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겉바속촉’ 맛있고 간편한 요리는 LG 디오스 광파오븐

2019-12-05 꽃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배송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휘리릭~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 간편식을 따라가기는 힘들죠. 특히 냉동만두의 간편함은 넘사벽!

최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간단하게 식사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춰 전자레인지 기능도 차원이 달라졌습니다. 바로 LG 디오스 광파오븐인데요. 가정간편식을 더욱 맛있게 조리할 수 있는 신기능, ‘인공지능쿡’이 선사하는 미슐랭급 간편식을 함께 만나보실까요?

맛있는 간편식의 신기술을 만나다, LG DIOS 광파오븐 인공지능쿡

지난 11월 26일, ‘LG 디오스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가 열렸습니다. 신기능 ‘인공지능쿡’을 만날 생각에 설렘 가득했죠. 행사장에서 들어서니, LG전자 주방가전으로 꾸민 예쁜 주방이 보였습니다. 이런 주방을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주부님들은 아마 없지 않을까요?

똑똑 두드리면 안에 있는 식재료를 확인할 수 있는 디오스 냉장고, 스팀으로 살균까지 해주는 LG 트롬 식기세척기, 간편식을 더욱 맛있게 해주는 LG 디오스 광파오븐까지 전부 힙한 가전이죠.

LG 디오스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 현장 전경 4

김환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한 LG DIOS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 김환 아나운서는 “LG전자 팬이에요.”라고 말하며 LG 디오스 광파오븐을 혼수가전으로 장만했다고 전했습니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 맛있는 간편식을 즐기기 위한 생존(?) 전략이 센스 있죠? 🙂

LG 디오스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 현장 전경 5

이어서 LG DIOS 광파오븐의 특징을 LG전자 상품기획팀 성지혜 선임이 설명해줬습니다. 스마트 인버터 기술이 탑재돼 고주파의 강약을 요리에 맞게 조절하는데요. 음식을 균일하게 조리하고 해동해 줄 뿐 아니라 전기세도 아껴줍니다. 기존 제품 대비 요리 시간을 최대 1.5배 단축, 전기료를 최대 19% 절감해준대요!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또 다른 특징은 가장 자연에 가까운 참숯 광파 히터입니다. 멀티 광파듀얼히터로 속은 알맞게 익혀주고, 겉은 바삭하게 구워주는 등 다양한 간편식품을 맛있게 조리해줍니다. 단순히 고주파로 익혀주기만 하는 전자레인지와 차원이 다른 기술이죠?

인공지능쿡’ 기능을 더해 완성한 주방 간편 조리 기술

LG 디오스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 현장 전경 6

요리마다 다양한 조리법이 있습니다. 여기에 맞춰 주방가전을 구입하다 보면 부엌이 포화상태가 돼버리는데요.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찜기, 에어프라이어, 식품 건조기, 슬로우 쿠커, 토스터 등 9개 가전 역할이 모두 가능합니다. 중복되는 가전을 확 줄이고 주방을 넓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

LG 디오스 광파오븐

다양한 주방가전의 조리방식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무려 272가지인데요. 예를 들어, 구이요리는 광파의 빛으로 예열 없이 빠르게! 찜 요리는 수증기를 분사하는 스팀 가열로 촉촉하게! 광파와 스팀을 동시에 사용해 수분 손실 없이 칼로리를 줄인 건강 요리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오븐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탈취, 스팀 청소, 물때 제거, 건조 등 내부 청소기능을 꼼꼼하게 탑재해 위생적인 면도 만족스럽습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 레시피

간편식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간단한 조리 과정입니다. 사실 맛은 간편식이란 이유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았죠.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간편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인공지능쿡’ 기능을 더했는데요. LG전자 씽큐 앱에서 LG 디오스 광파오븐을 선택하고 제품의 포장지를 찍어주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리 모드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줍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 레시피 2

사용자는 조리할 식품의 개수를 선택하고 조리 버튼만 누르면 끝! 그냥 포장지만 찍으면 요리가 된다니 너무 신기하죠? 이번 신기능은 LG전자와 풀무원의 협업으로 탄생했다는데요. 현재 올바른 핫도그, 얇은피 꽉찬속 고기만두 시리즈, 모짜렐라 브리또 시리즈, 황금밥알 볶음밥 등 풀무원에서 나온 간편식 조리기능을 탑재되었고, 향후 더욱더 많은 제품에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인공지능쿡’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간편식을 미슐랭급 맛으로 만들어주는 마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일반 전자레인지 vs LG 디오스 광파오븐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는?

LG 디오스 광파오븐 블라인드 테스트

LG DIOS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에서는 블라인드 테스트도 진행했습니다. 만두, 핫도그, 브리또(Burrito)를 일반 전자레인지와 LG 디오스 광파오븐 ‘인공지능쿡’ 기능으로 조리해 어떻게 다른지 직접 맛을 보는 테스트였죠.

LG 디오스 광파오븐 블라인드 테스트

어느 쪽이 LG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돌린 음식인지 구분이 되시나요? 사실 저는 먹어보기 전 한눈에 그 확연한 차이를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겉이 바삭하고 노릇노릇한 A가 정답이었는데요. B는 평소에 많이 보던 비주얼이죠? 보기에도 그냥 데운 느낌이죠. 당연히 맛도 A가 훨씬 좋았습니다. 같은 음식이지만 완전히 다른 식감과 맛을 선사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렇게 A 접시는 깨끗이 사라지고 말았다는 후문이… 🙂

LG 디오스 광파오븐 블라인드 테스트 설문지

LG DIOS 광파오븐 소셜미디어 데이에 참석한 많은 분이 A와 B 2개의 접시를 모두 먹어보고 신중하게 맛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보기에 좋은지, 식감은 바삭한지, 속은 촉촉한지, 맛은 어떤지 등의 항목에 대한 점수를 매겼습니다.

LG 디오스 광파오븐 간편식 조리 대결

간편식 조리 대결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압승! 늘 전자레인지로 돌린 질긴 만두피가 불만스럽지만, 간편하니까 그냥 드셨던 분들 많으시죠? 이제 LG 디오스 광파오븐만 있으면, 냉동만두는 물론 핫도그도 겉바속촉 상태로 조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도 씽큐 앱에서 사진만 찍으면 말이죠!

LG 디오스 광파오븐 인공지능쿡

간편식 조리 대결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압승! 늘 전자레인지로 돌린 질긴 만두피가 불만스럽지만, 간편하니까 그냥 드셨던 분들 많으시죠? 이제 LG 디오스 광파오븐만 있으면, 냉동만두는 물론 핫도그도 겉바속촉 상태로 조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도 씽큐 앱에서 사진만 찍으면 말이죠!

LG전자 베스트샵 배너

▶ 매장 상담 신청을 통해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