로이드 5.0 이상, iOS 10 이상의 스마트폰은 SW 업데이트가 있으면 자동으로 팝업 안내창이 뜹니다. 그 외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설정에서 SW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면 좋겠죠?

LG 톤플러스 프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SW 업데이트 방법
① 구글 서버에서 자동으로 최신 펌웨어 버전이 확인됩니다.
② 업데이트 내역이 있을 시 스마트 기기에서 팝업 안내가 표시됩니다.
③ 업데이트 진행 시 헤드셋과 약 1분 정도 연결이 끊기며 버전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④ 완료 시 헤드셋이 재부팅되며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화면에서 펌웨어 버전 확인 가능

LG 톤플러스 프리 광고 이미지

지금까지 LG 톤플러스 프리의 특징과 기본적인 사용 방법 그리고 스마트한 이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귀를 즐겁게 하는 메리디안 사운드 기술부터 스마트한 편의성까지! LG 톤플러스 프리로 일상의 텐션을 높여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