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치트키’ LG V50 ThinQ + 듀얼 스크린

2019-04-29 한승준 선임

여러분은 스마트폰으로 게임할 때 가장 불편한 점이 무엇인가요?

LG V30으로 게임 플레이하고 있는 모습

l LG V30으로 게임 플레이하고 있는 모습

아마 많은 분들이 게임을 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화면 크기를 꼽지 않을까 합니다. 스마트폰은 안 그래도 PC보다 상대적으로 화면이 작은데, 그마저도 화면 위에 뜨는 스킬, 이동 등의 조작 UI로 인해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 영역은 더 좁아지죠. 특히 엄지손가락이 큰 분들은 버튼을 잘못 클릭하는 경우가 많아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또, 게임에 열중하고 있는데 메신저 대화가 빗발치면 게임을 중단하고 답을 하느라 짜증스러웠죠.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이러한 상황에서 게이머들이 LG V50 ThinQ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을 속상하게 하는 문제들을 해결해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LG 듀얼 스크린’이 왜 주목받는지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게임 전용 장비 안 부러운 LG 듀얼 스크린

LG 듀얼 스크린은 LG V50 ThinQ 전용 액세서리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덮는 플립(Flip) 형태로 커버처럼 끼울 수 있는데요. 끼우기만 하면 6.2인치의 LG 듀얼 스크린 화면과 6.4인치의 LG V50 ThinQ 화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전용 악세서리 듀얼 스크린

게임을 할 때는 화면 2개를 이용해서 게임 화면과 게임 패드를 각각 띄워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게임 조작 UI가 플레이 화면을 가리는 일이 없겠죠?

작동법도 간편합니다. ‘LG V50 ThinQ에서 ‘LG 게임패드’ 앱을 받은 뒤 게임 플레이 화면상에서 활성화만 시키면 됩니다.

LG 게임패드

연동되는 게임들도 대부분 많은 분들이 즐겨 하는 인기 게임입니다. 글로벌 최고 인기 게임으로 1억 다운로드가 넘는 ‘포트나이트’를 비롯해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등인데요.

특히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게임 미니맵, 인벤토리 등까지 듀얼 스크린에 노출됩니다. 플레이 화면을 더 넓게 쓸 수 있는 거죠.

게임 패드는 게임 장르에 따라 콘솔, 아케이드, 레이싱, 클래식 등 네 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기 게임을 스마트폰의 햅틱 진동을 이용해 실제 조이스틱과 버튼을 쓸 때처럼 손맛을 즐겨보세요.

듀얼 스크린 멀티 태스킹 활용

게임 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화면으로만 게임 플레이할 때는 듀얼 스크린 화면에 다른 앱을 켜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 열중하고 있는데 메시지가 오면 듀얼 스크린 화면에 메신저 앱을 켜놓고 답하면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메신저 대화를 할 수 있는 거죠. 게임을 하다가 공략하기 어려운 포인트가 나오면 온라인상에 올라와 있는 공략법을 검색해 화면에 띄워놓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전용 게임 엔진까지 갖출 LG 듀얼 스크린

게임을 할 때 LG 듀얼 스크린의 활용 폭은 앞으로 더욱 커질 예정입니다.

LG V50 ThinQ 체험 모습

LG전자가 3D게임엔진 플랫폼인 ‘언리얼4(Unreal4)’와도 제휴해 LG 듀얼 스크린 전용 게임엔진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실제 이 게임엔진의 개발은 거의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알려져 있죠.

‘언리얼4’와 제휴를 맺고 전용 게임엔진을 개발한다는 것은 상당히 큰 의미가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국내 업체를 포함해 에픽게임즈, 반다이, 소니, 닌텐도, 세가 등 20여 곳 이상의 글로벌 유명 게임업체들이 언리얼4를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LG 듀얼 스크린은 5G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시작된 클라우드 게임환경에서 제공되는 게임의 콘솔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지금까지 LG 듀얼 스크린이 게이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를 소개했는데요. LG 듀얼 스크린은 게임 외에도 방송,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때도 유용합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시연 모습

실제 LG유플러스는 U+골프, 프로야구, 아이돌 Live 등을, SKT는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영화, 방송 VOD를 고화질로 제공하는 옥수수(oksusu)를 ‘LG 듀얼 스크린’에 특화된 사용자환경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죠.

앞으로 LG 듀얼 스크린에 특화된 사용자환경을 지원하는 앱과 서비스는 계속 늘어날 예정인데요. 이제 여러분도 LG V50 ThinQ와 LG 듀얼 스크린으로 일상을 더 편리하게 즐겁게 만들어보세요.

LG 듀얼 스크린 콘텐츠 더 살펴 보기
●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제대로 활용법’ 11가지
● 5G 시대에 듀얼 스크린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feat. LG V50 Thin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