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좀 한다는 사람들 모여라!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2019-07-26 꿈사탕의효능

여러분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 하시나요?

스마트폰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면서 고사양의 게임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다만, 그동안은 화면이 작아 게임에 몰입하기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플레이 화면 위에 스킬, 이동 등의 조작 UI까지 같이 띄워야 했으니까요.

물론 이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이 나오기 전의 이야기입니다. 지금은 LG V50 ThinQ에 듀얼 스크린을 장착하면 2개의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이러한 장점과 함께 제품의 압도적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알리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바로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입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현장


역대급 규모의 게임 축제!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지난 20일과 21일, LG전자는 서울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에서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현장

이번 페스티벌에는 이동통신 3사, 넷마블, 넥슨, 에픽게임즈, 슈퍼셀 등 유명 게임사가 참여해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LG V50 ThinQ가 몇 대인지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이 준비돼 있었고, 행사가 진행된 이틀간 약 7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였던 만큼 대규모 축제였습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현장

저도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직접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봤습니다. 기대 이상의 볼거리를 제공했던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세상의 모든 5G 콘텐츠가 한자리에!

LG V50 ThinQ는 최신 AP인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한 5G 스마트폰입니다. 스냅드래곤 855는 기존 대비 정보 처리 능력이 45% 이상 향상된 AP인데요. 결국 LG V50 ThinQ는 기존보다 100배 많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20배 빠른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5G에 최적화된 제품인 셈이죠.

이번 페스티벌에서 이동통신 3사는 이 같은 LG V50 ThinQ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 활용법을 소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신 5G 콘텐츠도 선보였는데요. 많은 관람객들은 LG V50 ThinQ와 VR기기로 게임, 아이돌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습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현장 이벤트

특히 이동통신 3사는 5G를 활용해 실시간 게임 방송 중계도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아프리카 TV, 네이버 TV 등을 활용한 실시간 게임 중계로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게임 마니아들까지 배려하는 모습이었죠.

많은 분들이 5G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현장 이벤트


인기 게임의 공식 첫 대회를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이번 페스티벌의 메인 무대에서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타임 어택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첫 번째 공식 대회가 열렸습니다.

게임 진행은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했는데요. 게이머들은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구현한 게임 패드로 플레이하면서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게임 대회 장면

LG V50 ThinQ에 듀얼 스크린을 장착한 뒤 한쪽 화면에는 플레이 화면을 띄우고, 다른 화면에는 게임 패드를 띄울 수 있는데요. 조작 UI가 플레이 화면을 가리지 않아 훨씬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게임 패드 체험 모습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딱 맞는 게임 패드를 구현할 수 있다는 게 정말 놀라웠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게임기의 클릭감이나 타격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으니까요. 어릴 적 오락실에서 즐겼던 그 추억이 새록새록 되살아나는 기분이었습니다.


전용 게임 패드로 몰입감 있게 즐기는 모바일 게임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최고의 관심사는 ‘브롤스타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요. 역시나 현장에서도 ‘브롤스타즈’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별도 마련된 부스에서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브롤스타즈’를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요. 게임 패드를 활성화해 한층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브롤 스타즈 게임 대회 현장

뿐만 아니라 각 게임사 부스에서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대결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넷마블 부스에서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리니지2 레볼루션’ 등 4가지 게임을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최고 인기 게임들인데, 이 게임 모두 전용 게임 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참여자들의 모습

뿐만 아니라 넥슨 부스에서도 ‘메이플스토리M’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등을 체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으로 모바일 게임을 얼마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던 셈이죠.

듀얼 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참여자들의 모습

듀얼 스크린 체험 모습

각 게임사들은 각 게임을 체험한 뒤 스탬프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LG V50 ThinQ, ‘LG 퓨리케어 미니’, ‘넷마블 쿠폰북’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제품 사용자로서 괜스레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LG V50 ThinQ
와 듀얼 스크린으로 더 편리해진 일상 체험

이번 페스티벌에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자리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일상 생활 속 듀얼 스크린 활용법

저도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한쪽 화면으로는 ‘야나두’와 ‘리디북스’ 등의 강의를 보면서 다른 화면으로는 필기해보는 체험이었는데요. 사실 저는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어서 늘 활용하는 기능이긴 합니다. 쓸 때마다 너무 편리해서 그저 놀라울 뿐이죠.

일상 생활 속 듀얼 스크린 활용법

사실 직접 만져보고 경험해보는 것만큼 큰 공감을 이뤄낼 수 있는 것도 없죠. 이번 페스티벌은 LG V50 ThinQ과 듀얼스크린의 진짜 강점을 제대로 어필할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우주소녀 축하무대

이틀간 진행된 페스티벌의 마지막은 아이돌 그룹의 축하 무대였습니다. 20일은 우주소녀가 무대를 꾸몄고, 21일은 레드벨벳이 무대에 올랐는데요. 이들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보면서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을 수 있었습니다.

우주소녀 축하무대

이번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은 단순히 제품을 체험하는 스마트폰 행사라기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같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물론 제품의 장점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고요.

축제는 끝이 났지만,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은 쉽게 만나볼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도 LG V50 ThinQ와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을 꼭 느껴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