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알아주는 깨끗한 바람,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2020-01-22 금별맘

우리가 교과서를 통해 배웠던 한국의 기후는 사계절이 뚜렷한 온대성 기후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봄과 가을이 급격히 짧아지고, 여름이 길어지는 ‘아열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미세먼지도 심해져 마음 놓고 환기하기가 망설여지죠.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이미지 1

기후 변화로 주거 형태 역시 많이 바뀌었습니다. 대표적인 주거 형태인 아파트 구조를 살펴보면 발코니 확장과 천정을 높여 같은 평수라도 실사용 면적이 넓도록 설계한 게 많은데요. 이렇게 다양한 환경 변화에 맞춰 LG 휘센 씽큐 에어컨 역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현장을 함께 살펴볼까요?


달라진 환경을 생각한 맞춤 업데이트, +1 더 커진 냉방성능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이미지 2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모습 1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더 길고 더워진 여름과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냉방 성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 기능이 기존 제품보다 무려 10% 향상했는데요.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면서 기존 모델보다 냉방 면적이 1평이나 늘어난 게 특징입니다.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이미지 3

좋아진 성능만큼 편의성도 좋아졌습니다. 내가 있는 곳으로 바람을 직접 보내주는 ‘직접바람’, 은은하게 시원함을 전해주는 ‘간접바람’, 멀리 있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롱파워’, 폭염 속 무더위를 빠르게 식혀주는 ‘아이스 쿨파워’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져 사용자 환경이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4단계 청정관리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4단계로 이루어진 청정관리 방법을 보여주는 전시 모습 1

에어컨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단순히 찬 바람을 내보내는 것에서 벗어나 깨끗한 바람을 내보낼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죠.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외부 공기가 들어가는 필터부터 바람이 되어 나오는 송풍팬까지 바람이 만들어지는 길 전체를 4단계로 청정 관리해 늘 깨끗한 바람을 제공합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필터 클린 봇 이미지 1

1단계부터 살펴볼까요?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는 초프리미엄 가전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에 적용했던 필터 클린봇을 탑재했습니다. LG전자의 대표 로봇청소기인 R9의 원리와 같고, 위아래로 왕복하며 극세필터를 청소하죠.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필터 클린 봇 이미지 2

필터 클린봇은 56시간에 한 번씩 자동으로 청소해줍니다. 미세먼지가 많을 땐 버튼을 눌러 수시로 청소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는 6개월에 한 번씩 혹은 알림이 뜨면 먼지통만 비워주면 끝! 필터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필터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알아서 관리해주니 냉방 성능도 늘 새것처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죠.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흡입구 전체 커버 필터 이미지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흡입구 전체 커버 필터와 PM1.0센서를 적용해 놀라운 공기청정 능력을 자랑합니다. 2단계,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한국청정협회가 제정한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품질)인증 공기청정인데요.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1.0 기준을 충족해 공기질이 나쁘면 알아서 공기청정 기능을 실행합니다. 똑똑한 실내 환경 지킴이가 따로 없죠?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내부 자동건조 팬 이미지

3단계는 자동건조입니다. 우리가 에어컨을 사용할 때 기기 내부가 습하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그만큼 세균이나 곰팡이 등이 번식하기 쉽고, 오래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이마저도 알아서 청결하게 관리해주는데요. 에어컨 전원을 끌 때 자동으로 팬이 작동해 실내기 내부를 건조시켜 세균, 곰팡이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건조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10분, 30분, 60분 3가지 중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만드는 팬을 살균하는 기술로 UV LED 이미지

마지막 4단계는 UVnano입니다. 에어컨 바람을 만드는 팬을 살균하는 기술로 UV LED를 통해 송풍팬에 있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독일의 세계적인 인증기관 TUV 라이란드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인증한 부분이고요.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사용하면 위생관리를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스스로 알아서 해주는 최적화 케어,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모습 2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 설명 이미지

에어컨을 사용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전기료죠? 여름만 되면 에어컨 사용법, 전기세 아끼는 법 등을 검색하는 것도 같은 이유인데요.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를 적용해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체감지 냉방 기능 시연 모습

바로 인체감지 냉방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부재를 감지하면 절전운전하고, 활동이 많아지면 풍량 세기를 높이는 등 5분마다 활동량을 감지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주고요. 인공지능 듀얼 인버터가 설정 온도까지 빠르게 맞춰주고 쾌적한 냉방 상태를 유지해줘 낭비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해줍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4단계로 이루어진 청정관리 방법을 보여주는 전시 모습 2

상황에 따라 일일이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되고, 전기료도 절약해주는 똑똑한 기능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스마트 가이드 기능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냉매가 부족해서 시원하지 않거나, 필터 교체가 필요한 상황 등을 에어컨이 스스로 점검해 알려주는데요. 마치 에어컨 계의 자비스 정도? 🙂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로고 이미지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시원한 바람부터 청정한 바람까지 제대로 갖춘 사계절 프리미엄 가전이 아닐까 합니다. 거기에 똑똑한 기능으로 편리한 삶을 더해주죠. 더 시원한 여름은 물론 위생관리나 전기료 걱정 없이 사계절 내내 청정한 환경을 선사할 LG 휘센 씽큐!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LG전자 베스트샵 배너 이미지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