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G 시대에 듀얼 스크린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feat. LG V50 씽큐)

2019-04-10 LG전자

지난 4월 3일 밤 11시, 드디어 5G 시대가 열렸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5G 통신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국가로 기록됐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한 만큼 5G를 선도할 수 있는 위치에 선 것인데요.

LG V50 ThinQ

LG전자도 5G 시대를 이끌어나가기 위해  5G 스마트폰 LG V50 ThinQ를 공식 출시합니다. ‘LG V50 ThinQ는 5G 스마트폰인 만큼 그에 걸맞은 다양한 스펙을 갖췄습니다. 기존 대비 정보 처리 능력을 45% 이상 향상시킨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곤 855, 4,000mAh 대용량 배터리, 기존보다 한 층 강력해진 방열장치 등인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주목해야 하는 건 ‘LG 듀얼 스크린’입니다.


LG 듀얼 스크린, 너의 정체는?

LG 듀얼 스크린은 LG V50 ThinQ의 전용 액세서리입니다. 한 차원 빠른 5G를 멀티태스킹으로 즐기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아이템이죠.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 화면을 덮는 플립(Flip) 형태로 일반 스마트폰 커버처럼 끼울 수 있는데요. 끼우기만 하면 6.2인치의 LG 듀얼 스크린 화면과 6.4인치의 LG V50 ThinQ 화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화면은 콘텐츠에 따라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하거나 상호 연동되기도 하죠.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탑뷰 촬영 모습

뿐만 아니라 LG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과의 각도를 104°와 180°로 고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거치하고 이용할 때도 편리하고, 스마트폰 본체의 배터리로 구동되기 때문에 별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평소 휴대할 때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선호하고, 콘텐츠를 즐길 때만 큰 화면을 원하는 고객의 모순된 니즈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액세서리인 것이죠.


LG 듀얼 스크린이 필요한 이유

사실 LG전자가 듀얼 스크린을 처음 선보인 건 아닙니다. 그 동안 다양한 시도가 있었지만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을 뿐이죠. 그때는 5G 시대가 아니었으니까요.

LG 듀얼 스크린은 5G 시대에서 더욱 유용합니다. 5G 시대에는 데이터의 전송 속도만 빨라지는 것이 아니라 전송받는 데이터의 양도 대폭 늘어납니다. 따라서 여러 앱과 콘텐츠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즉, LG 듀얼 스크린이 있다면 화면 2개에 서로 다른 앱이나 콘텐츠를 띄우는 게 가능한 거죠. 기존 스마트폰을 쓸 때 한 화면에서 하나의 앱만 활용하던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5G 시대가 시작된 바로 지금, LG 듀얼 스크린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LG 듀얼 스크린 200% 활용법

물론 LG 듀얼 스크린은 아직 많은 분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액세서리입니다.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감이 잘 안올 수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서 5G로 인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또 실용적으로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① 온라인 쇼핑하며 정보 찾고! 유튜브 보며 메모하고!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멀티 태스킹 활용 Tip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정보 검색, 온라인 쇼핑 등을 각각 화면에 띄워놓고, 2개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는 게 가능합니다.

각각의 화면에 서로 다른 쇼핑 앱을 실행하면 가격도 서로 비교할 수도 있고, 왼쪽 화면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오른쪽 화면에서는 주요 내용을 바로 메모할 수도 있죠.


② 게임할 때는 화면과 패드로 나눠서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게임패드 활용 Tip

게임을 할 때 듀얼 스크린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한 화면은 게임 화면으로, 다른 화면은 게임 패드로 각각 구동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죠. 게임 패드는 스마트폰의 햅틱 진동을 이용해 실제 조이스틱과 버튼을 쓸 때처럼 손맛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난이도가 높은 게임을 할 때는 1개 화면에서 게임을 켜놓고, 다른 화면으로는 커뮤니티나 SNS로 게임 전략이나 공략 팁을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③ 사진과 영상은 크게!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사진, 영상 촬영 Tip

LG 듀얼 스크린은 사진을 찍을 때도 유용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열심히 사진을 촬영한 뒤 나중에 확인해보면 미묘하게 초점이 흔들려 있는 경우가 있죠. 다시 찍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더욱 아쉬울 수밖에 없겠죠.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하면 이런 아쉬운 마음을 막을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로 사진을 찍으면서 LG 듀얼 스크린 화면으로 찍은 사진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 V50 ThinQ로 셀카를 찍을 때 듀얼 스크린을 반사판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영상통화를 할 때도 편리한데요. 기존 스마트폰의 경우 작은 화면 속 얼굴이 잘 안 보여 답답할 때가 종종 있죠. LG V50 ThinQ에 듀얼 스크린을 끼면 양쪽 화면에 각각 상대방과 본인의 얼굴을 크게 띄워 볼 수 있습니다. 표정 하나하나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야구, 골프도 다양한 각도에서!

스포츠 마니아라면 ‘아웃 VS 세이프’, ‘홈런 VS 파울’ 등을 주제로 친구와 가벼운 말다툼을 벌이기도 하는데요. 일반 중계방송에서는 한 각도에서 촬영한 화면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스포츠 관람 Tip

LG 듀얼 스크린으로 스포츠 관람을 즐길 때는 내가 원하는 각도에서 원하는 장면을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야구를 볼 때는 본인이 원하는 포지션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수와 1루를 양 화면에 띄워 놓고 투수와 주자 간 미묘한 신경전을 생생하게 비교할 수도 있고요.

골프를 시청할 때는 한쪽 화면에는 홀에서의 경쟁 상황을, 다른 한 화면에서는 좋아하는 선수의 플레이만 따라가면서 볼 수 있답니다.

기존 중계방송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거죠.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시연 모습

지금까지 LG 듀얼 스크린을 자세하게 살펴봤는데요. LG전자는 앞으로 LG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이동통신사, 게임사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입니다.

계속해서 늘어날 LG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와 매력! 기대해주세요.

LG V50 ThinQ 5G 콘텐츠 더 살펴 보기
● 신제품 두 개, 볼거리 두 배! LG 모바일 소셜미디어 데이
● ‘MWC19’ 5G 스마트폰과 서비스의 미래를 제시한 LG
● ‘MWC19’에서 만난 준비된 5G폰, V50 ThinQ 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