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98 🪐SF 영화 못지 않은 한 편의 뉴스레터

2022-11-08 LG전자

한걸음 쉬고 다시 돌아온 라엘픽! 라엘지기도 독자 여러분을 생각하며 다시 일상에 집중해보려고 해요.

여러분의 MBTI는 무엇인가요? 라엘지기는 N 성향이라 상상력이 (너무) 풍부한 편인데요. 그래서 SF 영화를 보면 물 만난 물고기가 된답니다.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신하거나, 광선검을 들고 우주 전쟁을 벌이는 영화 등등…! 주말마다 영화를 보며 언젠간 영화 속 이야기가 현실화 되는 상상을 하는데요. 요즘 이 중 일부는 이미 일상이 됐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소식, SF 영화 못지 않은 현실 이야기! 어떤 영화 같은 이야기가 우릴 기다리고 있을까요?

자동차가 도로 위 모든 것과 연결되면?

스마트폰 없이 어떻게 사나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낯선 곳에서 길을 찾아야 할 때, 친구에게 늦을 것 같다고 급히 이야기해야 할 때, 그리고 가장 중요한 늦잠 잔 날 회사까지 지각하지 않고 갈 수 있는 최단시간 루트를 찾아야 할 때…!

이렇게 꼭 필요한 스마트 통신 기술이 자동차와 결합되면 어떻게 될까요? 다른 자동차는 물론 신호등, 보행자, 교통 카메라 등 모~든 것과 연결된다는데요. 과연 어떤 세상이 열릴까요?

미래에는 정말 로봇이 인류를 지배할까?

SF 영화에 흔하게 등장하는 ‘멀지 않는 미래’, ‘로봇, ‘인공지능’ 이런 키워드는 늘 라엘지기의 가슴을 뛰게 하는 것 같아요. SF 영화계의 고전이자 이 키워드들을 모두 담고 있는 명작 <블레이드 러너>는 몇 번이나 봤는지 셀 수도 없고요. <터미네이터> 영화 덕분에 로봇이 지배하는 세상을 종종 상상하곤 합니다. 내일 아침 눈을 떴더니 갑자기 로봇과 싸워야 하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이요.

하지만 이제 그런 생각은 덜어도 될 것 같아요. 왜냐고요?

가을은 산타… 아니 산 타는 계절!

라엘지기는 SF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답게 주말이면 다양한 OTT로 보고 싶었던 영화들을 보곤 합니다. (이불 밖은 위험해요). 게다가 기대하던 신작이 이번 주 새롭게 공개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어김없이 이번 주말도 집콕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어요.

이불 밖으로 절대 안 나가는 라엘지기가 신발끈을 묶게 된 사연, 궁금하지 않으세요? 외출 욕구를 자극하는 등산 유튜버 백송희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