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을 제대로 읽은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그 첫 느낌

2021-03-10 둥2딸Ki

신혼부부들의 잇템! 생활필수가전!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생활가전을 손꼽으라면 단연 무선청소기를 들 수 있는데요. LG전자가 드디어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출시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 집콕 시간이 늘면서 깔끔한 위생관리가 필수라는 점에서 이번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올인원 타워로 깔끔한 먼지제거는 물론 물걸레 청소까지 할 수 있어 꽤나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기에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크게 청소기, 파워드라이브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그리고 올인원타워로 구성되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들었던 건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인데요. 아무래도 생활가전 선택할 때 디자인이 꽤 중요하잖아요. 올인원타워 자체가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이 좋고 집안 어느 곳에 두더라도 잘 어울린다는 점, 그리고 올인원타워와 청소기 본체는 일체형으로 설치가 가능해서 거치, 충전, 보관까지 한번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완전 북유럽 스타일~~ 너무 좋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카밍 베이지와 카밍 그린(저희집엔 카밍 베이지가 있어요)이 있는데요, 코드제로 A9S로는 아이언 그레이, 블랙, 판타지 실버, 빈티지 와인 색상이 곧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해요.

저희 집이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 어디에 두더라도 잘 어울리죠! 카밍 베이지 컬러 자체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우면서 따뜻한 색감이라서 실내 인테리어 오브제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오브제컬렉션으로 이름을 지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상단에 추가 배터리까지 보관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점도 사용할수록 너무 편했습니다. 사실 배터리 하나만으로도 저희 집 20평대에서는 청소하기에 충분한 성능인데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120분동안 사용(일반모드로 듀얼 배터리 교체 사용기준) 할 수 있고 대청소는 물론 청소하다 자동차 실내청소까지 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 자사 시험 결과 듀얼 배터리(2개 배터리)사용 시간은 표준모드로 흡입구 장착하지 않고, 본체에 결합해 완전 충전한 새 배터리와 충전대에서 별도로 완전충전한 새 배터리 총 2개를 교체 사용한 기준으로 최대 120분임(강 모드 최대 60분, 터보 모드 최대 14분)
* 자사 시험 결과 싱글 배터리(1개 배터리) 사용 시간은 표준 모드로 흡입구 장착하지 않고 충전대에서 별도로 완전 충전한 새 배터리 1개를 사용한 기준으로 최대 60분임(강 모드 최대 30분, 터보 모드 최대 7분)
* 사용 시간은 모터가 포함되어 있는 파워드라이브 흡입구 사용 시에는 줄어들 수 있으며, 실제 사용 환경 및 사용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무상보증 기간 종료 후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침구 전용 흡입구는 물론 용도에 따라 다양한 흡입이 가능하도록 옵션이 준비되어 있어서 그야말로 일상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반영했다랄까… 집안 곳곳의 청소를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하나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해보면 확실히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성능이 체감되는데 부드럽게 핸들링 되면서 강력한 흡입력 덕분에 구석 구석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보통 청소기를 사용하다 보면 무게 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기 마련인데 가장 좋았던 점은 부드러운 핸들링과 움직임이 좋았다는 점이죠.

덕분에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밀어주면 되는데 빠른 회전으로 공기흐름을 생성해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공기와 먼지를 평균 99.6%까지 분리하면서 제품 내 먼지쌓임을 최소화 해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는 2중 터보 사이클론 을 적용한 덕분인지 먼지를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정말 좋더라구요!

* IEC62885-4 5.8절을 기준으로 본체에 연장관과 흡입구 결합없이 먼지통이 빈 상태에서 터보 모드로 흡입력을 측정함.
* 흡입력은 측정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자사 시험결과를 3차 시험기관 인터텍이 확인한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먼지통이 가득 찰 때까지 먼지를 흡입 후, 필터부로 넘어간 먼지량을 측정해 흡입한 먼지량과의 비율이 평균 99.6%임을 확인함.
* 먼지 분리성능은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흡입구 자체가 기존 A9보다 11mm 낮아졌는데 이게 확실히 체감이 되더라구요. 소파 아래나 낮은 공간 청소하는데도 높이 때문에 걸리지 않아서 훨씬 깊게 청소기를 넣어서 청소가 가능했습니다.

* 자사 측정 결과 자사 기존 코드제로 A9의 파워드라이브 마루흡입구와 비교한 크기로 실제 제품 크기는 제품 제조 과정 및 측정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청소할 때 미세먼지가 발생하는지도 청소기를 선택할 때 중요한 부분이죠. 이 제품은 5중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있어서 청소할 때 확실히 안심이 된다는 것! 청소기 내부로 미세먼지를 품고 흡입된 공기는 단계별로 터보 사이클론, 금속망 필터, 2차 터보 사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고성능 배기필터를 거치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재배출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배출되는 공기에 대해서도 안심이 되는거죠.

그리고 요즘처럼 위생관리가 필수일 땐 물걸레 청소가 필수이기 때문에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사용하면 물걸레와 먼지청소를 한번에 청소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데요. 보통 먼지청소를 하더라도 곳곳에 먼지가 남아 있을 수 있는데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남아있는 잔여 먼지들이나 덜 치워진 먼지를 흡입하면서 물걸레까지 한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신 깔끔하게 관리를 할 수 있더라구요.

또,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 바닥에 낙서하거나 그럴 때 많잖아요? 청소하면서 간단하게 그런 얼룩까지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답니다.

특히 파워 드라이브 물걸레를 사용하는 동안은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작동하기 때문에 손대지 않더라도 청소하는 동안 촉촉한 상태의 물걸레가 유지가 되고요 바닥의 오염 상태에 따라서 물 공급량을 달리 조절할 수 있어요. 1단계, 2단계, 물 차단으로 조절해서 바닥 소재나 오염 상태 이런 것들을 봐가면서 내가 원하는대로 단계를 조절해 걸레에 물을 적시는 양을 쉽게 바꿀 수 있죠.

그리고 히든카드! 바로 올인원타워인데 너무 편하고 위생적이라는게 맘에 들더라구요. 사실 어느정도 먼지가 차면 먼지통을 비우고 하는 과정도 은근 귀찮거든요. 근데 올인원타워 덕분에 먼지통 신경도 거의 안써도 되고 충전은 물론 보관이나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청소가 끝나면 이렇게 올인원타워에 거치를 해주면 되고 특히 고성능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까지 있어서 먼지 날림 걱정도 없고 2.5L 먼지봉투는 자주 교체할 필요도 없어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자사 측정 결과 먼지 봉투가 가득 찼을 때 기준으로 실제 먼지 봉투 용량은 제조 과정 및 측정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먼지통 비움부터 충전, 청소기 보관 또 배터리 추가 충전 등 모든 게 가능한데 먼지봉투 크기가 무려 2.5L 크기라서 먼지봉투를 자주 교체 할 필요도 없고 특히 먼저 봉투 내부에 쌓인 먼지 표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UVC LED 기능이 있어서 훨씬 위생적이면서도 깔끔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 자사 측정 결과 먼지봉투가 가득 찼을 때 기준으로 실제 먼지 봉투 용량은 제조 과정 및 측정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시험 결과 LG전자가 제시한 기준으로 올인원타워(모델명 : VDS-ST1*U) 의 먼지 봉투에 IEC 62885-2 7.2.2.3절에서 명시하는 시험 먼지(Simulated household dust)를 약 280g 채우고 시험 먼지 위 대표 위치 9군데에 시험균 4종(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 – 각 시험균 별 농도 약 107CFU/㎖)이 접종되어 있는 샤레를 놓고 핸디스틱 청소기 제품을 올인원타워에 거치하여 UVC LED를 약 2시간 동안 동작시켜 먼지 봉투 내부의 샤레를 비추도록 한 후, UVC LED를 비추지 않은 대조군과의 생균수를 비교하여 각 시험균의 증식 억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함 [시험 환경 : (23 ± 2) ℃, (45 ± 5) % R.H.]
*먼지 봉투는 교체 가능하며 올인원타워 조작부의 봉투 교체 알림 표시가 켜지거나 제품 성능 유지 및 먼지 표면 세균 증식 억제 기능을 위해 3개월에 한 번씩은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먼지 봉투 내부 먼지 표면 세균 증식 억제 효과 및 먼지 봉투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해세균을 줄여주는 UVC(자외선C) LED는 LG전자의 다양한 생활 가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올인원타워에 청소기를 결합하는 형태로 거치도 하고 충전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타워 내외부에 최대 5종의 악세사리도 수납이 가능해서 공간활용도도 좋습니다. 이렇게 올인원 타워를 개방해보면 양쪽으로 다양한 다용도 흡입구를 수납할 수 있고, 닫아두면 완전 깔끔하게 툴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외부에도 파워 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등을 거치해둘 수 있어 깔끔한 보관 덕분에 다양한 툴을 자연스럽게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제일 편했던 점은 신경쓸 게 거의 없다는 점이 아닐까 싶어요. 올인원타워에 추가 배터리를 보관한 상태로 청소기를 거치하기만 하면 배터리 두 개가 순차적으로 충전되어서 넓은 공간 또, 대청소를 하더라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툴도 깔끔하게 한곳에 보관할 수 있어 더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또, 파워 드라이브 물걸레가 있어서 물걸레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는 점, 청소가 끝난 후 올인원타워에 제품을 거치하고 먼지 비움 시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원터치로 먼지통을 비워주기 때문에 늘 쾌적한 기분으로 청소를 하거나 먼지통 신경을 안써도 된다는 점 등 훨씬 위생적이면서도 편해졌는데 이 정도면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사용자의 마음을 제대로 읽은 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