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촬영 초보에게 전하는 전문가의 느낌, LG WING

2020-12-04 LG전자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이디어를 전달하며 소통하고, 일상을 공유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모바일을 통해 브이로그, 여행, 먹방 콘텐츠를 촬영하는 것은 기본이고,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모바일 경험은 더욱 발전했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냅챗 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요즘 시대의 콘텐츠 크리에이팅을 보면, 촬영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은 필수입니다. 사진, 영상 촬영 콘텐츠의 퀄리티는 높이면서 나만의 개성을 잘 살려줄 수 있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어떨까요? LG전자의 LG WING을 소개합니다.

언제나 흔들림 없는 생동감을 담는 카메라

<LG WING 타임랩스 비디오 영상>

LG WING은 야간에도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촬영 기술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저조도 어시스트 이미지 캡처 기능을 탑재해 AI로 카메라 설정을 최적화했습니다. 새로운 나이트 뷰 모드는 해가 진 후에도 선명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LG 윙의 나이트 뷰 모드로 촬영한 야경>
<LG 윙의 나이트 뷰 모드로 촬영한 야경>
<LG 윙의 나이트 뷰 모드로 촬영한 야경>
<LG 윙의 나이트 뷰 모드로 촬영한 야경>

또 LG WING은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장면을 선명하게 포착합니다. 4,000개의 가로 픽셀 해상도를 통한 4K 촬영으로 영상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K 타임랩스 기능을 사용하면 시간이 흐르는 순간순간의 장엄함을 생생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발걸음, 바쁘게 오가던 차량이 사라지는 모습 등 도시의 리드미컬한 순간들을 잘 담아낼 수 있습니다.

<좌측 일반 와이드 앵글 타임랩스 촬영과 우측 LG WING 초광각 앵글 타입랩스 촬영>

13 MP의 117도 초광각 카메라를 사용하면 서울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555m 높이의 서울 롯데월드타워의 전체 구조를 한 화면에 담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 WING은 초광각 카메라로 타임랩스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어, 주변의 모든 광경을 포함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도시의 모습들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LG WING 2X 줌 비디오 영상>

타임랩스 속도는 피사체와 환경에 따라 조절해주는 자동 조절과 수동조절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 조절을 선택하면 녹화 중에도 줌 배율과 속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단순히 영상 촬영만 발전한 것은 아닙니다. LG WING은 크리에이터들의 장비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실제 짐벌에서 사용 가능한 모드들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하여 탑재한 짐벌 모션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내장해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짐벌 모션 카메라는 메인 스크린을 수평으로 회전시켜 사용하는 스위블 모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감을 살려주는 다양한 편의기능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LG WING은 풍경 촬영에 편리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디지털 방식으로 렌즈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조이스틱 기능을 제공합니다. 거리를 걸으며 셀카를 촬영하거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때에도 편한 그립으로, 자유로운 각도에서 매끄러운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편집 기능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촬영한 후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기 전에, LG WING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간편한 편집 도구를 사용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위블 모드에서 스크린을 편집 팔레트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컨트롤러나 손가락 등으로 편집할 영상을 가리지 않고 작업하며 결과물을 풀 스크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더 나아가 LG WING이 제공하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ASMR 레코딩, 슬로우모션, 타임랩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가지 콘텐츠들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을 활용해 나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시선이 집중되는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LG WING은 촬영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 전면 카메라가 숨겨져 있어 차별화된 대화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노치나 펀치홀이 없어,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때6.8인치 POLED 풀비전을 완벽하게 사용합니다. 화면을 돌리기만 하면 시청 콘텐츠 포맷에 맞게 몰입감 있는 모바일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연출된 이미지 입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순간뿐 아니라 친구들과 소통하는 순간에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른 사람의 콘텐츠에 댓글을 달고 내 콘텐츠에 달린 댓글을 읽으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우리가 즐기는 활동입니다.

독특한 폼팩터의 혁신적인 스마트폰인 LG WING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LG WING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를 즐기는 모든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