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귀에 심쿵 #3] LG V50S ThinQ 광고 음악 (feat. V시리즈)

2019-10-25 LG전자

음악은 우리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기분이 다운될 때 신나는 음악과 함께 하면 금세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 들 때는 우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격려를 건네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음악의 생동감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우수한 기기를 찾죠. LG전자가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화한 스마트폰을 선보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l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멀티미디어 성능의 정점! LG 스마트폰

LG 스마트폰은 고객의 일상이 더 편리하고 즐거울 수 있도록 기능과 성능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왔습니다. 올해는 5G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더 빠르게, 그리고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l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그 중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 사운드 등 멀티미디어 성능에 집중한 V시리즈는 출시 때마다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하이파이 쿼드 DAC, 메리디안 튜닝, 스테레오 사운드 등으로 대표되는 사운드는 전문가들도 인정할 만큼 주목받았죠.

LG 스마트폰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주목받는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광고 음악입니다. 제품의 특징과 조화로운 음악으로 항상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사운드 강점을 가지고 있는 LG 스마트폰은 어떤 음악을 선택했을까요?


일상의 즐거움을 더 완벽하게, LG V50S ThinQ

지난 10일 출시한 LG V50S ThinQ! 광고에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해브 잇 올(Have it all)’을 삽입했습니다. 경쾌한 멜로디 위로 흐르는 제이슨 므라즈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마치 힘든 일상을 사는 우리를 위로해주는 거 같죠?

특히 ‘Having no possessions though immeasurable wealth(당신의 소중한 것들만 담기를)’ 가사가 나올 때 제품의 카메라 기능을 강조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And may the road less paved be the road that you follow(당신의 길이 지루한 길이 아니기를)’ 가사가 나올 때 LG 듀얼 스크린으로 지도를 넓게 확인하는 장면을 보여주는데요.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으로 편리해진 일상을 노래 가사에 맞춰 표현한 것이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LG V50S ThinQ

l 사진 설명 :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LG V50S ThinQ

LG V50S ThinQ는 최근 스마트폰으로 1인 방송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고객이 많아진 만큼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AI 액션 샷, 스테디 캠, ASMR 모드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선보인 LG 듀얼 스크린 역시 2.1형 크기의 전면 알림창, 360도 프리스탑 기술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죠.

스테레오 스피커, 메리디안 튜닝, 하이파이 쿼드 DAC 등으로 막강한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LG V50S ThinQ

l 스테레오 스피커, 메리디안 튜닝, 하이파이 쿼드 DAC 등으로 막강한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LG V50S ThinQ

사운드 기술의 강자답게 사운드 성능도 강력합니다. 그동안 LG전자가 쌓아온 사운드 기술을 집약해 만든 ‘시그니처 오디오’를 구축한 것이죠.

먼저 LG V50S ThinQ에는 상단과 하단에 각각 동일한 출력의 1.2W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덕분에 완벽한 밸런스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여기에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 메리디안과 협업해 튜닝 과정을 거치고,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DAC 등을 적용해 실제처럼 생생한 고품격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광고 음악으로 사용된 제이슨 므라즈의 ‘해브 잇 올(Have it all)’을 LG V50S ThinQ의 사운드로 들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되겠죠?


멀티태스킹 스마트폰의 시작, LG V50 ThinQ

올해 초,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인 LG V50 ThinQ의 광고도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광고에는 음악, 패션 등으로 전 세계를 열광시킨 한국인 DJ ‘페기 구(Peggy Gou)’가 직접 출연했습니다. 음악도 페기 구의 곡인 ‘스태리 나이트(Starry Night)’를 삽입했는데요. 중저음 비트의 그루브한 멜로디가 LG V50 ThinQ로 스마트한 일상을 보내는 페기 구의 모습과 어우러져 매력적인 영상미를 자아내죠.

스테레오 스피커, 메리디안 튜닝, DTS:X 입체음향, 붐박스 스피커 등을 적용한 LG V50 ThinQ

l 스테레오 스피커, 메리디안 튜닝, DTS:X 입체음향, 붐박스 스피커 등을 적용한 LG V50 ThinQ

고객에게 새로운 멀티태스킹 라이프를 선사한 LG V50 ThinQ! 5G 멀티미디어에 맞춘 사운도 성능도 돋보입니다. 고음질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죠. 뿐만 아니라 메리디안의 튜닝을 더하고, 고급 이어폰이나 전용 콘텐츠 없이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도 적용했죠. 여기에 붐박스 스피커까지 적용해 사운드의 중저음에서 박진감과 타격감까지 강화했습니다. 페기 구의 ‘스태리 나이트(Starry Night)’를 LG V50 ThinQ로 들어보세요. 중저음의 멋짐 비트에 귀가 심쿵할 겁니다. J


명품 사운드의 가치를 더하다, LG V40 ThinQ

LG V40 ThinQ는 펜타 카메라의 시작을 알린 스마트폰입니다. 후면 3개(표준, 망원, 초광각), 전면 2개(표준, 광각)의 카메라로 구성한 펜타 카메라를 장착해 스마트폰 카메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제품을 향한 고객의 관심이 뜨거웠던 만큼 광고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화려한 컬러의 물감으로 카메라가 늘어나는 모습을 표현한 LG V40 ThinQ ‘아트 편’ 광고에는 호주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베티 후(Betty Who)’의 ‘룩 백(Look Back)’을 삽입했는데요. 영상의 화려하고 감각적인 색채와 귀에 감기는 가수의 목소리, ‘내게 주목해줄래?(Can I get your attention?)’라는 가사가 노래 제목처럼 영상을 다시 돌아보게 하고, 제품을 주목하게 만들죠.

메리디안과 협업해 음질 튜닝을 진행한 LG V40 ThinQ

l 메리디안과 협업해 음질 튜닝을 진행한 LG V40 ThinQ

사실 LG V40 ThinQ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품인 만큼 펜타 카메라에 더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사운드 성능의 진화 또한 빼놓고 설명할 수 없습니다. LG V40 ThinQ는 스마트폰 최초로 영국 명품 오디오 업체인 메리디안과 협업했습니다. 메리디안과 음질 튜닝을 진행해 기존 스마트폰들과 차별화된 사운드를 선보인 것이죠. 한층 더 깊어지고 안정적인 밸런스를 갖춘 사운드에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LG V50S ThinQ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찍고,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 흔한 일상이 되면서 스마트폰의 성능을 향한 고객의 기대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고객의 편의와 만족을 위해 전문가용 카메라나 오디오 못지않은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사운드와 연관이 깊은 광고 음악을 선정할 때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G전자의 광고 음악이 고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주길 바라기 때문이죠. 🙂

‘내 귀에 심쿵’ 시리즈 더 살펴 보기
● [내 귀에 심쿵 #1] LG 오브제 광고 음악
● [내 귀에 심쿵 #2] LG 시그니처 광고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