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집] 한눈에 보는 LG 스팀 가전

2020-04-27 LG전자

최근 바이러스나 세균 문제로 스팀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온 스팀은 각종 바이러스, 세균, 미세먼지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생과 편리성을 높여주는데요.

지금은 바야흐로 스팀 가전 전성시대입니다!

LG전자에서 개발한 특허기술, 물 그대로를 끓여 100°C의 스팀을 발생시키는 ‘트루스팀(TrueSteam)’으로 무장한 LG전자 스팀가전을 함께 만나볼까요?

01 LG전자의 비밀병기 ‘트루스팀’

 LG전자의 비밀병기 ‘트루스팀’

‘스팀’하면 LG전자가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LG전자의 특허 받은 ‘트루스팀(TrueSteam)’ 덕분입니다.

‘트루스팀’이란 LG전자에서 개발한 특허 기술로 물 그대로를 끓여 100°C 스팀을 발생시키는 기술입니다. 100℃로 끓여 나온 스팀은 탁월한 탈취 성능과 살균력이 강점인데요. LG전자는 이 ‘트루스팀’을 주요 생활가전 제품에 적용했습니다.

100°C의 ‘트루스팀’은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등에 적용돼 살균, 세척, 탈취, 주름완화 등의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트루스팀’ 가전 전성시대


02 [LG 트롬 건조기 스팀] 옷감이 살아나는 건조의 시작

[LG 트롬 건조기 스팀] 옷감이 살아나는 건조의 시작

‘건조기는 사랑입니다’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집안일에 혁명을 가져다 준 LG 트롬 건조기. 여기에 LG전자의 자랑 ‘트루스팀’이 만나 더 사랑스러워졌습니다.

‘트루스팀’으로 물 분자를 미세하게 기체화 시킨 수증기 분자가 옷감에 스며드는데, 이때의 수증기 분자는 의류의 섬유 올보다 미세합니다. 의류 올 사이사이에 침투해 액화(기체가 액체 상태로 되는 현상)되면서 발생한 열과 수분이 그대로 의류에 전달되어 탈취, 살균, 그리고 구김 완화까지 진행되는데요. 이를 통해 치밀하고 꼼꼼하게 의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더 살펴 보기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본격 출시
건조기 인사이드 #1 겨울철 건조기 사용팁
건조기 인사이드 #2 건조 시간 단축 방법, 옷감 얼룩 제거 팁
건조기 인사이드 #3 건조기 필터 청소, 환기용 도어 클립 사용팁
건조기 인사이드 #4 콘덴서 케어, 통살균 코스 사용팁
건조기 인사이드 #5 LG전자 연구원이 말하는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의 모든 것
건조기 인사이드 #6 LG 트루스팀 기술로 똑똑한 여름 나기 (feat. LG 연구원)

스팀가전 A to Z #1 스팀 건조기


03 [LG 트롬 스타일러] 매일 빨 수 없는 옷, 트루스팀으로 매일 씻어 입자

[LG 트롬 스타일러] 매일 빨 수 없는 옷, 트루스팀으로 매일 씻어 입자

LG 트롬 스타일러는 ‘세상에 없던 의류관리가전’이라는 새로운 생활가전 시장을 만들어내며 2011년 출시 이래 220개의 글로벌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 트롬 스타일러에 적용된 ‘트루스팀’은 100℃까지 물을 끓여 아주 작은 스팀 입자를 만들고 의류에 분사시켜 구김 완화와 탈취, 그리고 스팀으로 내부를 고온으로 유지해 유해 세균을 살균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스팀가전 A to Z #2 스타일러

04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식기세척기계의 트렌드세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식기세척기계의 트렌드세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이런 위생과 편리함으로 올 들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고객들 가운데 약 95%는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더 살펴 보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올 트렌드는 <대용량과 스팀>
‘스팀가전’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식기에 남는 물얼룩도 줄여줘”
식기세척기 인사이드 #1 설거지옥 탈출 위한 필수가전
식기세척기 인사이드 #2 편리하고 위생적인 찐꿀팁
식기세척기 인사이드 #3 여름철 위생적인 식기세척기 건조 꿀팁 by 연구원 피셜

스팀가전 A to Z #3 식기세척기


05 [LG 디오스 광파오븐] 겉바속촉 맛있고 간편한 요리

[LG 디오스 광파오븐] 겉바속촉 맛있고 간편한 요리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찜기, 에어프라이어, 식품 건조기, 슬로우 쿠커, 토스터 등 9개 가전 역할이 모두 가능합니다 다양한 조리방식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무려 272가지인데요.

특히 스팀 기능은 고온의 수증기를 직접 분사하면서 ‘겉바속촉’ 담백한 요리를 완성시켜주는데요. 스팀과 광파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수분 손실 없는 건강한 요리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맛있고 간편한 요리는 LG 디오스 광파오븐


06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LG전자 건강관리가전 스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LG전자 건강관리가전 스팀

LG전자 건강관리가전 TV광고에서는 트루스팀을 주제로 특허받은 트루스팀의 차별화된 편리함으로 고객과 가족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사례들을 보여줍니다.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건강관리가전에 두루 적용하고 있는 ‘스팀(Steam)’ 기술로 더욱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을 경험하세요~

건강관리가전 새 광고의 주인공은 ‘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