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
The Blogger’s View (52) 레이캣
CES 2012 현장에서 보내온 생생 스케치! 이제 3D는 기본, 그 다음은?
세계 최대의 멀티미디어 가전 전시회인 ‘CES 2012’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 시각으로 오전 10시에 드디어 개막했습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는 운 좋게 LG전자 ‘더 블로거’ 우수 활동자로 뽑혀 다시 한번 참관을 하게 됐습니다.




LG 부스의 입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대형 3D 월(WALL)입니다. 한쪽에는 사람들이 아주 편안하게 집에서 TV를 보듯 바닥에 주저앉거나 서서, 혹은 아예 반쯤 누워서 보는 분도 있더군요.
입구에 들어서서 가장 먼저 만난 것은 베젤 1mm, 두께 4mm의 55인치 OLED TV입니다. 안전 요원들이 TV를 빙 둘러싸고 있는데 옆에서 보면 칼날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대충 눈으로 봐도 두께는 정말 얇습니다.

풀 HD(Full High Definition, 1,920*1,080)보다 해상도가 4배 높으며 풀 HD 화면의 화소 수는 207만 개인데, UD는 4배인 830만 개입니다. 현재까지 UDTV를 출시한 TV 제조사가 없으니 LG전자에서 이번에 처음 공개한 84인치 3D UDTV를 출시하면 상용화한 TV 가운데 가장 큰 TV가 될 것 같습니다.
LG전자의 주력인 CINEMA 3D TV존을 보니 TV가 점점 더 대형화되는 추세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42인치 TV도 크게 느껴졌는데, 올해는 42인치 TV가 참 작게 느껴지더군요.

LG전자가 북미 LTE 시장에 3종의 LTE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이미 우리에게는 옵티머스 LTE로 알려져 TV 광고에서 자주 보는 스마트폰이죠? 북미 지역도 현재 LTE 서비스가 시작되어 ‘스펙트럼(Spectrum)’, ‘바이퍼(Viper)’, ‘커넥트 4G(Connect 4G)’ 등 3종의 LTE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스펙트럼’은 오는 19일에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Verizon)’을 통해 출시됩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LGU+에서 출시된 옵티머스 LTE와 외형은 같은 디자인입니다.


LG만의 스마트 가전 기술 ‘스마트 씽큐(Smart ThinQ™)’
‘스마트 씽큐'(Smart ThinQ™)는 곧 우리에게 현실로 다가올 스마트 가전 시스템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냉장고 세탁기 등 집안에서 사용하는 모든 가전제품이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미 지난 해 4월 상용화가 완료되었죠.

PC 쪽을 살펴보면 랩탑은 울트라북과 올인원 PC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앞으로 TV는 대형화, 노트북은 울트라북처럼 가볍고 얇은 것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것을 보니 2012년에는 아마 대형 TV와 울트라북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내일 2편에서 자세한 소식을 더 전해드릴 것을 기약하며 오늘은 이만 물러갑니다. 이상 라이스베이거스 현지에서 레이캣이었습니다. ^^
The BLOGer
레이캣님은 Photo and Story(http://raycat.net)라는 사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그는 일상과 고양이와 이야기를 뷰파인더에 담담하게 담아내는 파워블로거이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LiVE LG 뉴스레터 구독하기LiVE LG의 모든 콘텐츠는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글과 이미지는 저작권과 초상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운영정책 보기
관련 콘텐츠 리스트
-
LG 올레드 에보(OLED evo) 글로벌 친환경 인증 3관왕
2022.05.16
-
멀티태스킹 작업 많은 고객에 최적화된 「LG 듀얼업 모니터」 국내 출시
2022.05.16
-
[스낵News] LG전자 제품들 총출동한 이곳, 끝나기 전에 얼른 가보자!
2022.04.21
-
인기 콘텐츠 리스트
-
[CES 2022] LG전자가 말하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
2022.01.05
-
-
멀티태스킹 작업 많은 고객에 최적화된 「LG 듀얼업 모니터」 국내 출시
2022.05.16
-