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루스팀 건조기여야 하는 이유

2020-04-02 LG전자

봄에는 왠지 바깥바람에 뽀송뽀송하게 마른 빨래를 상상하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상상하기 어려운 이야기죠.
봄에 가장 인기 있는 가전제품은 무엇일까요?

바로 건조기입니다.

건조기, 꼭 필요할까요?

LG 트롬 건조기 광고 이미지

실외 건조는 황사,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이 깨끗하게 빤 옷에 묻을 수 있습니다. 실내 건조도 마찬가지입니다. 실내에 있던 유해 물질이 옷에 묻을 수도 있고, 옷에 있던 박테리아가 증식해 쿰쿰한 냄새가 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건조기 하나만 있다면, 이러한 걱정 없이 건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맘때 많은 고객들이 건조기를 찾습니다.

‘트루스팀’ 건조기를 써야 하는 이유?

건조기에도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LG전자는 스팀 건조기, 그중에서도 ‘트루스팀’ 건조기를 추천합니다. 왜 그럴까요?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광고 이미지

최근 출시된 LG 트롬 건조기 스팀은 스팀 기술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건조기에 스팀?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 제품에 적용된 기술은 트루스팀입니다. 트루스팀(TrueSteam)이란 물 그대로를 끓여 100도(˚C)의 스팀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LG전자만의 특허받은 기술이죠.

LG전자는 그 동안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주요 생활가전에 이 트루스팀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건조기에도 탑재했죠. 트루스팀의 강점은 탁월한 탈취, 살균, 그리고 가벼운 구김 완화입니다.

이것이 바로 트루스팀 건조기를 추천하는 이유죠.

트루스팀은 건조기에서 어떻게 작동할까요?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광고 이미지

물 분자를 미세하게 기체화 시킨 수증기 분자가 옷감에 스며듭니다. 이때의 수증기 분자는 의류의 섬유 올보다 미세합니다. 의류 올 사이사이에 침투되어 액화(기체가 액체 상태로 되는 현상)가 됩니다. 액화되면서 발생한 열과 수분이 그대로 의류에 전달, 탈취, 살균, 그리고 구김 완화까지 진행됩니다.

그 어떤 건조기보다 더 치밀하고 꼼꼼하게 적용되는 원리죠. 이쯤 되니 트루스팀 건조기, 탐나지 않나요? 이제부터는 이 트루스팀을 사용할 수 있는 코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해 세균을 살균해 주는 ‘스팀 살균 코스’

첫 번째로, ‘스팀 살균 코스’입니다.

유해 세균을 살균해 주는 ‘스팀 살균 코스’ 작동 화면

봄철의 초미세먼지나 바이러스 등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아, 빨래 후에 옷감에 남아 있다고 해도 알 수가 없습니다. 특히 아이 옷이나 매일 쓰는 침구들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살균이 필수적인데요.

스팀 살균 코스는 유해 세균을 살균하는 코스로, 위생이 중요한 옷에 사용하면 좋은 코스입니다. 트루스팀으로 유해세균(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99.99%를 살균하고, 집 먼지 진드기도 100% 사멸시킵니다.

※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 결과, 국제 규격 시험 부하 6.4kg 스팀살균코스 기준 유해세균(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99.99% 살균.
※ 살균 효과는 세균의 종류, 사용환경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인터텍 시험 결과, 스팀살균코스로 집먼지진드기 100% 사멸됨.
※ 제거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 ‘스팀 리프레쉬 코스’

두 번째로 ‘스팀 리프레쉬 코스’입니다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하는 ‘스팀 리프레쉬 코스’ 탈취완화 과정 그림

자주 빨아도, 건조기를 써도 옷에서 나는 쿰쿰한 냄새의 경험은 다들 있으실 텐데요. 트루스팀 기술은 옷감에 배인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하는 ‘스팀 리프레쉬 코스’ 구김완화 과정 그림 설명

또한, 셔츠는 세탁 후 다림질이 별도로 필요한데요. 트루스팀의 미세한 스팀이 옷감으로 들어가 주름을 제거합니다. 다림질의 시간을 줄일 수 있죠.

냄새와 가벼운 구김을 제거하는 ‘스팀 리프레쉬 코스’ 사용 모습 비교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셔츠나 가벼운 소재의 옷은 생활 냄새가 더 배기 쉽습니다. 소재가 얇아 구김이 잘 가기도 하죠. 스팀 리프레쉬 코스 사용으로 빠르고 편리한 건조가 가능합니다.

※ 인터텍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셔츠(면 65%, 폴리35% 재질) 1벌, 3벌, 5벌 기준 스팀리프레쉬 코스 동작 시 구김 완화 확인 (AATCC 평가판 기준 초기 구김 대비 2배 이상 완화됨).
※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 결과, KS K 0891 (의류관리기 시험 준용), 패딩리프레쉬코스(패딩 1벌), 스팀리프레쉬코스(셔츠 1벌), 침구털기코스(이불 1채) 기준 표준 직물의 15cm x 15cm 면적에 흡착시킨 냄새 농도를 비교하여 탈취 성능 평균 계산 시 4-에테닐 피리딘(담배) 99%, 이소발레릭 애시드(땀) 99% 제거함.
※구김 완화 및 탈취 효과는 의류재질이나 냄새종류 등 실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물론 냄새제거까지 ‘침구털기 코스’

세 번째로 ‘침구털기 코스’입니다.

접어놓은 흰색 침구

침구는 매일 내 몸에 닿기 때문에 살균이 필수적이고, 생활 냄새가 배기 쉬운데요. 침구털기 코스를 사용하면 집 먼지 진드기를 100% 사멸시킵니다. 또한 스팀 옵션을 이용하여 땀 냄새, 담배 냄새 같은 생활 냄새 또한 제거해 주죠.

여기서 잠깐! 침구털기 코스는,
* 이 코스는 세탁물을 건조하는 코스가 아닙니다.
담요 또는 이불 등의 침구류에 있는 문제를 제거하고 싶을 때 사용해 주세요.
* 표준 이불 무게는 3kg 기준이며, 드럼의 절반 이하로 채웠을 때 먼지가 제대로 제거 될 수 있습니다.

※ 인터텍 시험 결과, 침구털기 코스로 집먼지 진드기 100% 사멸됨.
※ 제거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 결과, KS K 0891 (의류관리기 시험 준용), 침구털기 코스 (이불 1채) 기준 표준 직물의 15cm x 15cm 면적에 흡착시킨 냄새 농도를 비교하여 탈취 성능 평균 계산 시 4-에테닐 피리딘(담배) 99%, 이소발레릭 애시드(땀) 99% 제거함.
※ 탈취 효과는 침구재질이나 냄새종류 등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볼륨감 회복하는 ‘패딩 리프레쉬 코스’

네 번째로 ‘패딩 리프레쉬 코스’입니다.

볼륨감 회복하는 ‘패딩 리프레쉬 코스’ 설명 그림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패딩은 자주 빨기도 번거로운 옷입니다. 볼륨감이 줄까 세탁이 우려되는 옷인데요. 패딩 리프레쉬 코스를 사용하면 패딩 볼륨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옷장에 오래 보관했던 패딩을 꺼냈을 때, 압축된 패딩의 볼륨감은 회복시키고 냄새까지 제거해 줍니다.

※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 결과, KS K 0891 (의류관리기 시험 준용), 패딩리프레쉬코스(패딩 1벌) 기준 스팀옵션 선택 시, 표준 직물의 15cm x 15cm 면적에 흡착시킨 냄새 농도를 비교하여 탈취 성능 평균 계산 시 4-에테닐 피리딘(담배) 99%, 이소발레릭 애시드(땀) 99% 제거함.
※ 인터텍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패딩 볼륨감 복원력 스팀 사용시간 동일한 시간으로 자연건조와 비교했을 시 경량 덕다운 기준 최대 31% 더 회복.
※ 실험실 측정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조기 통까지 위생관리 ‘스팀 통살균’

마지막으로 ‘스팀 통살균 코스’입니다.

스팀 통살균 코스 작동 가상 이미지

가전제품을 관리하기 위해선 꼼꼼한 위생관리가 필수적인데요. LG 트롬 건조기 스팀은 버튼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팀 통살균 코스’에서는 트루스팀이 드럼 내부와 필터까지 살균합니다.
※ 한국의과학연구원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유해세균 4종(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 평균 99.9% 살균.
※ 실험실 측정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G 트롬 건조기 스팀의 탁월한 성능과 코스들을 알아보았습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은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여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발전해온 제품인데요.

LG전자는 고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제품 개발에 앞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LG전자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LG전자 베스트샵 배너 이미지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