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집 가전의 변신은 무죄, 슬기로운 집콕 생활

2020-11-30 금별맘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집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습니다.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어 멋을 부리는 레이어드 패션처럼 ‘집’ 역시 주거의 기본 기능에 새로운 층위의 기능을 덧대며 무궁무진한 변화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휴식 및 수면 등 안식처의 역할은 물론, 집 밖에서 수행하던 활동을 집 안으로 들어오는 응용 레이어를 더해 이제 집에서 할 수 없는 것이 없게 되었는데요.

단순한 휴식이나 거주를 넘어 일상생활의 모든 것을 함께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한 ‘레이어드 홈’을 만나보실까요?

여유로운 브런치 즐기는 홈 카페

평소보다 여유로운 주말 아침은 느지막이 일어나 집 근처 카페에서 브런치를 즐기곤 했는데, 이제는 집에서 홈 카페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LG DIOS 광파오븐으로 조리한 피자

브런치 메뉴로 준비한 것은 피자와 시원한 에이드!

LG DIOS 광파오븐으로 조리하려고 냉동피자를 넣는 모습

준비한 냉동 피자는 포장을 뜯고, LG DIOS 광파오븐에 넣어줍니다.

LG DIOS 광파오븐 인공지능 쿡 기능 활용 모습

LG DIOS 광파오븐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광파오븐과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시키면 ‘인공지능 쿡’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가장 맛있는 조리 모드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알아서 조리해 주는데요. LG 씽큐 앱에 카메라로 바코드를 촬영하거나, 가정 간편식 레시피에서 구매한 상품을 찾아 ‘오븐으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온도 및 시간 설정이 자동으로 오븐에 전송되어 편리하게 피자를 구울 수 있습니다.

LG DIOS 광파오븐 인공지능 쿡 기능 활용 모습

가장 맛있는 조리 모드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주니까 편리함은 물론 더 맛있게 완성됩니다.

* 풀무원 간편식 41종에 한함(20.03.25기준), 추후 지속 확대 예정
* LG ThinQ App에서 사용 가능(안드로이드 OS 5.0이상, iOS 10.0이상)
* 측정결과는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레몬 라즈베리 에이드를 만드는 모습

피자와 함께 곁들일 음료는 아이스 레몬 라즈베리입니다. 미리 만들어 놓았던 수제청을 꺼내 유리컵에 담고, 국내 최초 상하좌우 무빙출수탭이 적용된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로 냉수를 받습니다. 자동으로 용기의 높낮이를 조절하기 때문에 물이나 수제청이 튀지 않아 좋습니다.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활용해 레몬 라즈베리 에이드를 만드는 모습

커피는 물론 여러 가지 음료를 만들 때 깨끗하고 신선한 물은 꼭 필요한데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는 냉수, 온수, 정수 버튼을 누르는 즉시 수돗물이 필터를 통과해 정수하는 직수 방식으로 저수조가 없어서 언제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하루의 피로를 날려주는 홈 브루어리

LG 홈브루

하루 일과를 마치고 마시는 시원한 맥주는 피로를 잊게 하고, 삶의 활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집에서 마치 브루어리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LG 홈브루로 만든 맥주로 차린 한상

LG 홈브루는 99년 전통의 유럽 문톤스 사와 협업한 프리미엄 원료가 사용된 캡슐형 원료를 넣어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인데요.

라거에서 에일까지 취향에 따라 다섯 가지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고 세척부터 제조, 보관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져 편리하게 프리미엄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홈브루

맥주가 만들어지기까지 온도, 압력, 시간을 초정밀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 공법이 적용되어 최적의 조건으로 발효와 숙성이 진행되고요. 브루잉이 끝나면 맥주 맛을 가장 신선하게 유지해 주는 6℃로 냉장보관해 줍니다.

한여름에는 보관 온도를 4℃로 설정하면 더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죠!

* 1초에 10번 온도/압력을 측정하여 발효, 숙성 환경을 정밀하게 유지합니다.

언제나 힐링 뷰티존

지금까지는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누워있는 것이 전부였지만 LG 힐링미 안마의자 몰디브를 통해 제대로 된 휴식과 힐링을 즐기고 있습니다.

LG 힐링미 안마의자

LG 힐링미 안마의자 몰디브는 S자 구간과 L자형 구간을 가진 일체형 프레임이 적용되어 몸의 굴곡에 맞춘 밀착 안마가 가능한데요. 어깨너비에 맞춰 3단계 어깨 폭 조절이 가능하고, 어깨 높이를 자동 감지하며 사용자에 맞게 다리길이 역시 자동 조절되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려 9가지 전신코스와 다양한 수동코스가 더해져 상황에 따라 원하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고, 음성인식 명령 및 온열기능 등이 더해져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죠!

* 음성인식 기능은 음성인식 간편조작버튼을 눌러야 사용 가능합니다.

LG 힐링미 안마의자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마사지 받으며 온몸의 피로를 풀고 동시에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및 LG 프라엘과 함께 좋은 공기 속에서 피부 관리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LG 프라엘을 착용하고 LG 힐링미 안마의자를 즐기는 모습

LG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는 복합 LED 광원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 여러 깊이에 골고루 침투하여 피부 탄력 및 톤업을 동시에 케어해주는데요.

하루 9분으로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어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손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사용하는 제품이라 미국 FDA 인가 과정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깐깐하게 검증한 제품이오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 FDA Cleared / Class ll 510(K) : 미국 내 시판 되고 있는 제품과 안전성 및 효능 측면에서 동등함을 검증함
* 본 기기는 피부 미용 기기로서 의료 기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요즘 다시 미세먼지가 심해져 집 안에 있을 때도 공기 걱정이 많은데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더 넓어진 청정 면적과 360도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흡입하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여 어디에 두어도 빈틈없는 청정바람을 보내줍니다.

미래학자 토머스 프레이는 “미래의 집은 단순히 집 이상의 역할을 하며, 사람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집을 꿈꾸고 계신가요? 이제 LG전자 가전과 함께 자신만의 레이어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